:+:+: 사랑愛 - Ever after :+:+:

밋첼™'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BSM'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0.04.12 현대/기아차를 사려는 당신? (38)
2010년형 아반떼HD 를 산 후 두달만에 녹슬어버린 제 차의 머플러...

현대차 측의 답변은 한달만에 녹이 스는 것도 "당연한 것"

(이에대한 글은 아반떼HD 머플러 새것으로 교환받았습니다 글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수출 차량의 경우는 소재부터 틀린 것을 사용하고 있으니.....


게다가... 또 한번 내수시장을 우습게 보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이...

투싼ix스포티지R...입니다.



'BSM(밸런스샤프트모듈)' - 디젤 엔진의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 들어가는 부품 - 이 내수엔 빠지고, 수출용엔 달려 나간다고 하는군요?

부품값만 10만~20만원에 달하는 고가(高價)의 부품 인데...

신형 투싼ix·스포티지R 에 BSM을 뺀 것은 역시나 내수 시장(국내 소비자)을 봉으로 보는 처사인 것 일까요?

그러면서 차량의 가격은 몇 백만원이 더 비싸졌다는 것인데... 이 부분은 어찌 이해를 해야할까요?




한국에서는 부품을 빼도 어차피 팔리기 때문에, 십수만원의 원가절감을 택했고,

반면 미국시장용 투싼·스포티지에는 소음·진동이 적은 휘발유 엔진을 얹고도 BSM을 전부 넣고 있습니다.

뭐, 디젤과 휘발류의 차이가 있으니 비교 자체가 무리가 아니냐라고 하신다면 그렇겠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생각한다면...

과거 현대·기아차의 2L급 디젤·휘발유 엔진에 전부 들어갔지만,

구형 쏘나타(NF·휘발유) 의 트랜스폼부터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신형 쏘나타(YF)도 국내 주력모델(2L)에는 없고, 미국시장 주력모델(2.4L)에는 기본입니다.



휘발유 엔진은 디젤보다 소음·진동이 적기 때문에, 2L급이라면 전략적으로 BSM을 뺄 수도 있다고 하지만...

디젤 엔진은 정숙성 유지를 위해 BSM을 다는 게 일반적이고...

삼성 QM5, 대우 윈스톰 등 국내 경쟁 모델에도 당.연.히. 달려 있는데...

현대/기아차에서는 빠지는 군요~ 그것도 국내모델에 빠진다니... 깊게 생각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현대/기아차... 를 구매하려는 분이시라면? 한번더 생각을 해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물론.. 저도 그런 것을 모른채 아반떼HD 를 구매했고~ 사자마자 머플러를 교환하는 일을 겪었습니다.

덕분에 두 번다시는 현대/기아차 를 사지 않겠다는 결심을 단단히 했네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겪게 될 소음·진동의 고통같은건 우습게 생각하는... 현대/기아차...

내수 시장을 봉으로 생각하는 현대/기아차... 그들에게 한마디 해주고 싶습니다...

그들이 투싼ix 를 통해 광고를 하듯...




라고 말이죠....


광고에 쏟아부을 돈으로 내수시장 차량의 품질이나 올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내수시장을 우습게 아는 현대/기아차... 당신들은 아직 멀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chohyungsa BlogIcon 야간비행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를 대충 만들어도 사주는 국민이 대부분이니.. 국내 소비자를 완전 봉으로 아는 현대/기아차이군요..
    밋첼님 덕분에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ㅎ.
    그럼 상쾌하고 즐거운 한 주 되세요^^

    2010.04.12 11:4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나 하나 파헤쳐보면 더 많은 것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인이니 뭐니 하면서 시선을 다른데로 돌리고, 가격은 가격대로 올리는데...
      다른데서 뺄 건 하나씩 다 빼고 있네요.

      행복한 한주 되세요^^

      2010.04.12 13:16 신고
  2. Favicon of http://jongamk.tistro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수차량은 내수차량에 대한 기준이 내수용이기때문일 수 도... 좌우지간 고객의 편에서야쥐...
    밋첼임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2010.04.12 12:1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말씀도 맞는 듯 합니다.
      수입되는 차량의 경우도, 내수 시장의 기준이 낮기 때문에 가장 하급이 들어온다는 얘기가 있거든요~
      그렇다고.. 내수를 수출용보다 품질이 떨어지게 만든다는건 기본의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2010.04.12 13:17 신고
  3. Favicon of http://slds2.tistory.com/ BlogIcon 입질의추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부터 말이 참 많았다죠~~ 내수용 우습게 보는 대표적인 기업 현X
    차는 좋다는 말 주변에서 참 많이 듣지만 정말 좋아서 그런건지도 모르겠고
    전 아직 현대차를 안끌어봐서 잘 모르지만요 ^^
    나중에 차를 사게되면 1순위가 뉴sm5 라서.. 요즘 중고차 시장 제대로 한판 붙을 기세인데
    그중에서도 갠적으로 가장 매력을 못느끼는게 소나타예요;; (이젠 택시까지 너무 흔해버린;;)

    2010.04.12 12:2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차를 16년째 몇 대 끌어보면서 현대라는 이미지가 그리 나쁘진 않았었는데.. 갈 수록 더해가는 점들엔 실망감을 감출 수가 없네요.
      과거 갤로퍼를 끌었던 시절이 현대에 대한 가장 좋은 이미지가 남았을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엔.. 보이지 않는 곳들 부터 (나쁜 방향으로) 바뀌고 있고, 처음으로 새차를 구매한게 이번 아반떼HD 인데...
      환불 받을 수 있다면 환불 받고 싶은 생각입니다..ㅋ

      두번 다신 현대/기아차 안 살 생각입니다^^

      2010.04.12 13:22 신고
  4. Favicon of http://sptiger.tistory.com BlogIcon 술푼 tig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습니다.
    자국의 소비자를 우습게 보는 회사..
    반성해야 합니다. ^*^
    새로운 한 주 즐겁게 보내세요~ ^*^

    2010.04.12 12:39 신고
  5. Favicon of http://star-in-sky.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잇! 외제차나 사야겠당~~~
    나중에 돈 많이 벌면.. ㅜㅜ

    2010.04.12 12:55 신고
  6. Favicon of http://minjine.kr/story BlogIcon 뽀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랑 기아 댐통 당하시는듯~아무래도 잘못만났어요^^ ㅎㅎ
    고객 만족할때까지~^^

    2010.04.12 13:1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큰 기업에선 저 하나는 아주 우습게 생각할 겁니다^^
      고객 한사람 한사람의 마음이 하나가 되면.. 그땐 바뀌려나요? ㅋ

      행복한 한 주 되세요~^^

      2010.04.12 13:26 신고
  7. Favicon of http://seean.tistory.com BlogIcon 유아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이 멀었지요 ㅠㅠ

    2010.04.12 13:45 신고
  8. Favicon of http://blog.naver.com/jetyoo BlogIcon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며칠 온라인에 안계셨던듯.. 잘지내셨죠? 날은 좋은데 오늘은 몸살이~ 암튼 건강히 잘 지내시길~

    포스팅하신 BSM 관련 기사는 봤는데..현대 일부러 이렇게 하는 것인지..참 알수가 없네요.

    며칠전부터 의심했었는데 역시나 이번에는 냉각수 통이 새네요. 냉각수통이 두개로 연결되죠? 그 사이에 한 1주전부터
    송글송글 냉각수가 맺혀서..휴지로 닦아냈죠. 오늘 아침에 보니 또... 냉각수통 하나 제대로 안되어있네요.
    이번주도 또 한바탕? 하러갑니다 ㅋㅋ;
    (1개월 12일된 머플러와 냉각수통 사진은 제 블로그에)

    2010.04.12 14:2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주말엔 접속을 하지 않습니다^^;;

      내수에만 빠지고 이런다는 건.. 아무래도 일부러..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네요.

      냉각수 통..까지 말썽이시면.. 정말 속상하시겠습니다.
      하나하나 일일이 소비자가 점검해야하니.. 답답한 노릇이네요...

      2010.04.12 14:17 신고
  9.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수 에어백 6개, 수출용 10개 가 ...가장 빡치는 소식이었습니다

    2010.04.12 14:3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그건 제가 직접 보고온 것이었기에 더한 것이었습니다.
      수출용 i30 경우 스틱 기본옵션에도 사이드 에어백은 모두 들어가있답니다.

      국내에선 그렇게 하기 위해 추가금을 더 넣어야 하죠..
      현대 와 현다이는 다른 기업인걸 그때 새삼 알았습니다.

      2010.04.12 14:41 신고
  10. 아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지금 현대 트라제 XG 사서, 5년2개월째 타고있습니다. 그런데, 주행거리가 많긴합니다만 가혹조건은 아니고 그냥 출장이 많아 정상적인 속도 (최대 140)으로의 고속도로 주행만 했던터라, 차에 크게 무리가 가진 않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상하게 딱 16만 5천킬로를 넘기는 순간 엄청난 잔고장들이 발생하더라구요. 이상하다 이상하다 하면서 고치고 고치고 탓는데, 얼마전에 나름 공신력있는 분으로 부터 들은말이, 트라제는 개발부터 수출위주라 부품이 그래도 오래가서 미국 보증기한인 10년에 10만마일을 채울수 있는데 10만마일 (16만 934km)을 넘겨서 고장이 생겼을꺼라고 하더라구요.. 3달동안 수리비만 한 300을 깨먹고 , 더 웃긴건 운전자가 멀미를 할정도로 진동이 심한데 모든차가 이렇다고 우겨대는 현대 사업소 직원도 싫고 해서, 차를 바꾸려고 했습니다. 사실 주행거리도 1년에 거의 4만이라.. 기름값도 부담되구요 이제

    그런데.. 막상 차를 보니 QM5는 중급 옵션가격에 스포티지 풀옵을 출고 할수있고..윈스톰은 너무 옛날 모델처럼 생겻고.. 인테리어두요.. 또 경제성을 봐서 준중형으로 갈까 햇더니.. 아반떼or 포르테 하이브리드를 따라올수있는 모델이 없더군요. ㅜㅜ

    슈퍼카라느니 준준형의 진리라는 라프디는... 2번정도 시승하고 그리고 다른한번은 시동만 걸어봤는데.. 5년에 20만뛴 제차보다 시끄러우면 어카자는건지.. ㅜㅜ

    크억 요즘 살차가 없어서 큰일입니다. 맘같아선 골프 TDi 지만.. 회사가 좀 그래서.. 수입차는 안되는데 ㅜㅜ 미치겠습니다. 오늘..제차는.. 이제 드디어 빵구까지 끼네요 급출발 하는데 뒷차가 안보일정도로 매연을... 아아..

    2010.04.12 15:5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마일로 따져서 10만 마일까지 잘 타셨다는 거군요? 3달 동안 수리비 3백이면 금액이 크네요.

      웃으면 안되는데.. 차가 빵구를 꼈다는 말씀에서 웃었습니다..(죄송합니다)

      자동차 관련해서 자유무역협정이라도 통과가 되어야 좀 정신을 차리고 내수에 신경을 써줄지..

      이런 조건들이니 더더욱 내수 시장을 우습게 아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2010.04.12 16:13 신고
  11. 짬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제가 알기로는 적어도 '엔진'은 내수용과 수출용을 구분해서 생산하지는 않는다고 들었거든요.
    해외 수출물량에 2.0R 엔진 사양이 있는지.. 그 엔진에 BSM이 들어가는지 알아봐야겟네요.

    참고로, 외국에서도 스퀘어 타입 가솔린엔진에는 BSM빼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뭐.. 확인해보지도 못했으니 반만 믿어야겠지만요.

    2010.04.12 17:56 신고
  12. Favicon of http://ohmybook.tistory.com BlogIcon 글감옥에서온편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은 아직 멀었다" 정말 재밌는 인용입니다.
    수입차 타면 어쩌구 저쩌구~~ 라고 이야기하지만, 과연 손해인지는 다시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연비 문제도 그렇구요. 속 많이 상하시겠군요..

    2010.04.12 18:3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하나의 속상함 보다는.. 내수시장을 우롱하는 현대/기아에 대한 분노가 더 큽니다.ㅋ
      해외의 차들과 말 그대로 자유롭게 경쟁을 하게해서 살아남아야 정말 인정받는게 아닐런지 모르겠네요.

      그런 면에서 자유무역협정 찬성하게됩니다.

      2010.04.13 08:50 신고
  13. 지나가는 사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기차 많이들 사라고 하세요
    전 작년에 에셈3샀는데
    동생한테 넘기고 큐엠으로 갈 겁니다
    물론 앞으로도 절대 현기차 살 일 없구요
    그리고 차를 크기로만 비교하려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성향도 바뀌어야 합니다
    큐엠과 스포티지를 비교하다니요
    급이 다른 차입니다

    2010.04.12 22:20 신고
  14. Favicon of http://jay-koo.tistory.com/ BlogIcon jayk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 제조업체들의 마인드는 아마 한 세대 정도 지나야 좀 바뀌지 않을까 싶네요. 정치판과 마찬가지로 말이죠~~

    2010.04.12 23:4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치판은.. 날이 갈 수록 심해지고있으니... 그 꼴을 봐주기도 어렵네요...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만이 그들을 바꿀 수 있으려나요?

      2010.04.13 09:04 신고
  15.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휴, 그렇다고 일부러 해외까지 나가 우리차 살 수도 없고, 참 진짜 아직 멀은 것 같네요-_- 저도 앞으로 뭔가 살 일이 있으면 잘 알아보고, 또 이런 일이 있으면 밋첼 님처럼 용감히 싸워보고 부조리한 부분은 널리 알려야 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어요ㅠ_ㅠ

    2010.04.12 23:4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혼자 화가나서 올리는 글이지요..ㅎㅎㅎ
      이렇게 스트레스를 푸는것인데, 그래도.. 저 하나부터 시작해서.. 소비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ㅠㅠ

      2010.04.13 09:05 신고
  16. Favicon of http://freal.tistory.com BlogIcon Jaeyun Aide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밋첼님의 블로그는 점점더 그 규모가 방대하고 대단해 지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포스팅의 질적인 향상이 꾸준히 이루어 지고 좋은 글이 많습니다.
    항상 많이 배웁니다.
    좋은 정보 많이많이 올려주세요!

    2010.04.13 00:06 신고
  17. Favicon of http://alicefind.tistory.com/ BlogIcon 앨리스파인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연한것!!!!! 헐--;
    진짜 정신 안차릴래? 독과점 기업.울며 겨자 먹기로...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아는 휸다이는 반성해라~~~
    잘 보구 갑니다.

    2010.04.13 00:25 신고
  18. Favicon of http://ninesix.kr/story BlogIcon 나인식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차에 대해 워낙에 문외한이라,
    카니발이 기아차인줄몰랐어요;;;아버지께 어디꺼냐고 지금 물어보니,
    기아차라고 하시네요;;;;;;;;;;;이런이런;;;급 찝찝해집니다.ㅠㅠ

    2010.04.13 10:5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나마 몇 년 전까지는 이렇게 까지 심하진 않았답니다.
      조금씩 조금씩.. 국내보다는 수출용에 신경을 더 쓰면서...
      내수 시장에서는 가격을 올리고 품질이 떨어지는 반면...
      수출 시장에서는 동일한 가격이라도 품질이 더더욱 향상되고 있으니... 그게 문제인거죠.

      수출에 신경쓰는게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건 내수시장을 만족시키고 난 후의 이야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도요타 경우는 해외에서는 리콜에 크게 한방 먹어도, 자기네 내수 시장에선 안그랬으니까요.

      2010.04.13 08:52 신고
  19. Favicon of http://blogoon.co.kr BlogIcon 꼬마신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아차 인데.... 싸악~ 오늘네요..ㅡ.ㅡ+

    2010.04.13 14:43 신고
1 
BLOG main image
:+:+: 사랑愛 - Ever after :+:+:
제 사진은 예술이 아닌 추억의 부분입니다. 방법도 이론도 없으며, 즐겁게 담고 기록으로 남길뿐입니다 <Facebook> Mitchell Jung
by 밋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32)
사랑愛 (173)
사진愛_Photo (99)
가족愛 (0)
개발자愛 (64)
음악愛 (15)
그외愛 (173)
리뷰愛 (8)

달력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extcubeDesignMyselfge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