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愛 - Ever after :+:+:

밋첼™'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사실.. 이런 글을 올리는 자체도 우습습니다. 그냥 무시하면 될 걸 굳이 하나하나 답글을 다는 것도 그렇구요.

다른 곳에서 공기청정기 판매하시는 분께서 재미난 비유를 해주시고, 절 특정한(!!!) 인간으로 만들어주셨기에 올려봅니다.

연말에 무슨 이런 글을 올리냐.. 하시는 분들께.. 죄송합니다.

그 전에 이런 글이 나온 이유는, 제가 올렸던 글들에 대한 댓글인데... 그 글 들 부터 링크로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http://sarange.net/548 글에 공기청정기 판매자 분께서 댓글을 남겨주셨었습니다. 캡쳐화면 올리겠습니다.


[잘 안보이실 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글을 남겨주셨기에... 그냥 생각을 하더라도 영업사원 분이신가보다 싶었습니다.

전 저수조 이야기는 한 적도 없는데... 글 마다 찾아다니며 copy & paste 하시는건가요? 그만큼 이런 글이 많은건지....

최고급 컴퓨터 사양을 가져다 놓고 고스톱만 치는 사람.. 

혹은 전화만 하는 사람이 남이 쓰니까 나도 써야지 라는 생각에 갤럭시S 비싼 돈주고 쓰는 사람으로 만들어 주셨더군요.

꾸욱.. 참고... 글 남겼습니다. 아니 글을 남기다보니 화가나서 지웠습니다. 이건 제가 잘못한 것 이군요.

그리고 글을 남겼습니다.




글을 남기고... 오늘 출근해보니... 본인의 글을 확인을 하러 들어오셨었군요.

새로이 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제가 병신짓이라고 한 부분은 표현에 문제가 있었던 것 인정하겠습니다.

재미난 부분은... 사실성 제품성 댓글을 지우면 좋냐고 해주셨군요. 써 주신 글에.. 댓글 새로이 달았습니다.

이곳에 그 댓글까지 붙여놓겠습니다




글로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속해서 말씀하시니.. 복원하였고.. 공부좀하시죠 님 글은 앞으로 일주일만 남겨놓겠습니다. 
아니.. 캡쳐해서 새로이 글을 올리는게 낫겠군요. 

제품에 대해 궁금한점? 전혀 없습니다. 뭐가 궁금하다고 메일을 드립니까? 
질릴 만큼 질려서 어렵게 환불까지 받았는데 뭘 더 궁금해합니까. 댓글 아닌, 제가 올린 다음 진행사항 글은 읽어나 보셨습니까? 
본인께서는 아는대로 판매하십시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시는 ap-0807 모델에 대해서만 얘기하세요. 
다른 모델들에 대해서- 특히 이 모델에 관해서 얘기하지 마시구요

기화식 가습? 광고와 홍보 잘 보고 주문했습니다. 실제 효과가 없어서 A/S 기사분 세번 불렀고
그 분께서도 "이 모델의 가습량은 원래 이렇다" 라고 아주 단호하게 얘길 해주시더군요. 

계약서? 사인? 기억이 안나서 그거만 빼고 올렸다? 누가 그럽니까? 
본인께서는 본인 입장 모두 얘길 하면서, 제 상황은 알지도 못한 채 얘길 하시는군요.
그러면서 삭제가 어쩌고 저쩌고? 
설치한 날 집에 아내와 아내 친구가 함께 있었으며, 계약서는 전해주지 않았습니다. 
증인까지 제시할 수 있는 부분이고, 그 덕분에 환불 아무 탈 없이 받았습니다.
이젠 무식한 판매자에 이어 계약서 조차 전해주지 않은 A/S기사탓을 하시면 되겠군요. 

블로그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공간.. 말씀 잘 하셨습니다. 
그런 공간에.. 
제가 뭘 어떻게 해봤는지는 알지도 못한 채 아무것도 몰라서 사용을 못한거라고 말씀하시고, 
좋은 컴퓨터 있어봐야 고스톱이나 치는 유저에 비교하시고, 
전화밖에 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 갤S 준거랑 같다고 하신 얘기는 어찌하실지 모르겠군요

가습하면 초음파 가습과 가열가습만 하는게 현재 세대다? 
본인 세대를 말씀하십니까? 이제 삼십대 후반이지만 해외 장기 출장을 허구헌날 다니는 저도 아는 부분입니다. 
현재 세대까지 무식한 사람들로 치부하시면서, 기화식 가습에 대해서 계속 얘길 하시는데... 
다 필요없습니다. 효과가 중요한거죠
벤타 욕하셨는데, 하루 한번 씻어주며 보름에 한번 꼴로 세정액 넣어주면 공기청정 기능은 많이 떨어져도, 가습력 하나는 끝내줍니다. 

(위의 댓글에 없으나 보태자면 벤타는 공기정화기능은 신뢰하기 어렵지만 가습효과때문에 사용합니다)

단시간에 효과를 보는 상품이 아니다라... 
본인께서는 집에 환기도 한번 안하시나보군요? (상대도 모른채 이렇게 말하니 기분 좋으신가요?) 
효과를 보기 위해 콜센터에서 알려준 것과 A/S 기사분이 알려주신대로 
가습량 버튼을 50%~ 60%에 올리고 3일을 환기도 시키지 않은채 켜봤습니다. 
효과? 못봤습니다. 저같은(!) 소리 하는 분 몇 명 봤다고 하셨죠? 
그분들께 입소문 계속 내라고 하십시오. 

전 제가 사용한 사용기를 올린 것이고, 환불 받은 과정을 올린 것입니다. 
변론 필요치 않으니, 질문하는 분들께 남기세요



공부좀 하시죠 님께서 새삼 정리해서 말씀하게 해주셨네요.


웅진케어스 공기청정가습기(가습공기청정기) APM-1010DH 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하겠습니다.


1. 가습력이 낮아 콜센터에 전화하니 - 가습량을 자동이 아닌 50~60% 단계에 두라고 하였습니다. 효과? 없습니다.

   거실이 아닌 방에만 넣고 문 꼭 닫은채 3일을 물 갈아 틀어가며 둬봤습니다. 효과? 없습니다. 3일만에 5% 올라갔던가요
  
   저분 성격에 10% 단위인데 5% 올라간거 어찌 알았냐고 따지시겠군요. 집에 있던 피존 습도계로 알았습니다



2. A/S 기사분 세번 다녀가셨습니다. 효과? 없습니다.

   되려 기사분 말씀으로이 모델의 가습력은 원래 이렇다... 였습니다. 

  영업사원은 좋다는데, A/S 오신 기사분들은 그 문제로 자꾸 불려다니시니 가습력 낮다는 걸 까놓고 얘기합니다

  도둑질도 손 발이 맞아야 해먹지요... 누굴 탓하겠습니까



3. 이 모델 사용하시는 분 중 효과 못보시는 분은..... 위에 댓글 남겨주신 공부좀 하시죠 님의 말씀을 빌자면

    최고급 컴퓨터를 가지고도 고스톱 밖에 못치는 분이며, 

   전화밖에 쓰지 않으면서도 남들이 사니까 갤럭시S 따라사는 분 이 되는가 봅니다.


사용 전에 그런 사람 되지 않으려면 주의해서 다시한번 확인하신 후 계약 하셔야겠습니다.


설치 후에도 A/S 기사분 께서 가습량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는 말씀을 하시며 필터 교환 및 
차후에 개선제품이 나온다.. 라고 하신다면...

14일이 지나지 않도록 꼭!!! 체크하셨다가... 해지할 경우 14일 이내에 하셔야합니다
이 기간 지나면 해지시 위약금에 가입비10만원.. 그냥 날아가니, 그게 싫을 경우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하셔야합니다
.


댓글을 삭제한게 아니라.. 아예 포스팅을 해드렸으니 속이 시원하시죠? 덕분에 정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판매하시는 제품의 홍보는 본인 블로그에서 하십시오. 전 제가 사용하고 느낀 점을 적은 것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남겨주신 주소로 직접 메일을 드릴테니.. 더이상 이곳에 글 남기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블로그는 모두가 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제 블로그는 상품을 홍보하는 공간이 아닌 이웃분들과 정을 나누는 소중한 공간 입니다.

앞으론 상황도 모른채 얘기하는 이런 변론 필요치도 않고 궁금하지도 않으니 남겨주신다면 바로 지워드리겠습니다.

또한 저 역시 그 글에 답글은 없을겁니다.  

어느새 올해도 오늘 포함 3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날씨도 다시 많이 추워지네요~

한해의 마무리.. 웃으며 즐겁게 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하루하루 되시길 소망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worldreview.tistory.com BlogIcon 리뷰쟁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기분 안좋아지셨겠습니다
    밋첼님 기분푸세요. 세상에 정말 별의 별 사람이 다있네요...
    항상 밋첼님은 좋은이야기 잘 해주시는데 .. 이런..사람도 다있네요
    아직 리뷰쟁이는 인기가없어서인지 저런 어이없는 블로거분들보다는
    행복하게 즐겨봐주시는 이웃분들이 많은거같네요..
    정말..저런분오면 응징 제대로 해야겠네요^^

    2010.12.29 19:4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무래도 영업하는 사람에게 자사상품의 욕은.. 매출에 관계된 부분이니 그렇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개념없는 글들을 달아놓고 그게 진실인양 얘기하는 건 문제가 있지만 말이죠...
      다른 것 보다.. 최고급 컴퓨터로 고스톱이나 치는 사람에 비교하니... 그 상품이 최고급 컴퓨터인지 코웃음이 납니다..ㅎㅎ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격이겠지요. 좋은 밤 되세요^^

      2010.12.29 20:46 신고
  3.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웅진이란 회사 ..직원교육에 문제점 있습니다
    저희집도 정수기를 쓰는데 ...방문직원 때문에 두 번이나 열받아서 손을 부들 부들 떨면서 전화 했답니다

    가습이 제대로 안되서 교환한 걸 ..무슨 공부를 하라고 ..고객한테 억지생때 쓰며 불쾌하게 합니까 ??
    그런 식으로 운영하면 회사 한방에 갑니다

    글 잘 올리셨습니다 이런 일은 널리 알려야 됩니다
    상쾌하게 마음 가라앉히시구요 ..심기일전 !! 화이팅 ~~~

    2010.12.29 20:3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주절주절 얘기했는데, 한방에 시원~하게 정리를 해주셨네요^^
      스스로 제 무덤을 파는 격이라 생각합니다.
      고객을 찌질이 만들었으니, 그 찌질이에게 당하는 느낌이 어떤건지 뼈저리게 느끼게 되겠죠.

      어느덧.. 올해도 이틀 밖에 남지 않았네요.
      기분 좋~ 게 마무리 하시고.. 좋은 밤 되시기 바랍니다^^

      2010.12.29 20:48 신고
  4. Favicon of http://blog.daum.net/song4him BlogIcon 짧은이야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휴.. 정말 답답하셨겠군요. -__-;;
    사람들이 모두 상식적이라면 세상사가 얼마나 편하겠느냐만
    상식의 정의가 다른 건지, 다른 세계에서 온 건지.. 휴.. 정말 그런 순간들이 있더군요. 고생하셨어요.

    2010.12.29 20:4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잊혀질만~ 하니까 긁어주셨더라구요^^
      처음에 저분이 남겨주신 댓글 보며 어이가 없었는데, 워낙 단순한 성격인지라 금방 잊어버렸었습니다.
      그런데, 오늘도 남겨주셨기에 여기다 끌어왔네요.

      좋은 얘기들로 포스팅하고.. 이웃분들과 소통하고 싶은데.. 이런 글을 올려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어느덧 이틀밖에 남지않은 2010년... 행복 가득하세요^^

      2010.12.29 20:52 신고
  5.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대로 좀 쓰세요.. 라니 아직도....서비스가 좀 부족하군요... 소비자의 지적은 새로운 경쟁력이 될텐데...

    2010.12.30 08:3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미 떨어져나간 고객은 밟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나름의 전략인가 봅니다.

      그런 마인드로 영업을 하니, 기업의 이미지까지 깎아먹는게 아닌가 싶네요^^

      2010.12.30 09:08 신고
  6. Favicon of http://kingo.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업에 지장이 있더라도 올려서 개선해야지요.
    자기 영업하자고 하자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는 제품을 모른체 해서야 되겠습니까?
    하여튼 개념없는 자들이 물건을 팔러 다니니... ^^;;

    2010.12.30 15:3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렇게 평이 그닥 좋지 않은 블로그를 찾아다니며 줘도 못쓰는 사람을 만드는게 즐거웠나봅니다ㅎㅎㅎ
      그러면서 다른 사람들에겐 판매를 하고 있겠지요.
      찾아오라고 한 말에.. 자극을 더 받았었네요ㅋ

      2010.12.30 17:19 신고
  7. Favicon of http://crazyforu.tistory.com BlogIcon CrazyForYou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휴.. 제품 과대홍보로 피해보시고 그 후속타로 귀찮은 일까지 앙하셨내요...ㅎㅎ 2011년의 악운을 막아준 2010년 마지막 액땜이라고 생각하시고... 남은 2010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_^

    2010.12.30 16:01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지막 액땜! 그렇게 생각하는게 좋겠네요^^
      맘편히 잊을만 하니 또 긁어주는데.. 덕분에 두번다시 안쓰겠다고 새삼 다짐을 하게 되었네요ㅎㅎㅎ

      2010년 마무리.. 즐겁게 하고 계신가요? ^^

      2010.12.30 17:19 신고
  8. Favicon of http://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구를 위한 영업일까요?
    소비자 없이 어떻게 제품과 회사가 존립가능한지..
    연말에 잘 보내시구요
    2011년 활짝 웃으면서 맞이 하세요.

    2010.12.30 17:0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노예계약이 낳은 영업방식이 아닌가..싶기도 합니다.
      일단 계약하고.. 14일이란 시간만 지나면 2년간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더 그렇겠더라구요.

      연말..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2010.12.30 17:20 신고
  9. Favicon of http://slds2.tistory.com BlogIcon ★입질의 추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업사원였군요~ 근데 첨부터 말을 X가지 없게 해놔서리..
    보면서 혈압오르는데요 ;;
    밋첼님 잊으시고 남은 시간은 행복하게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2010.12.30 17:11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처음 댓글을 봤을땐 완전 어이가 없었답니다.
      열이 막 치밀어 오르는데.. 주체할 수가 없더라구요..ㅎㅎㅎ
      그냥.. CrazyForYou 님 얘기처럼.. 2010년 마지막 액땜이라 생각하려 합니다~

      오늘 밤도 행복 가득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2010.12.30 17:22 신고
  10. Favicon of http://shipbest.tistory.com BlogIcon 파란연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어이없는 영업사원들이 많은가보네요... 기분 푸시구요...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2010.12.30 19:1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런 분들 덕분에.. 저러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게 아닐까.. 라고 거꾸로 생각해봅니다^^;;;;

      201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행복 가득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1.01.01 23:35 신고
  11. 싱고짱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정말 어이없네요... 이런거 정말 정말 싫어요
    간접적으로 나마 글로만 읽는데도 화가 나네요
    2010년의 나쁜 기억은 휴지통에 넣어 버리구요
    2011년 기쁘게 맞으시길 바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0.12.31 15:1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읽으면서 정말 어이가 없었는데.. 워낙 금방 금방 잊어버리는 성격인지라 지금은 잊어버렸습니다..ㅎㅎ
      2011년.. 행복만으로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2011.01.01 23:31 신고
  12.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메아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영업사원이란 분의 덧글, 정말 경우가 없네요-_- 솔직히 저 사람의 글 내용 자체도 괜한 트집을 잡는다는 생각이 들지만, 글의 어조 또한 사람을 아주 무시하는 투로 쓰는 걸 보니 지금까지 이곳저곳에서 무시당하며 살다가 살짝 관련 직종에 근무한다고 쥐꼬리만 한 지식으로 타인을 깔아뭉개고 보잘것없는 자존심 세우고 싶어 하는 천박한 심리가 눈에 빤히 보이네요. 아니면 상부에서 명령 받고 자사에 대해 나쁘게 적은 블로거를 뭉개기 위해 알바짓하는 것이든가요.

    에고, 그래도 위의 덧글을 보니 포스팅 후 대범하게 넘기신 것 같아 다행이네요.
    정말 작년 기분 나쁜 모든 일들이 액땜이 되어 올 한 해는 더욱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래요!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1.01.01 02:1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역시도 속이 좁은지.. 이렇게 달아놓고 있네요..ㅎㅎ
      작년까지의 기억으로 잊어버렸습니다^^

      닉네임.. 바꾸셨군요?
      새해 시작은 즐겁게 하셨나요? 날씨가 많이 추운데..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2011년 되시기 바랍니다^^

      2011.01.01 23:32 신고
  13. Favicon of http://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업사원이란 분의 댓글 참 어이가 없지만.
    저런 분들은 괜한 트집을 잘 잡기 때문에 무시해 주는 방법말곤 없습니다.
    마지막 액땜이라 생각하시고 가볍게 씹고 넘어 가심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한때 댓글은 아니지만, 저런식의 공격적인 글 때문에 마음 꽤나 상했던 기억이 납니다.

    2011.01.01 14:3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랑의 반대는 증오가 아닌 무관심 이라고 하던가요...
      댓글을 달아놓은 걸 보며.. 그냥 관심없이 흘려버리고 싶었는데, 또 한번 달아둔 덕에 이런 포스팅 까지 했네요.
      공격적인 글 때문에 마음이 상하셨었다는 말씀.. 공감이 갑니다.

      2011년 첫날은 어찌 보내셨는지요?
      시작이 반이라는데 벌써 첫날이 갔네요.
      행복 가득한 2011년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1.01.01 23:34 신고
  14. Favicon of http://choejieun.tistory.com/ BlogIcon 최지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댓글 때문에 한때 글 쓰는 것 접었던 기억이.. 이상하게 마음을 많이 다치는 것 같아요 인터넷 등으로 안좋거나 비상식적인 말을 들으면.. 사실 그냥 무시해 버리는 것이 제일 좋지만 마음속이 시끄러운 것은 어쩔 수 없더군요.

    안좋은 마음은 2010년에 놓아두시고 2011년은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2011.01.01 23:4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그냥 무시한채 잊어버리는게 속편하겠지요.
      2010년의 마지막을 장식해준 분이니.. 나름 고맙게 생각을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2011년 새해.. 행복으로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2011.01.02 00:04 신고
  15. Favicon of http://plusblog.tistory.com BlogIcon 꼬마낙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셜의 맛을 된통 봐야겠네요. .
    요즘이 어떤때인데..

    201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ㅎ

    2011.01.03 10:3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업을 하는 분들께는 제 글이 못마땅하고 꼴보기 싫은건 이해하지만... 사실 화가 좀 났었답니다.
      워낙 단순한 성격인지라.. 지금은 이미 다 잊어버렸지만 말이죠^^;;
      찾아주시고 힘이되는 댓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곧 찾아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1.01.03 11:43 신고
  16. Favicon of http://misszorro.tistory.com BlogIcon misszorr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글 보면서 왜이렇게 제가 막 화가날까요ㅠㅠ
    개인의 리뷰에다 저런 공격성 글을 남기다니
    정말 헐~ 이 한마디가 나오네요;;
    올해는 요런 태클 없이 즐거운 하루하루 되시길^^
    앞으로 자주 놀러올께용!!^^

    2011.01.03 11:4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맛난 음식 구경을 잘 하고 왔는데, 답방까지 와주셨군요^^;;;
      이웃분들께 놀러가는게 주가 되고, 정작 스스로는 주기적으로 글을 잘 올리는 스타일이 아닌지라.. 제가 열심히 찾아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 가득한 한 해가 되세요^^

      2011.01.03 11:48 신고
  17. Favicon of http://bloping.tistory.com BlogIcon 새라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해 복 많이 받고 계시죠 ㅎㅎ
    올해 뿐만아니라 앞으로도 쭈~~욱 하연이와 시우와 함께 세상의 복과 행복이 영원하시길 바랄께요^^

    2011.01.03 16:28 신고
  18. 전자회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지금 광고하고 있는 파란색 가습공기청정기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말 스트레스 쌓여서.. 큰맘먹고 구입한건데
    가습기능은 포기해야 하더라고요. 일반가습기랑 같이 사용하라는게 말이 되나요?

    2011.01.10 17:3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버튼을 여러번 누르셨었나봅니다^^;; 동일한 글이 이어서 올라왔네요.
      영업사원 분의 얘기를 빌자면...
      최신의 고성능 컴퓨터를 구입해서 고스톱만 치고 있거나,
      남들이 사니까 따라서 갤럭시S 사는 사람이 되셨네요.

      현실적으로 문제가 있어서 얘기를 하는데도, 저렇게 얘길하는 영업사원분...
      과연.. 본인이 판매(영업)한 물건데 대한 책임은 어찌 지는지 궁금합니다.
      티비와 광고에선 여전히 가습의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오는데.. 보면서 그저 쓴 웃음만 짓습니다.

      2011.01.10 18:16 신고
  19. 김유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이거 사려고 계속 요새 보고 다녔는데
    이 글 보니까 못사겠네요ㅠㅠㅠ

    2011.01.12 00:03 신고
  20. BlogIcon 지수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같은 제품 구매해서 20일되었는데요.
    며칠전부터 좀 이상하다..그래도 비싼건데 가습..되고 있는 거겠지..했던 제가 바보란 걸...
    오늘 아침에야 깨닫고 콜센터 전화하니.
    문제의 14일이 지났다고 위약금 포함해서 18만원내라네요.
    그래서 코디한데. 전화해서 난리난리하고. 그래도 20일은 썼으니. 50:50으로 하자고 했는데
    코디 성질 확내고 올리긴 해 보겠다고 하는데요...
    이쯤에서 제가 어떤 처사를 함이 옳을지...

    휴..이런거였군요...
    역시나..계속 30%로 유지되고 있더라구요...가습효가 없고.
    솔직히 가습기 딸려있어서 산건데..후회막급..

    휴....싸우기 싫은데.
    싸우고 싶게 만드네요...ㅠㅠ

    2011.01.17 16:2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속이 많이 상하시겠군요.
      A/S 기사는 아무리 불러봐야 같은 대답이며, 원래 가습능력이 그렇다고만 얘길하던데...
      그건 지역에 관계없이 같은 대답인가봅니다.

      제 경우는 가습 능력의 경우와 과장 과대 광고 부분 역시 문제를 삼아,콜센터가 아닌 민원팀과 계속해서 얘길 했었습니다.
      처음부터 A/S를 부르고 계속해서 문제 제기를 했던게 아무래도 영향을 많이 미친듯 한데,
      그 문제의 14일이라는게 참 걸리네요.

      그보다 코디가 성질을 낸다니.. 참..
      2주라는 기간동안 어떻게든 신경을 못쓰게 하고, 하루 이틀 뒤에 가져다 준다는 식으로 시간을 미루기도 하던데,
      웅진의 영업방침.. 이번에 절실히 깨닳았습니다.

      제 경우도 가습기능 때문에 구매를 했던 것이었는데, 가습효과가 없어 반환을 했습니다.
      A/S를 부르셨다거나, 해당 부분에 대한 문제 제기를 일찍부터 하셨으면 도움이 되셨을텐데, 걱정스럽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정확하지 않고, 도움이 될거라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불만제로에서 제게 전화와서 해당 문제에 대한 부분을 물어봤었고, 습도 테스트를 해본다고 하였으니,
      아마 조만간 티비에서도 얘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1.01.17 17:26 신고
  21. 제비꽃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습이 되는 공기청정기라는 코디님의 권유에 오늘 계약을 하기전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님의 글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댓글을 남기신 영업사원덕에 웅진제품에 대한 서비스의 신뢰도가 바닥을 칩니다.

    아직 제가 쓰고있는 제품에 하자가 없어서(?) [웬만하면 그냥 쓰는 성격이기도 하지만...]
    수리부분에 대한 서비스를 받아본적이 없으니 걱정스럽네요. ^^;;
    아직은 4년째 매달 렌탈료를 꼬박꼬박 내고있고,
    코디님의 시간에 맞춰 방문일자를 맞추는
    말잘듣는 착한 고객이거든요. 싫은 소리를 주고받을
    일이 계속 없었으면 싶네요.

    밋첼님과 전공도 같고, 했던일도 비슷해서 더 반갑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2011.04.12 13:0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곳에도 남겨주셨군요^^
      저 영업사원 분 덕분에 다른 웅진제품도 두번다시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답니다.
      과거에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사용을 하였는데, 다시는 쓸 일이 없다죠...

      저 역시 웬만하면 그냥 쓰는 성격인지라, 아무 문제를 삼지 않으려 하였으나~
      공기청정 뿐 아니라 가습력을 생각해서 렌탈을 했던 것인데... 정작 가습은 전혀 되지않습니다.

      코디님의 시간에 맞춰 방문일자를 맞추신다는 말씀에.. 저도 쭉 그랬는지라 한참 웃었습니다^^ ㅎㅎㅎ

      전공도 같으시고, 하셨던 일도 비슷하다고 하시니 저 역시도 반갑습니다^^
      소중한 댓글 남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밤 되시고~ 행복 가득한 하루하루 되시길 소망합니다~

      2011.04.12 21:44 신고

그리고!!! 웅진 영업사원 분께서 고객을 멍청이 취급을 하며 이 글에 댓글을 남겨주셨더군요.

덕분에 웅진의 영업 마인드를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웅진의 공기청정기는 마음에 들어했었는데, 그마저도 싫어지게 만들어주셨습니다.

댓글 캡쳐 및 다시금 입장 정리한 글 http://sarange.net/571 에 남겨놨습니다. 

최초 15평형인 APM-1510FH 를 생각하고 구매를 하려 하였을 때 영업사원의 안내로 APM-1010DH를 알게되었습니다

앞선 이야기에서 말씀 드렸 듯, 출시된지 몇일 안되었기에 구매를 하기엔 무리가 있다싶어 렌탈을 했습니다.

영업사원의 이야기로는 10평형 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 고 하셨었는데... 안타깝게도.. 안방조차 커버가 안되더군요.

렌탈 당시 2년간 약정이라는 얘기는 듣지도 못하였으며, 설치를 하던 날에도 렌탈약관 및 계약서를 받은게 없었답니다.

광고나 영업사원의 얘기와 달리 가습효과는 전혀 없는지라, 모델 교환이나 제품의 성능에 관한 문의를 하였었습니다. 

2주 안에 취소나 교환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이야기.. 해지를 위해선 위약금이 든다는 이야기...

영업소에선 A/S를 세 번 받고 교환을 하자는 이야기등... 앞선 글에서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위약금 없이 환불을 받았고, 앞으로는 실제효과가 아닌 광고만으로 선택을 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는 이야기 입니다.

그렇게 되기 까지 고객센터와 영업소에 몇 번의 전화를 했는지... 시간은 한달 가까이 더 걸렸습니다.

웅진코웨이의 홈페이지에서는 렌탈 약관 조차 나와있지 않더군요.

영업사원 분은 잠수를 타셔서 일주일 가까이 전화가 안되고... 나중엔 "난 교육받은 대로 안내한 것 뿐이다" 고 하시더군요ㅎㅎ.

이제는 초기와 달리 사용해본 분들이 꽤 있으시기에 성능에 대한 평가는 여러 블로에서 다양하게 접해보실 수 있으니, 

비교 분석을 해보세요. 하지만... 광고를 그대로 믿진 마시기 바랍니다^^



우선 해지를 하려하는데, 고객의 일방적인 변심 의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성능의 미약한 부분과 듣지도 못했던 약정 계약에.. 문제를 제기 했었습니다. 
(처음부터 2주 이내 반납시 위약이 없었다는 사실 조차 안내를 받지 못했었네요)

콜센터에서도 처음엔 이 부분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지 못한 것인지, 대답은 똑같았습니다.

그래서 렌탈 약관과 여러가지를 직접 찾아봤습니다.

제5조] 청약의 철회 등

1. ‘을’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이하 ‘방문판매법’이라 한다) 제8조에 의거 다음 각 호의 기간 이내에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 교부일로부터 14일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다만, 계약서 교부일 보다 상품의 공급이 늦은 경우 상품을 공급 받은 날로부터 14일)

② ‘갑’의 계약서 미교부, ‘갑’ 주소 미기재 및 주소변경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 내 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 그 주소를 인지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14일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을’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포장 제외)이 멸실, 훼손 또는 분실된 경우에는 제1항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3. ‘을’은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상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인지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의 의사 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계약서에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 통보서 작성 후 사본 첨부된 서면을 배달증명 및 내용증명 이용하여 발송)

5. 제1항 또는 제3항에 의한 상품 철거 및 운반에 필요한 비용은 ‘갑’이 부담합니다.


우선은 5조 에서.. 14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는데, 안내를 전혀 못받았는지라.. 못했었군요.

3항이 핵심입니다.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인데, 다시한번 이미지를 보여드리자면...


[각 이미지를 Click~☆ 하시면 큰 사이즈로 볼 수 있습니다]


광고만 보자면 기존의 가습기 보다 탁월하다고도 하고... 엄청난 가습효과를 보여줄 듯 합니다.



이런 내용들을 기반으로 청약철회를 요청을 하고, 민원실에 정식으로 민원을 제기 했으며,

영업소의 지점장과 영업사원에 대한 부분도 문제제기를 했었습니다.

그런 과정들의 결과로... 위약금은 전혀 없는 해지가 가능했으며~ 이틀 전에 환급이 되었네요.

웅진의 모든 제품이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과거 공기청정기를 렌탈했을 당시 청소가 귀찮아 반납을 하기도 했었으니까요.

다만 문제가 있을 경우 그에 대한 해결은 제대로 되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혹시 도움될 분이 있을 까 싶어 올려봅니다.




제품의 불만으로 교환이나 반품하려는 분들 참고하세요~ 저 뿐만 아닌 다른 분께도 동일하게 일어난 일이라 말씀드립니다.

14일 이내의 청약철회가 정말 중요하다보니 영업소에서 시간을 끄는 방법이 여러가지입니다.

1. 필터나 제품의 교환 요청시 해주겠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바로 해주는게 아니라 언제 해줄지 소식이 없습니다.

2. 재요청시 지점장 연락이 옵니다. 어차피 바꿀거면 A/S 기사를 보내줄테니 보고 나서 이야기 하자고 합니다.
- 역시나 A/S 기사가 방문하지만, 원래 그런것이라는 얘기와 서비스 등급 "매우만족" 달라는 얘기만 합니다
- A/S 후에 연락하자는 팀장? 감감 무소식입니다.

3. 역시나 불만을 제기하면 위약금 얘길 합니다 혹은 A/S 세번 받으면 제품 교환이 가능하단 얘길 합니다.
- 이 경우 A/S 세번을 받아도 동일 모델로 교환 가능일 뿐 타 모델로의 교환은 안됩니다.
- 또한 A/S 기사 경우도 동일 증상으로 3번 출장시 패널티가 있으므로 접수를 알아서 취소합니다. 고객만 바보되는거죠

4, 그래도 연락시 연락이 끊깁니다. 병원이라는 얘길 하는게 일반적인거 같군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 그들만의 카페가 있는 건지... 교육을 받는 건지.. 같은 내용들인 듯 합니다.

모르면 당하고 알면 그럴 일이 없겠지요. 꼭!! 기억하셨다가.. 철회할 때엔 현명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 분들이 있을 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 비추천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밋첼님이야 말로 진정한 리뷰어이십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겠군요, 그동안 속이 많이 상하셨겠어요

    2010.12.07 12:1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너무 감정적으로 흘러간 글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사실.. 이 글은 리뷰라기 보다, 문제를 제기하는 글이었기에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었답니다;;;
      시간이 걸리고 통화도 많이 했었지만, 잘 해결이 되어 다행일 뿐입니다.
      다만.. 잃어버린 신뢰로 인해 웅진 제품을 다시 쓸 일은 없지 싶습니다.

      2010.12.07 13:23 신고
  2. Favicon of http://liverex.tistory.com BlogIcon LiveREX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 이런 리뷰는 색다르네요~ 확실히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듯 ^^

    2010.12.07 12:5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글을 리뷰라고 올린게.. 최초의 카테고리 설정을 잘못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처음 글을 올릴때의 생각은, 이런 영업방법으로 더이상 피해를 보는 고객들이 없었으면 한다는 생각이었는데...
      돌아보면 좀 편파적으로 보이진 않을까요?

      2010.12.07 13:25 신고
  3.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화 받지 않으면 난감하죠
    해약 방법 잘 배웠습니다 진정한 리뷰어 화이팅 ~

    2010.12.07 13:1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과거와 달리 소비자들을 쉽게 생각하진 않아야 할텐데, 너무 시간만 끌고 해결이 안되는 방향으로만 가려는게 밉더군요.
      리뷰라고 올릴 글은 아닌데, 앞서서 소개했던 제품인지라 달아서 리뷰라는 카테고리에 올렸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10.12.07 13:26 신고
  4. Favicon of http://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심오하게 복잡하네요... 끙 ㅎㅎㅎ
    전 이런 경우를 당해보지 않아서, 일어나게 하고 싶지도 않구요...
    비슷한 경우, 같은 경우라면 무쟈게 도울 수 있는 리뷰로군요~

    2010.12.07 13:3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웅진 뿐 아니라.. 과거 Skylife 때에도 약관을 보고 해결 했었답니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모두 양심적이면 해결될 문제일려나요.
      켄님께선 사전에 방지를 다 하셔서 이런 일이 없는거죠? +_+

      2010.12.07 18:05 신고
  5. Favicon of http://bossiny.tistory.com BlogIcon 보시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 때문에 굉장히 골치썩으셨은 것 같습니다..
    이런 정보들 잘 담아두었다가 제게도 문제가 생기면 잘 써먹어야겠습니다.
    그래도 이제 잘 해결되었으니 후련하실 듯 합니다~
    다음엔 더 좋은 제품이 들어오길 바랄게요~ㅎㅎ

    2010.12.07 14:4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달 가량을 골머리를 썪혔네요.
      연락하면 다른 핑계로 미루고~ 이런 저런 일들로 미루고... 연락도 안되고...
      고객센터 전화하면 영업소로 전화해라.. 영업소로 전화하면 고객센터로 해라..등...
      해결을 다 하고 나니 속이 시원~합니다. 이런 얘기가 도움이 되지 않도록.. 좋은 일들만 있으시길 바랄 뿐이에요^^

      2010.12.07 18:06 신고
  6. Favicon of http://hthttp://vibary.tistory.com/1373 BlogIcon 비바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4일이란 기간떼눔에 억울한 일들이 많겠어요..
    광고만 냅다 할 것이 아니라
    소비자 측에서의 문제들도
    제품판매할때 제발 신경 써 주시면 얼매나 좋으리요...
    모르면 당한다는 말..실감납니다.

    2010.12.07 17:0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쿠.. 손가락도 아프신데.. 댓글을 달아주셨군요~
      웹주소를 잘못 넣으셔서.. 답글을 확인하시는건 어려울려나요...
      영업을 위한 영업이 아닌 제대로 된 영업을 하고..
      소비자는 의식을 높이는 일이 우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비바리님 께선 저보다 더 잘하시겠지만요^^

      2010.12.07 18:08 신고
  7. Favicon of http://worldreview.tistory.com BlogIcon 리뷰쟁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아는것이 힘이다 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저도 얼마전 삼성TV를 샀는데 문제가 있어서 교환하는데...

    정말 짜증이 나더라구요.....

    한국이 아니라..한국과 같은 서비스를 받기 힘들어

    교환하는데만 16일걸렸네요^^

    2010.12.08 00:2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그러셨군요.
      해외에선 차라리 현지의 제품이 낫지 한국제품은 더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교환이 16일이면 정말 오래걸리셨군요~

      소중한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2010.12.08 15:13 신고
  8. Favicon of http://chohyungsa.blog.me BlogIcon 야간비행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둔해서 그런지 몰라도 6년전부터 저희 집에 웅진 정수기, 연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가습기까지 다 있는데 여태 성능에 대해선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어요.
    코디 아주머니가 정기적으로 오셔서 관리해 주는 게 고맙다고 생각될 뿐.. 그다지 깊게 생각안해봤는데 성능을 확인하시고 환불까지 받으신 밋첼님 정말 꼼꼼하신데요^^

    2010.12.08 09:4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 경우도 정수기의 경우 코디아주머니께서 해 주시는 대로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티비에서 웅진 코디분들의 청소실태를 때리고 난 후 생각을 해보게 되었네요.
      정수기나 연수기 등은 눈에 띄는 문제가 없겠지만, 가습공기청정기의 경우는... 가습이라는 효과가 꼭 필요했기에 신경을 안쓸 수가 없었답니다^^

      2010.12.08 15:15 신고
  9. Favicon of http://www.semiye.com BlogIcon 세미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물건살때 조심해야겠더군요.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10.12.08 12:1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광고화 실제에 대해서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많더군요~
      소비자들이 현명해야 피해가 없는 것이라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날씨 변덕이 심한데~ 행복한 하루 하루 되세요^^

      2010.12.08 15:16 신고
  10. Favicon of http://blogoon.tistory.com BlogIcon 블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읽고있는데 짜증이 확~ 밀려오네요....
    처리 다 하셨다니 속이 다 시원하실듯 한데요....

    2010.12.08 14:41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그동안 이 문제로 이래저래 마음이 불편했었답니다.
      해결이 되고나니 마음이 가뿐하네요.
      리뷰.. 라기 보단.. 개인적인 해결인데.. 카테고리 선택이 잘못되었네요;;;

      2010.12.08 15:16 신고
  11.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처리 잘 되셔서 다행이에요! 지적해주신 주의사항도 잘 염두해두었다가 차후
    저나 혹은 부모님께서 계약하려고 하실 때 피해 받는 일 없도록 조심해야 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2010.12.11 15:2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떤 계약이든... "약정" 이란 것은 특히 주의하셔야 해요^^
      얼마나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이런 일도 있구나~ 하고 알아두셨다가..
      도움이 될 상황이 오면(그런 일이 없어야겠지만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0.12.11 21:24 신고
  12.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계약을 할때는 꼼꼼히 읽어 보고 해야할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혼줄이 난적이 있었더랬습니다. ㅜㅜ

    2010.12.13 21:0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떤 품목이든 제대로 읽지않은 고객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더군요.
      이후론 하나하나 더 따져보게 되었답니다. 데보라님께선 어떤일이셨으려나요...

      2010.12.14 09:58 신고
  13. Favicon of http://driving2europe.tistory.com BlogIcon 패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난번 가습기 얘기를 듣고 궁금했던차에 결국은 잘 해결을 하셨군요..
    위약금 없이 해지 하셨다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그간 해지를 위한 노력을 감안하면 오히려 돈을 되돌려 받아야 하겠지만 말이죠..
    이 포스트를 나중에 렌탈할 경우 잘 참고해야겠네요..

    2010.12.17 12:2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시간이 꽤 많이 지나서 해결이 되었네요.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았지만.. 그래도 잘 해결되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계약하면서 약관까지 하나하나 읽어보는 소비자가 잘 없다보니 그렇게 얼렁뚱땅 해치우는 경우도 많은가보더라구요
      웅진 뿐 아니라 스카이라이프도 그랬고 몇몇 업체가 그랬었네요^^;;;

      2010.12.17 15:40 신고
  14. 파란구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웅진 렌탈했는데,,전혀 가습안돼요
    완전 짜쯩나요
    as받아도 안되고 있는 상황..한달넘게 썼는데 된다고 믿고 있었죠
    바보같이 ,,,너무 건조해서 이건 아니다 싶어 as받았는데,,,변화없음,.,절대 비추!!!

    2011.01.05 22:01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쩔 수 없이 계속해서 사용하시는 거군요.
      좋은 방향으로 해결을 보셔야 할텐데... 안타깝습니다.
      일단 A/S 라도 지속적으로 부르시면.. A/S기사분이든 영업점에서든 컨택이 올겁니다.

      2011.01.06 08:47 신고
  15. 제비꽃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에 살때는 오히려 제품을 쓸일이 없었다가
    회사이전으로 제주도에 내려오면서
    수많은 골프장에 뿌려지는 약품들때문에
    4년째 웅진의 정수기, 비데, 연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서비스를 받으면서 님께서 렌탈하신 공기청정기를 추천받았습니다.
    집에 샤프전자 공기청정기가 한대 있기 때문에 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다가
    가습이 된다는 코디님의 말씀이 솔깃하더군요.
    물입자가 보이지 않으면서 가습기능이 된다..
    비염인 아이를 위해 지금도 가습기 2대 돌리고 있는 저희 집에서는 아주 유용할것 같았습니다.
    당장에 계약을 하려하다가, 혹 리뷰를 보고 맘에 들면 계약하겠다고 했는데...
    가습기능이 시원찮으면 이제품을 염두할 이유가 없네요.
    공기청정기 기능만 되는 제품보다 한달 7천원정도 비싸던데요.
    리뷰 정말 잘봤습니다.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1.04.12 12:5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아이들 때문에 렌탈을 했던 것인데, 저런 문제가 있었답니다.
      왠만하면 맞춰서 잘 쓰는 성격인데, 이건 도저히 아니다 싶은 생각에 환불을 받았었네요~
      공기청정기로써의 웅진 제품은 잘 사용했었는데, 가습과 함께... 는 아직 아닌듯 합니다~
      소중한 댓글 남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011.04.12 21:34 신고


간략히 정리를 하겠습니다. 

아기가 둘이고.. 둘째가 이제 8개월 째이다보니, 우선은 가습을... 기왕이면 공기청정까지 해주고자 공기청정가습기를 생각했습니다.
벤타다른 브랜드들을 비교하던 차였고, 구매를 생각했었기에 알아보던 중이었답니다.

홈X러스 XX에서 웅진케어스 영업사원과 얘길하게 되었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영업사원들이 그렇듯, 타 브랜드의 단점을 강조하며 자신 브랜드의 장점만을 강조하는데...
벤타의 경우 약품(바이오 압소바)를 일일이 넣어줘야 하며, 직접 관리해야 하기에 별로다.. 라고 단점을 콕 찝어주네요.

일단.. 웅진 제품에 대한 설명을 가장 잘 해주셨고.. 15평형 모델인 APM-1510FH을 생각했던 저희에게 

"집이 22평형이면 10평형 모델로도 충분히 가습과 공기정화가 가능하며, 방과 거실을 옮겨다니기에도 좋다"

라고 결론을 내려주십니다.

당시 10평형(APM-1010DH)은 신규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은 상태였기에, 웅진케어스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구매를 하려던 저희에게, 우선 렌탈을 하여 사용을 해보시고 괜찮으면 구매를 하는 방향을 얘기합니다.
어차피 구매를 생각하였던 차인지라, 수락을 했고 렌탈을 하다가 구매를 해도 그만큼은 값에서 차감이 된다는 이야기에 
수락을 하고 사용 후 구매를 하자는 생각에 1년치 렌탈비를 선납하였습니다.

그런데..!!!!
정작 집에서 사용을 해보니, 습도를 연속에 놓고 동작을 하여도 전혀... 습도가 올라갈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최초 설치하러 왔던 기사분은 유아용 필터가 아닌 새집 증후군 필터를 가져왔으니, 
전화하지 않아도 2~3일 내로 교환해주겠다는 얘길 하고 돌아갔기에, 다시 방문하길 기다렸습니다.

2~3일 내로 방문하겠다던 기사분은 한달이 되어가도록 소식도 없고, 가습 부분에서는 성능이 너무도 모자랐기에 
A/S를 해보고 안되면 차라리 해약을 하고 타 모델을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에 콜센터로 전화를 하였습니다.

콜센터에서는 성능 부분을 먼저얘기하였고, 이에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해약을 원한다는 얘길 했습니다.
재미있게도, 해약이라는 얘기가 나오자 A/S 에 대한 얘기보다 위약과 그에 따른 위약금 얘길 합니다.


평소 약정이라는 것을 유달리 싫어하기에, 휴대폰의 기간 약정같은 것 조차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계약할 당시에도 하지 않았던 얘길 합니다. 2년간 약정 계약이며, 이를 위약시 위약금이 부과되고, 어쩌고 저쩌고 합니다. 
계약 당시 약정에 대한 얘길 들었다면, 절대 계약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구매를 생각하는 물건에 대해서, 테스트 기간을 가지고 괜찮으면 구매를 하겠다는 생각에 계약을 한 것인데, 
2년간 약정이면 뭐하러 그런 기간을 가졌을까요?


이런 부분에 대해 영업사원에게 전화를 하니, 조금 있다 전화를 주겠다고 하고 끊습니다. 한 시간 정도 뒤에 다른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점장이라는 사람이 전화를 해서 그 부분에 대해 얘길 합니다.
2년간 약정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자신도 어쩔 수 없으며, 
14일 이내에 얘기만 했어도 교환이나 해약이 가능했다고 말이죠.

계약 당시 2년 약정이란 얘기도 못들었습니다. 
하물며 14일간의 기간내에 해약하면 가능하다는 얘기?  전혀.. 단 한마디도 들은 적 없습니다.

 그 후 한다는 얘기가.. 그렇다면... 동일한 증상으로 A/S를 3번 받게 되면 교체가 가능하니 그렇게 하자고 합니다.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A/S 접수를 했습니다.  이후 A/S 기사분의 전화가 와서.. 이전에 집에 방문시에도 말씀드렸지만...
원래 그 제품은 거실부분의 습도를 커버하기엔 무리가 있다 는 얘길 새삼 해주십니다.
그래도 괜찮으니 와서 봐달라고 얘길 합니다. 알겠다는 얘기에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후 당연히 달라질 것이 전혀 없어, 다시 A/S 접수를 합니다. 또 다시 기사분에게 연락이 옵니다.
같은 증상으로 A/S를 세번 나가게 되면 A/S 기사에게도 패널티가 부여된다고 합니다.
그래서도 방문할 수 없다는 얘길 하기에.. 상황을 얘기합니다.


A/S 기사분이 영업점과 통화를 하였고, 영업 점장께선 그런 얘길 기사에게 하면 어쩌냐고 제게 되려 따집니다.. 
A/S기사분은 패널티 때문에도 방문은 안된다 하고 영업점에선 3번을 수리 받아야 한다는데...
이도 저도 안되고 교환도 안된다.. 어쩌고 저쩌고 얘길 합니다.

그럼.. 어쩌라는 얘기냐? 

진작에 약정에 대해서도 설명을 안해줬고, 제품의 경우도 APM-1050FH를 하려 했더니...

APM-1010DH 모델이면 거실까지 다 커버할 수 있다고 이 모델을 계약하게 하더니...

습도에는 전!혀! 변화가 없는데.. 그럴 거면 아예 공기 청정기를 렌탈하지 왜 두껍고 무겁게 이걸 렌탈했겠냐.. 했더니..

그러면 계약한 영업사원과 통화를 하랍니다... 그리곤 자기는 모르겠다고 합니다
 
아니... 진작에 영업사원과 통화를 하려했는데.. 점장이라는 자기가 전화를 걸어서 이렇게 일을 만들어 놓고..

이제와서 영업사원과 통화를 하라니... 웃음 밖에 안나옵니다.

대체 되는 것은 무엇이며, 고객에게 설명을 한 것은 무엇인지... 생각을 하면 할 수록 화가 납니다.


추가 사항으로... 콜센터와 통화하며 알게 된 내용으로...

A/S를 세번 받더라도.. 동일 모델로 교환 되는 것이지 다른 모델로 교환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군요.


혹시나.. 14일 내에 모델 교환 가능 부분이나.. 2년간 약정계약 에 대해 못들으신 분이시라면

꼭!! 확인을 하시고~ 손해를 보지않으시길 바랍니다.


팔 때는 다 줄 것 처럼 다 되는 것 처럼 팔고... 돌아서서는 나몰라라 어쩌라고 하는 영업 마인드...

정말이지 대한민국에서 뿌리 뽑았으면 좋겠네요.

그까짓 돈 몇푼.. 해약을 하고, 줘버리면 그만입니다. 해약시 위약금이 7만원 조금 넘는군요.

X밟았다 생각하고 해약하려 생각 중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의 창문을 닫게 되고, 가습까지 되는 공기청정기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동일한 문제로 피해를 입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올려봅니다.

최종 반납 상황은 http://sarange.net/564 글에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웅진케어스 사장의 강의도 듣고 그랬는데 말하는 것과는 다른 면을 보게 되어 씁쓸하구요

    2010.11.23 08:1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CEO 의 마음과 달리.. 아랫 사람들의 영업 마인드가 그런 것일 수도 있겠지요..
      기업이 크면 클 수록.. 곪은 부위도 많은게 아닌가.. 라는 생각입니다.
      해결을 잘 봐야할텐데.. 아직까지 해결이 안되고 있네요

      2010.11.24 09:39 신고
  2. Favicon of http://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 게 우리나라 고질적인 문제지요.
    살 때는 무쟈게 다 해줄것처럼 친절하게,
    A/S 좀 받을라치면 정색을 하고, 죽갔습니다. --;

    2010.11.23 12:00 신고
  3.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기를 듣는 제가 다 열불이 나는군요-_- 어쩜 저리 무책임하고 뻔뻔할 수가 있을지...
    에고, 부디 잘 해결하시고, 다음에 인연을 맺으시는 제품은 이런 없으시길 기원할게요!

    2010.11.27 19:5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 마무리 되진 않았지만.. 해결이 잘 되어 가고 있답니다^^ 걱정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해결이 다 되면.. 과정을 알려드릴께요..ㅋ

      2010.11.29 00:31 신고
  4. 서원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 요즘 가습기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많은 도움이 되는군요.
    웅진케어스 공기청정기 효과는 좋다고 해서 이왕이면 가습도 되고 공기청정기도 되는 웅진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고객응대태도가 너무 나몰라라군요.
    사실 저듀 홈XXX에서 잠깐 상담을 했었는데..여기까지왔으니 계약하고 가라는 이야기만 하더군요..
    울신랑은 계약할려는거 제가 말려서 그냥왔지요. 이글 보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웅진 브랜드 이미지 참 좋은데.... 고객응대가 이렇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봐야것네요..
    제가 귀가 얇다보니.. 그냥 가습기 좋은놈으로 구입해야것네요.

    2010.11.29 10:3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기청정기의 성능은 괜찮으나 가습의 효과는 기대에 전혀 못미치더군요.
      14일 이내에 반환이 가능하다는 얘기만 진작 들었어도 반환했을텐데, 약정과 반환에 대해서는 안내를 전혀 못받았었답니다.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웅진의 서비스에 대한 생각이 굳어져버네요. 현명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2010.11.29 10:54 신고
  5.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데보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알아보고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위의 댓글 보니 잘 해결이 되어 가고 있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2010.12.02 12:3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행히 조금씩 해결은 되어가서.. 마무리 단계까지 왔습니다.
      반품에 들어갔는데.. 정작 그 금액이 언제 되돌아 오는가.. 가 관건이네요^^

      이런 문제 때문에도 약정.. 하지 않는데 말이죠..ㅠㅠ

      2010.12.02 14:17 신고
  6. 뽀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잉 저도 1010 모델하고 1510 2주전에 무료체험 신청해서 어제 받았거든요..33평인데 둘중에 너무 고민이되서 둘다 무료체험하다가 14일이내에 둘다 맘에 들지않으면 다시 보내면 된다해서 신청했어요..어제 받자마자 1010은 안방에~1510은 거실에 두고요~자동으로 돌리니까 너무 약하게 돌길래 3단계로 둘다 돌렸었어요~~낮부터 밤까지 풀로 돌리니 안방꺼는 55%까지 습도가 올라가 있더군요,1510은 거실에 틀어논거라 그런지 아직 40%라고 뜨더라구요..근데 가습공기청정기에 습도가 피존습도계랑 안맞게 나오더군요..피존습도계는 50%일때 1010모델은 40%라고 뜨더라구요..기존에 미니가습기가 있는데 가습이 안되고 너무 건조해서 렌탈해보려고 무료체험한건데 가습이 안되면 몇일만써봐도 알게되니 바로 보내버릴려고 했는데 가습이 되더라구요~그래서 1510은 보내려고 신청해놨어요..그리고 1510은 박스만봤을때도 너무 크더이다 ㅡㅡ; 풀러봤을때도 너무 커서 거실이 좁아보이더라구요 .자리차지 너무 많이하고..신랑 보자마자 둘다 보내버리라고 ㅡㅡ;;;;그래도 가습이 되서 14일지나면 계속써보려고해요..근데 설치할때 아저씨가 계약서 받아가던데..원래 무료체험도 계약서를 받는지 몰르겠네요..아 그리고 저도 새집증후군필터로 왔는데 아자씨말이 다똑같은필터라고 ㅡㅡ;;전화해서 유아필터로 바꿔야겠네요,,,저희집도 10년넘은 집이라 새집증후군필요없거든요..

    2010.12.04 05:1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최초 출시될 때 새집증후군 필터로 나온다고 하더군요. 유아필터로 바꾸기위해 4주 가까이 걸렸었습니다.
      그나마 날씨가 습해서 더 도움이 되셨으려나요. 저희집에선 피존 습도계와 동일하게 나오는데 30%대에서 올라갈 생각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공기청정기 보단 가습기가 더 필요한 상황이었기에 반품결정을 했고, 어렵게 약정에 대한 위약 없이 환불 받았습니다.
      가입비 10만원은 처음부터 떼인다는 생각이었기에, 미련을 안두려고 생각중이네요~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010.12.04 15:11 신고
  7. 웅진 짜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님과 똑같은 제품 쓰고 있는데
    이틀에 한번 청소해도 물때며.. 그게 싫어서 청정기만 쓰니 냄새나서
    제품 교환 해달랬더니..해준다 해준다 하면서..
    팀장이 자기가 해준다더니 결국엔.. 1달이 넘도록 해주지 않아서..
    결국엔 웅진 센터에 제품 가따 줘버렸습니다..
    열이 받아서 있을수가 있어야죠...
    쓰지도 않고 있는걸 돈을 내가 왜 내야 하냐고..
    해결될때까지 찾아갈려구요 전...

    2010.12.06 12:5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단 고객센터와 통화하셔서 그 부분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시고 민원실과 연결되는 게 중요할 듯 합니다.
      제 경우 원만하게 해결을 해서 환불까지 다 받았네요.
      지점과는 아무리 통화하고 문제 제기를 해도 해결이 되질 않더군요~

      소중한 댓글에 감사드리며 원만한 해결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2010.12.06 15:26 신고
  8. 웅진 짜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완전 고객센터에 냄새랑 물때 끼는것 때문에 교환 신청했더니
    여기 부천 지점쪽에서 팀장이란 사람이 전화를 했더라구요
    바꿔준다고..
    똑같은 제품은 하기 싫으니 1510으로 교환해 달랬더니.
    바꿔주겠다고 하더군요...
    이상보러 온다던 팀장도 하루하루 말 다르게 하더니..
    어차피 바꿀꺼면 a/s 기사 보내서 해준다길래..
    알았다고 했더니..
    그담날인가 a/s 기사가 다녀가고 제품 제대로 보지도 않고..
    전화 오면 매우만족 해달라고 하더군요..
    제품은 18일이후에 바꿔준다길래.. 알았다고 기다렸는데 20일이 넘어도 연락이 없어서
    제가 또 다시 연락을 했죠...
    그랬더니 죄송하다고 빠르면 이번달 안이고 늦으면 담달이라길래 믿고 기다리다가
    또 연락이 없어서..
    가습부분도 제대로 안되는것 같으니 차라리 청정기만 되는걸로 해달라고했죠
    그랬더니.. 또 알았답니다..
    청정기는 이틀이면 된다더니
    또 깜깜 무소식이더라구요
    또 전화를 했쬬
    대체 언제 까지 기다리게 할거냐교
    한달 넘도록 쓰지도 않은 청정기를 내가 왜 돈을 내고 있어야 하냐고
    그랬더니.. 자기가 아파서 병원에 입원했답니다
    무슨 인수인계도 안된상태에서..
    반환신청 했다가 .. 코디가 죄송하다 죄송하다 하길래..
    그럼 조금만 더 기다려 볼테니 알아서 책임지고 교환 해달랬더니..
    오늘 코디가 전화와서는..
    그 팀장이란 사람이 전산 처리를 제대로 안해서.
    그냥은 또 못바궈준답니다.
    /as를 제가 연달아서 3번을 해야 한다더군요
    미쳤어요? 제가 계속 그러고 있게...

    고객센터 전화해도 제대로 안되고 코디도 제대로 안되고..
    열이받아서.. 그냥 센터에 가져다 줘 버렸어요..

    그랬더니... 가입비 낸거랑 해서 다 처리해 주겠다고 하더라구요...


    정수기점검오던 코디가 계속 올때마다 이것저것 권유하길래

    강아지도 키우고 청정기 있음 좋겠다 해서 하나 신청했더니..
    2달동안 머리만 아프네요..

    2010.12.06 19:0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같은 일들이 여러지점에서 일어나나봅니다.
      시간을 미루고 미루는 것에서부터, 우선은 A/S부터 받고나서 다시 얘기하자는 것... 그리곤 연락도 없이 시간 보내고...
      A/S 기사분은 매우만족 달라는 이야기...
      뿐만 아니라.. 병원이라는 이야기까지도.. 교육을 받는 내용일까요.. 어쩜 그리 똑같은지 모르겠습니다.
      카페 같은게 있어서 그런 정보를 공유하는걸까요....

      그렇게 시간이 가고 14일이 지나면 청약철회도 되지 않는 것이고, 고객의 잘못이 되는 것이겠지요.
      A/S 를 세번 해봐야 동일 제품으로 변경이 된다는 이야기지 다른 모델로 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나마 처리해준다고 했으니 다행입니다. 반납 후 3일~일주일 내로 반환되더군요~
      제 경우도 웅진은.. 이제 더 보고 싶지 않네요.

      2010.12.07 11:00 신고
이후의 상황은 http://sarange.net/559 에 있으며,

아래 댓글 달아주신 영업사원분에 대한 최종 상황은 http://sarange.net/571 에 있습니다.

앞의 글에서 웅진의 공기청정가습기 APM-1010DH 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이들의 건강과 집안의 가습을 위해 벤타와 다른 브랜드등을 비교하며, 구입과 렌탈을 고려하다...

일단 사용해 본 후 판단하자는 생각에 이녀석을 렌탈했었답니다. 아래로는 문제점들을 몇가지 말씀드릴까 합니다.

이웃분들께 방문은 못하면서..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선의의 피해자가 없길 바라는 마음에서 입니다.

우선.. 벤타 라는 녀석을 생각을 했었습니다. 독일에 출장갔을 때 구매를 해서 귀국을 할까 했었는데.. 그러지 않았었습니다.

직접적인 경험들을 참고하려 했기에 구매를 미루고... 이런 저런 생각 후 일단 렌탈! 이후 구입! 을 생각했습니다.


우선 APM-1010DH 경우.. 새로나온 모델입니다. 렌탈 당시 가입을 받는 곳이나, 지점에서도 모델을 구경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니.. 당장 구매.. 라는 것은 생각하기 힘들었고.. 몇 달 써보며 판단하자.. 라는 생각이었으며,

에어필터의 종류가 "새집증후군" "황사" "유아" 등으로 설명을 하며, 유아에게 맞추면 좋겠다는 의견에 수긍을 했었습니다.


예전 웅진의 제품 중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를 사용해 보았을 때만해도 다른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 때가 2008년까지 여서 그런 것이었는지.. 이후로 변한 것인지 모르겠군요.

우선 말씀드리자면...APM-1010DH 경우 공기 청정 부분에서는 모르겠으나 가습 부분에서는 효과가 미미합니다



그러면 문제를 하나하나 짚어볼까요?


1. 설치하러온 기사분 께서는 요청과 달리 새집증후군 필터를 넣어주셨습니다.

새집증후군 필터를 가져왔으니, 연락을 하지 않아도 2~3일 뒤에 교환해주겠다.. 고 하셨는데... 한 달이 되어가도록 연락이 없었습니다.

콜센터에 전화해서 A/S 접수를 하니 딱 한번 전화가 왔었는데, 미처 못받았더니 두번 다시 연락이 없습니다.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니, "새집 증후군 필터가 더 유용할 것 같아 그것으로 드렸다" 고 합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무시하고, 판매자 마음대로 했다굽쇼? ㅎㅎㅎㅎ

저희집은 지은지 9년째 되는 빌라입니다. 새집 증후군? 그런거 없습니다..ㅎㅎㅎ



서비스도 품질도 마음에 들지 않으니 해지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콜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 

콜센터 분... 문제를 해결해주기 보다.. 위약금에 어쩌고 합니다.. 위약금? 뭔 소리야? 접수땐 듣지도 못한 얘길 합니다  


판매지점에서 연락이 와서... 우선 A/S 받고나서 통화하자는 얘기를 하기에 알겠다고 하고 서비스를 받습니다. 

한 달 반만에 결국 기사분이 다녀가시면서 유아용 필터로 교체해주셨는데... 

'새 모델인지라 새집증후군 필터만 나오고, 유아에 맞는 필터가 없어 구하는데 힘들었다' 고 하셨습니다.


팔아놓고(렌탈해놓고) 바꿔주면 된다는 영업마인드 일까요, 아니면 A/S 기사분께서 자신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한 얘기였을까요

또한... 가습의 경우 수리가 되는 것이 아닌 원래 성능이 그런 것 이라고 합니다...ㅎㅎㅎㅎ




2. 가습의 경우 하루종일 틀어놔도 습도의 변화가 없습니다.

최초 신청시... 15평형인 APM-1510FH를 생각했었습니다. 주로 거실에 놓고 쓸 예정이었기에 평수 큰게 낫겠다는 생각이었죠.

접수 받는 분께서 10평형인 APM-1010DH만 해도 충분하다고 하십니다. 

덕분에.. 어찌 생겼는지 모델 구경도 못해본 이 녀석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런데... 가습의 경우 하루 종일 틀어놔도... 습도가 올라갈 생각을 안합니다. 밤새도록 틀어놔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사분 다녀가시면서 하신다는 얘기가...

"이 모델로 거실의 습도를 높이는 건 힘들다. 이 평수는 커버할 수 없다" 랍니다. 누구 장단에 춤을 춰야 할까요?

집이 평수가 넓은 것도 아니고... 22평형입니다. 거실의 실평수 두세평이나 되려나요..




자.. 그럼... 이 모델의 안내이미지를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분명 안내 이미지에는 널리 날아가고 넓은 공간을 커버하는 탁월한 가습효과를 자랑 한다고 합니다.

어찌나 훌륭한지... 몇 날 몇일을 켜도.. 습도는 변화가 없습니다. 문을 열고 닫는다는 행위? 테스트를 위해서도 거의 없었습니다.

안방에 넣어두고 문을 꼭 닫은채 두면 그나마 쬐금 올라갑니다. 10평을 커버한다는 건 가습이 아닌 공기 청정에서의 이야기 인걸까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A/S 기사분께서 하신다는 말씀이.. 가습의 경우 문제가 있어 수리가 되는 것이 아닌 원래 성능이 그런 것 이라고 합니다ㅎㅎㅎ




3. 2년간 약정에 위약금이 있다?

평수 큰 모델로 모델 변경을 위해 제일 먼저 콜센터에 연락을 했을 때 

모델 변경은 불가하며 변경을 위해 해약을 하게 되면 위약금도 물어야 한다 라는 얘길 듣게 됩니다.


이건 또 무슨 소리인가요? 위약금? 개인적으로.. 2년간 약정 이따위의 계약을 정말 싫어합니다.

노예계약이라 생각을 하기에, 현금을 주고 사면샀지 기간을 두고 약정하는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구매를 할까 렌탈을 할까 생각했던 것이었기에, 렌탈하면서도 1년치 사용료를 한번에 납부했었습니다.

그런데... 위약금? 이건 무슨말인가요? 휴대폰이나 인터넷 따위와 마찬가지로.. 2년 약정을 했기 때문에 요금이 저렴했다는 것인지,

렌탈을 파기할 경우 위약금이 나가게 되어있는 것인지 2년간 약정에 대해선 단! 한.마.디.도. 들은 바가 없습니다.

만약 그런 사실을 알았다면 차라리 구매를 하거나,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알아봤을 겁니다.

그런데... 제품 변경을 문의하니.. A/S 도 개판이면서... 위약금 얘기부터 꺼내다니... 주먹이 불끈 쥐어지며,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TV에서는 페이프리니 고객에게 돌려주니 하는 CF따위를 보내면서, 정작 고객에겐 이따위 서비스를 하고있나봅니다.


돌아오는 메아리도 없이 혼자 의미없이 떠들었습니다. 이웃분들의 블로그에 방문도 못하면서, 이런 글을 쓰고 있습니다.

시작에 말씀드렸듯, 가급적이면 선택을 잘 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으며, 계약을 하더라도 다시 한번 생각하시고~

해당 모델에 대한 계약은 재고하시라는 의미로 올려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웅진에 대한 신뢰는 완전히 바닥에 떨어졌습니다. 

이후의 상황은 http://sarange.net/559 에 있습니다

아래 댓글 달아주신 영업사원분에 대한 최종 상황은 http://sarange.net/571 에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떠나기분 좋~게 웃으시라고 둘째 시우의 웃음을 첨부해봅니다^^

날씨가 겨울날씨였습니다. 오후부터 풀려 평년기온을 되찾는다고 하지만...

어느덧 봄과 가을은 사라지고, 여름과 겨울밖에 없는게 아닌가.. 라는 느낌입니다.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이웃님들께 죄송한 마음가득이네요.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하루하루 되시길 소망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bum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품 렌탈 고려하고 검색하다가, 잘 읽고 갑니다.

    좋은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맘 접습니다.ㅋㅋ 그저 밀어내기 판매에만 혈안인 기업들이 인터넷의 무서움을 좀 깨달았으면 좋겠네요.

    2010.11.16 11:1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가습에 대해서는 정말 한심스러운 수준입니다.

      기업이.. 소비자 한사람 한사람을 우습게 볼 것이 아니라.. 진실로 소비자들를 생각하게 된다면..
      인터넷에선 칭찬으로도 알려질텐데.. 그런 마인드는 전혀 없는 곳이 웅진이 아닌가.. 라는 생각 또한 해봤습니다.

      2010.11.16 17:27 신고
  3. Favicon of http://blog.naver.com/crybaby79.do BlogIcon 윤성성한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가습기 검색하다가 왔어요~
    좋은정보 읽고갑니다.
    한달된아기때문에 가습기 렌탈해볼까해서요...
    밋첼님 글보고 웅진은 다시 생각해봐야겠어요..

    2010.11.17 05:4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두 아이를 가진 아빠로써.. 조금이라도 좋은 걸 해주고자 렌탈을 한건데... 정작 가습면에서는 도움이 안되고 있습니다~
      어제도 안방에 넣고 문을 살짝 닫은채 잤는데도.. 바짝 건조하더라구요...

      가습과 공기청정이 둘 다 되는 모델이 위에서 보여드린 APM-1010DH(10평형)와 APM-1510FH(15평형)의 두가지가 있더군요.
      후자의 경우는 어떨지 모르겠는데 10평형인 APM-1010DH는 비추천입니다.

      댓글에 감사드리며 곧 답방 가도록 하겠습니다^^

      2010.11.17 09:3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둘째가 정말 해맑게 웃네요^^ 사진 잘 보고 왔습니다.
      네이버에 로그인 하지 않고는 댓글을 달 수가 없어 댓글은 못달았습니다.
      날씨변덕도 심한데.. 아이들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소망합니다~

      2010.11.17 09:37 신고
  4. 똘똘쩡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이글을 읽고나니 화가좀 안정이 되는군요..~~저도 좀전에 고객센터 전화했는데 위약금애기만 먼저 늘어놓더군요....
    저희집은 가습공기청정기(거실),일반청정기(큰아이) 두대나 한꺼번에 들였습니다. 정말 위에분이 말씀하신대로 가습은

    거의 효과를 모르겠고요.....

    오늘 물통들어보고 깜짝놀랬스니다....코디분이 영업하실떄 분명히 물통일주일에 한번만 씻어주면된다기에 거 좋네요...

    하고 그렇게 시킨대로했는데...오늘 저수조통 보니 이상한 먼지랑 석회가루같은게 가득끼어있는거예요...(실사용기간 한달입니다....)

    깜짝놀라서 고객센터전화했더니 거긴 매일 청소해줘야한다더군요...몰통이랑 저수조랑 매일 중성세제 풀어서 저수조

    는 부드러운 천이나 솔에 중성세제뭍혀서 그늘에 말려서 사용하라더군요....헉~~~스 애 둘키우는 엄마가 어떻게 저걸

    매일합니까....코디가 일주일에 한번만 씻어도 된다는말을 믿은 제가 죄라면 죄겠지요..~~~~~~

    차라리 일반 가습기는 입구가 넓어 청소하기도 말리기도 쉬워요....이건뭐 물통구멍이 생수통구멍만한데 언제 말려서

    언제씁니까.....진짜 진짜 부지런한 사람 아니면 쓰기 힘들겠구요.....그렇다고 가습효과도 좋은거 아니구요..

    해약하고 싶으데 무슨 방법없을까요.....이제 한달밖에 안썼는데 위약금 꾀나 나오겠죠..?ㅠ.ㅠ.

    무지한 제가 잘못이니 고객센터에 뭐라고 해도 방법이 없겠죠...??

    글구 저희집 아파트51평인테 가습기든 공기청정기든 무슨 효과가 있겠나 싶어요....ㅠ.ㅠ아시는분 댓글좀.....~~~

    2010.11.30 11:3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위약금이... 남은 기간에 대해서 10%에 뭐에.. 이래저래 따지더군요.
      저희집 경우 한달 사용하고 위약하려니 7만 얼마를 내라고 했었습니다. 내용증명을 보내려 하다 그나마 협의가 되어 기다리는 중인데..

      렌탈약관에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5조 청약의 철회 등
      3.“임차인”은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상품을 공급받는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효과와 달리 가습효과가 전혀 없다는 부분을 강조하시고 내용증명을 보내 확인 시킨 후 진행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2010.11.30 12:58 신고
  5. 웅진 가습기는 병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웅진 가습기는 병진이지요 가습이 안되는게 아니라 센서가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건데 아직도 저것 못고치고 병신 소리만 하는 웅진... 졸 짜증나는 기업이니 쓰지마요
    그리고 서비스도 하청업체에 주기때문에 개판에다가 콜센터도 졸 불친절합니다. 어떻게든 선전만해서 돈 더 뜯어낼려는 양아치 기업이죠. 서비스는 중소기업 이름만 대기업입니다. 포인트도 2년상간으로 싹 지워버리는 얌채기업이죠

    2010.12.06 23:4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처리 면에서 부족한 건 사실이었습니다.
      센서의 경우는.. 말씀하신 것과 조금 차이가 있었네요.
      아이가 둘 있다보니 습도계를 따로 가지고 있습니다만 센서의 습도는 그 습도계와 일치 했습니다.
      가습을 하고.. 물통의 물도 사라지긴 하지만 방 하나의 가습도 힘든 듯 하더군요.
      서비스가 하청업체였다는 것은 미처 몰랐었네요.
      소중한 댓글에감사드립니다~

      2010.12.07 10:59 신고
  6. 행복한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걱...
    방송보고, 가습도 되고 공기청정기도 된다고해서 렌탈해볼려고 신랑이랑 얘기끝났었는데...
    이글 안봤으면 후회할뻔했네여..
    웅진 믿을만 할 줄 알았더니.. 영 아니였군요...
    역시, 삼성으로 사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2010.12.17 05:5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기청정의 경우는 괜찮은 듯 하나, 가습에 관한 부분은 기능이 많이 모자란 듯 합니다.
      가입부터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좋겠으나, 아래 아래 아래로 관리를 맡겨서 그런지, 각자의 이익들만 챙기는 듯 합니다.
      해지할 때에도 어려움이 제법 있었다죠?

      방문과 소중한 댓글 남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010.12.17 10:59 신고
  7. 공부좀 하시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습량을 높이고 싶으면 물채운후 풍속을 1단에서 2단 3단 4단으로 올리세요 그럼 물탱크 물증발 속도가 굉장히 빨라집니다.그만큼 공기중으로 수분이 채워졌다는 의미구요
    그리고 기화식은 단시간에 집공기가 바뀌는게 아닙니다.일주일정도는 변화가 필요하고.
    또한 거실에만 놓는 상품이 아니라. 큰방 작은방 거실 이렇게 몇일 단위로 위치를 옴기셔서 꾸준히 쓰셔야 좋은점을 느끼실겁니다.
    글을쓰신분이나 댓글다신 분들이나..웅진의 서비스 마인드를 욕하기전에 사용방법과 판매사원의 판매지식 을 먼저 인식하신후 회사를 탓하세요.
    전 지금 한달정도 썼는데 너무 만족합니다.알레르기성 비염이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건조한날이면 외출하면 코끝이 찡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코속이 너무 말라서 힘들었는데 지금은 자고 일어나면 너무좋습니다.코도 말라있지 않고 습고계도 50%정도를 꾸준히 유지 해주고요 약하다 싶으면.바람세기를 2-3단으로 올려놓으면 너무 좋습니다.

    2010.12.28 17:57 신고
  8. 공부좀 하시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렌탈은 계약서에 명시 되있습니다.저도 읽어 보았구요
    14일이내 계약철회가 가능합니다.또한 15일째부터는
    의무사용기간 약정 2년으로 시작하시기 때문에 15일부터24개월이내 해약시 잔여 의무사용일수곱하기 렌탈요에 10%입니다.렌탈은 중고상품이 아닌 신제품으로 설치를 받으시는거구 암튼 어떤상품이던 간에 공부좀 하고 쓰세요..
    컴퓨터 LED LCD PDP티비 드롬세탁기 청소기 밥솥 어느하나 그냥 사서 그냥 쓰는 제품들이 아닙니다.
    2010년 지금은 워낙 기능도 많아지고 좋은 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그기능을 잘 쓴느 분들이 좋은겁니다.

    전화만 하는 사람이 비싼돈주고 남이쓰니까 나도 써야지란 생각에 갤럭시S 쓰면 모합니다.그좋은 기능들 사용도 못하는데...
    궁금하신거 있으면 저한테 메일 주세요 어떤제품이던 간에 제대로 좀 쓰세요!!!
    ehdspqnstlr@daum.net

    2010.12.28 18:01 신고
  9. 공부좀 하시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번째.지금 보신 웅진 가습청정기는 바람을 땡겨와 공기청정기 필터로 오염된공기를 깨끗하게 공기청정한후 가습필터를 부디치게 해서 수분증발시키는 기화식 원리 입니다. 단점은(설치공간 공기의 습도를 끌어올리기때문에 단시간효가가 아닌 장시간 효과가 필요함)
    2번째.설치시 기사님들은 자동모드(오염에따라1단~4단)으로 자동으로 풍속을 하도록 설정해놓구 갑니다.
    3번째.집이 건조하고 많은 가습량을 원하실경우 풍속을 높입니다.2-3단으로 수동조절
    4번째.1단계로 운영하던 가습청정이 2-3단계로 풍속을 강하게 올린많큼 많은 양의 바람을 케어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구 물탱크 손이 전부 들어갈정도로 입구가 큽니다.물탱크속 딱기 쉬움
    가습필터 탱크 오른쪽옆으로 물탱크 분리후 가습필터케이스를 빼면 가습필터와 물급수탱키가 나옵니다.
    이거 그냥 화장실로 들고가서 뚜겅 열고 사워기로 한번 쏵뿌려주고 부드러운천으로 가습수조플라스틱바닥을 닦아주면 청소끝입니다. 이거 매일 하면좋구 2-3일에 한번하셔도 괸찬습니다.
    에어워셔 벤타 제품 물탱크에 물채우고 틀어노면 하루만 지나도 물속에 오렴물질 득실득실 합니다.먼지와 세균이 가득한 물 거기다 디스크는 미끈미끈 물때 장난아니게 낍니다.

    2010.12.28 18:04 신고
  10. 공부좀 하시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습청정기..에 대해 알아보는도중 정말..지식이라고는 요만큼도 없는 판매사원과 좋은제품을 사용방법이 부족해 별것아닌상품으로 전락하는 이런 글들이 참으로 한심하고 안타까우네요..어떤제품이던간에 그냥 쓴다고 끝나는 제품있습니까? 최고급급 컴퓨터 사다놓구 인터넷 게임 고스돕만 치면 정말 돈낭비 제대로 하는 격이랑 똑같네요..
    밋첼님..공부좀 하세요...그리고 판매지식없는 판매사원한테 구입하지 마시구요.어떤제품이던간에 상품안내 제대로 하는 판매사원에게 제품을 구입하세요...글읽다가..참으로 한심한 부분이 몇가지있어보여서 댓글남깁니다.
    저수조에있는 노란색 주황색 가습필터에 하얀 돌가루같은 석회끼는거 그건 2-3일에 한번 필터 물세척으로 제거 해주셔야 하는부분입니다.100%수분만 증발시키려는 주황색노란색가습필터의단점이면서1010모델의 단점이죠.하지만 이부분은 물보충하면서 한번만 가습탱크열어서보면 간단하게 세척되는 부분입니다.

    2010.12.28 18:17 신고
  11.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부좀 하시죠 라는 이름으로 210.182.xxx.5 아이피에서 남기신 글 삭제하였습니다.
    양재에서 웅진 영업하시는 분이신가요? 야베스케이? 여기 분이신지..
    가습청정기..에 대해 알아보는도중 답답해서 쓴다고 시작하신 분이 나중에는 본인 집에서는 잘 돌아간다는걸 말씀하셨네요.

    최고급 컴퓨터 사다놓구 인터넷 게임 고스돕만 치면 정말 돈낭비 제대로 하는 격이라고 하셨는데, 이 제품이 과연 최고급 컴퓨터에 비교할 물건인가 싶군요. 웅진의 공기청정기는 저도 잘 사용했었기에 그 부분에 대한 문제를 제기한게 아닙니다. 과장 광고된 가습 기능에 대해 얘길 한 것이었습니다.

    글을 남기시면서 잘난척을 상당히 해주셨는데, 공부좀 하시죠님께서 얘기하신 전 상황.. 안해보고 욕하는 거 아닙니다.
    먼저, 분명히 말씀드립니다만, 계약서 받지 못했습니다.
    하다못해 계약서라도 받고 명시된 사항이라도 있었으면 약관이라도 읽어보고..반품일자에 대해서라도 알았을 텐데 그런 것 전혀 준 적 없습니다.
    계약서도 받지 않은 채 있었던 니 잘못 아니냐.. 라고 하시면..
    설치하러온 기사가 다음날 방문하겠다고 하고 보름이 넘도록 세월아 네월아 한 것은 어찌 설명을 할까요?
    무조건 매일 매일 전화해서 달라고 사정하는게 고객이란 거군요? 웅진의 서비스.. 더더욱 좋은 인상 남깁니다~

    말씀하신대로 멍청한 영업사원 덕분에 제대로 전달 받지 못했을 수도 있었다면, A/S 센터도 멍청하고, A/S기사도 멍청하며 만든 인간도 멍청한 것이겠군요. 1~4단계 설명하신 내용 안해보고 이딴(!) 글을 썼다고 생각을 하시나요?

    물 가득 채운 후 풍속은 최대로 두고 몇날 몇일을 물이 빌 때 마다 채워가며 써봤습니다. 두평도 안되는 거실이 넓어서 안될까봐 안방에 문 닫고 써보기도 했습니다. 변화? 없었습니다.
    방을 옮겨가며 몇일 씩 둬야 변화가 온다구요? 그게 가습능력이 탁월한겁니까?
    하다못해 초음파 가습기라도 쓰면 습도변화 옵니다.

    웅진을 옹호하려면 그것만 하지 벤타는 왜 욕하셨나요? 전 벤타가 좋다는 얘긴 따로 쓴 적도 없는데 말이죠.

    전화밖에 못쓰는 사람에게 갤S 주면 뭐하냐구요?
    비유를 무리하게 하려 하셨는데.. 저도 전공이 컴공이며 하드웨어 역시 했었고, 기계 다루는 일이라면 능숙하게 합니다.
    지금도 SAP ERP 일 하며 먹고 삽니다.
    그따위 가습기 하나를 못다뤄서 병신짓 했다는 것 처럼 말씀하시는데,
    공부좀 하라고 하기 이전에, 홍보성 글과 과장된 이야기 말고 사실을 남기세요

    2010.12.28 18:38 신고
  12. 공부좀 하시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계약서 못받았다고 하셨죠?
    기사님 제품 배송 할때 계약서 지급합니다. 계약서에 사인않하셨나요? 기억을 다듬고 모든 상황과 모든면을 이야기 해야지 그런부분은 기억나지 않아서 빼구 오로지 약정 2년 위약금 가습효과 미비 판매사원에대한 신뢰도 미비 등등을 올리시면 좋습니까? 그리구 제아이피 조회해서 위치 아시면 찾아 오시죠 그리고 저한테 오시죠? 제가 제품에대해 정확하게 알려드리죠.
    그리구 제가 공기청정기 집에 쓰고 있고 저두 지금 직업이 공기 청정기 판매 직업입니다.

    전화만 할줄 아는 분이 비싼 스마트폰 쓰는 겪이라고 말씀드린부분이 이부분입니다.가습공기 청정기는 틀어놓구 물을 채워넣는다고 끝나는 제품이 아닙니다.어떤제품이던간에 사용하는 사람의 사용방법에 따라 좋은 제품이 될수도 있고 하찬은 제품이 될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리구 본인 블로그라고 제가 올린 댓글에 대해 삭제 후 그런 반론글을 올리는건 좋지 못하다고 생각하기에 이렇게 댓글달지만 또 맘에 안드시면 댓글 삭제 하시겠지요

    2010.12.28 20:17 신고
  13. 공부좀 하시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화식 가습 방식에 아는분이 몇명이나 있는지 아십니까? 제대로 하는분 별로 없습니다.
    가습기 하면 무조건 초음파 가습기 가열가습기 이정도로만 하는게 현재 세대입니다.
    그러다 변한게 제작년 위니아 만도에서 나온 자연 가습기 에어워셔가 나오구 작년에 히트치고 올해는 많은 회사에서 자연가습 청정기가 나왔습니다.그제품들 무조건 산다고 끝날까요? 그냥 물만 넣어두면 바로 공기가 청정해지구 습도가 올라가고 이런제품이 아닙니다.일정기간을 사용해서 꾸준히 사용해야 공기가 청정해지구 건조한 공기는 수분증발을 시켜 자연적인 습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단시간에 효과를 보는 상품이 아닙니다. 님이 올려주신 사용 후기와 가습효과 미비에대해 사용 방법을 안내를 해드린거구요 님하고 똑같은 소리 한사람 몇명 봤습니다.그래서 제대로된사용방법 다시 알려줬구요 지금은 다들 너무 좋다고 잘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답답해서 제가 변론을 올렸구요 무슨말씀이신지 이해 가십니까?

    2010.12.28 20:32 신고
  14. 공부좀 하시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글을 삭제 하셨나요?
    제가 지금까지 말씀드린부분 삭제하고 글을올리시면 안돼죠?그리구 그따위가습기 하나를 못다뤄서 병신짓했다는 말씀 했나요? 그런말에 어투는 좋지 않습니다.어이가 없는부분은 제가 드리고 싶은 말입니다.제가 이메일 주소 알려드렸죠? 더알고 싶은거 있음 말씀하시라구요.제가 제품 홍보성 글과 과장된이야기 올렸습니까 제가??그리고 블로그 주인이라고 제가 한말에 대한 댓글 사실성 제품성 다지우니까 좋습니까? 자연가습제품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쓰라고 말씀 드린게 기분나쁘셨습니까?제댓글을에 대한 판단을 내리려면 삭제 하지 말고 변론을 하셨어야죠...웅진옹호? 제가 웅진 옹호 했습니까 댓글 제대로 보셨다면 웅진옹호글 이 어디부분인지 제대로 반론을 하시죠 이런식으로 댓글삭제후 판단글올리는건 쫌아니지 않습니까?
    블로그 주인이 올린글은 인터넷을 하는 모든분이 볼수있는 공간입니다.
    참고로 저희집에 사용하는제품이ap-0807dh입니다
    ap-0807모델을 집에서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반론을 올린거구요 저희방 3평 거실 3-4평 작은방 2-3평
    정도입니다. 작년에 사용하지 않을때보다 올해 사용하고 있는 ap-0807dh 모델로 인해 집습도 조절잘되고
    아침에 일어나면 코가 말라서 아픈 경우도 줄었습니다.

    2010.12.28 21:10 신고
  15.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계속해서 말씀하시니.. 복원하였고.. 공부좀하시죠 님 글은 앞으로 일주일만 남겨놓겠습니다.
    아니.. 캡쳐해서 새로이 글을 올리는게 낫겠군요.

    제품에 대해 궁금한점? 전혀 없습니다. 뭐가 궁금하다고 메일을 드립니까?
    질릴 만큼 질려서 어렵게 환불까지 받았는데 뭘 더 궁금해합니까. 댓글 아닌, 제가 올린 다음 진행사항 글은 읽어나 보셨습니까?
    본인께서는 아는대로 판매하십시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시는 ap-0807 모델에 대해서만 얘기하세요.
    다른 모델들에 대해서- 특히 이 모델에 관해서는 얘기하지 마시구요.
    기화식 가습? 광고와 홍보 잘 보고 주문했습니다. 실제 효과가 없어서 A/S 기사분 세번 불렀고,
    그 분께서도 "이 모델의 가습량은 원래 이렇다" 라고 아주 단호하게 얘길 해주시더군요.

    계약서? 사인? 기억이 안나면서 미비등을 올렸다? 누가 그럽니까?
    본인께서는 본인 입장 모두 얘길 하면서, 제 상황은 알지도 못한 채 얘길 하시는군요.
    그러면서 삭제가 어쩌고 저쩌고?
    설치한 날 집에 아내와 아내 친구가 함께 있었으며, 계약서는 전해주지 않았습니다. 증인까지 제시할 수 있는 부분이고,
    그 덕분에 환불 아무 탈 없이 받았습니다.
    이젠 무식한 판매자와 계약서 조차 전해주지 않은 어리버리한 A/S기사탓을 하시면 되겠군요.

    블로그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공간.. 말씀 잘 하셨습니다.
    그런 공간에.. 제가 뭘 어떻게 해봤는지는 알지도 못한채 아무것도 몰라서 사용을 못한거라고 말씀하시고,
    좋은 컴퓨터 있어봐야 고스톱이나 치는 유저에 비교하시고,
    전화밖에 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 갤S 준거랑 같다고 하신 얘기는 어찌하실지 모르겠군요.

    가습하면 초음파 가습과 가열가습만 하는게 현재 세대다?
    본인 세대를 말씀하십니까? 이제 삼십대 후반이지만 해외 장기 출장을 허구헌날 다니는 저도 아는 부분입니다.
    현재 세대까지 무식한 사람들로 치부하시면서, 기화식 가습에 대해서 계속 얘길 하시는데...
    다 필요없습니다. 효과가 중요한거죠. 벤타 욕하셨는데, 하루 한번 씻어주며 세정액 넣어주면 공기청정 기능은 형편 없을지 몰라도, 가습력 하나는 끝내줍니다.

    단시간에 효과를 보는 상품이 아니다라...
    본인께서는 집에 환기도 한번 안하시나보군요? (상대도 모른채 이렇게 말하니 기분 좋으신가요?)
    효과를 보기 위해 콜센터에서 알려준 것과 A/S 기사분이 알려주신대로 단수 올린 후 3일을 환기도 시키지 않은채 켜봤습니다.
    효과? 못봤습니다. 저같은(!) 소리 하는 분 몇 명 봤다고 하셨죠?
    그분들께 입소문 계속 내라고 하십시오.

    전 제가 사용한 사용기를 올린 것이고, 환불 받은 과정을 올린 것입니다. 전 변론 필요치 않으니, 질문하는 분들께 남기세요.


    남겨주신 댓들에 대한 대답과 캡쳐글은 http://sarange.net/571 에 있습니다.

    2010.12.29 10:02 신고
  16. 파란구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글 진작 봤다면 안했을텐데 안타깝네요
    저도 공기청정가습기 한달넘게 사용하는데 가습기 전혀 안돼요
    밤마다 넘 건조해서 잠을 잘수가 없어요 빨래도 널고 따로 다른 작은 가습기도 틀고 별짓을 다하네요
    as받아도 안되고 콜센터에 전화하면 맨날 청소안해줘서 그렇다고 하죠 칫 황당하죠
    완전 짜증나고 이것도 꽤 스트레스에요
    아기가 신생아라서 샀는데 그동안 완전 가습기 제대로 못쓴거 생각하면 억울하고 속상하죠
    아기떄문에 하루라도 빨리 한건데

    웅진 공기청정가습기 절대 하지마세요!!!!!!!!!!!!!!!!!!!!!!!!!!!!!!!!!!!!!!!!!!!!!!!!!!!!!!!!!!11
    가습기능 안돼요~~~~~~~~~~~~~~~~~!!!!!!!!!!111111

    2011.01.05 22:0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혹시나 검색부터 해본 후 신청을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겼는데.. 이미 사용중이신거군요.
      안타깝습니다. 컨택할 부분을 찾으신 후 해결 방법을 모색하셔야 할 듯 합니다.

      앞선 댓글에도 답글 드렸습니다만... A/S 를 지속적으로 부르시면, A/S 기사분이든 영업점에서든 컨택이 올겁니다.
      A/S 기사분은 동일한 원인으로 3번 서비스를 나가게 되면 감점이 있는지라 나오지 않고 영업점과 통화를 하더군요.

      2011.01.06 08:50 신고
  17. 송도아줌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니아쓰다 반품하고, 벤타와 웅진 중에서 고민하고 있었는데...도움받고 갑니다.
    대기업을 상대로 소비자의 솔직한 생각을 피력하는 님을 지지합니다.

    2011.01.19 15:3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팔 때와 판 후의 입장이 너무도 다르기에 화가 많이 났었답니다.

      소중한 댓글 남겨주심에 감사합니다^^

      2011.01.20 18:44 신고
  18. 우진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이 너무 건조해 가습기 알아보고 있었는데 좋은정보 갑사합니다...^^

    2011.01.26 21:1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모른채 사용하게 되면, 후회하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제품에 대한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다행이네요~
      소중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11.01.27 10:04 신고
  19. 미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1달전에 이 모델을 무료체험기간이라고 해서
    ,, 사용중인데 오늘 사용 안하겠다고 가져가라 하니
    위약금 얘기를 하고 콜센터에서는 어쩔수 없죠.. 이런 입장입니다
    뭐 어떻게 응대를 해야하는건지 ㅠㅠㅠㅠ도움부탁드려요 ㅠ

    2011.02.26 02:5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2주간의 무료체험기간은 어느 영업사원이나 주는 부분입니다.
      다만 그 기간내에 반품을 하셨어야 하는데, 이미 기간이 지나신거군요. 도움이 될 사항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http://http://sarange.net/564 에 있는 약정서 사항중 참고 되실 내용이 있는지 보세요.
      일단 무료체험기간 및 그 부분데 대한 고지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그들이 안내를 하지 않은 것이니 철회요청을 받아줘야겠네요

      2011.02.28 08:57 신고
  20. 저도 같은제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같은 1010 렌탈했어요. 1510하려고 했는데 영업사원이 1010 하라면서 추천해줘서..2달 후에 코디분 오셔서 하는 말이 이 집에는 1010 가지고는 안되고 1510 해야 가습,공기청정 효과본다네요... 내가 그렇게 1510이 색깔도 예쁘고 디자인 좋아서 하고 싶다고 했더니 영업사원이 그건 작아서 안돼고 1010이 더 큰거라서 그거 해야된다고 이렇게 말해서 팔아놓고.. 코디가 말하길 1510이 15평형으로 더 큰거라 그러고.. 영업사원 전화해서 따지니 자기는 평수 크다는 말이 아니고 청정기 크기가 크다는 말이였다고 이따위로 말하고.. 교환 안돼고 위약금 내라하고.. 일단 저도 홈피에 방금 올리고 안돼면 소보원에도 올리려구요.

    2011.02.27 23:4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업사원들이 어디나 대충 알아보고 판매하나봅니다.
      2주간의 기간만 지나면 위약금 때문에도 청약철회를 잘 하지 않으니, 그 기간만 잘 넘기자는 생각의 분들이 꽤 있는 듯 합니다.
      영업사원의 안내가 100% 잘못된 사항이니 고객센터가 아닌 민원실을 먼저 통하셔야 할 듯 합니다.

      2011.02.28 08:59 신고
  21. 낸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 저도 대판 싸워서 해지한 사람입니다.제 딸을 예뻐해주던 예전 관리하시던분이 제가 대리점장과 싸우는 전화를 지점서 듣고 제게 전화를 다 했더라구요.그분이 그런분이 아닌데 기가 막히다며 관리하시는분들이 다들 학을 뗏다면서요.딸애 학원수업 끝난것도 모르고 30분을 방치하고 작년 젤 추웠던날 소리를 어찌나지르며 싸웠던지..영사는 맘대로 하라며 툭 끊고 본사콜센터에서는 대응이 정말 후진국수준에 후후~잊혀지지가 않네요..저도 계약서부분땜시 이겼습니다!!
    잘못된 영사와 본사처우가 이름 없는 고객 열분이상께 전파되는 법이죠!! 우리가 과연 주변에 웅진얘기를 좋게 할 수 있을까요?
    글 잘 봤습니다!!^^

    2013.12.06 11:0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소중한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노예계약 같은 의무계약이 없다면 영업사원이나 본사의 대처가 그럴수 있을까 싶습니다.
      계약할 때 영업사원에게 이익을 주는게 아니라, 고객이 잘 사용할 때 이익을 주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행복 가득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3.12.09 08:26 신고

웅진 APM-1010DH 가습공기청정기

리뷰愛 2010.10.18 11:09 by 밋첼™
☆☆ 아래의 글은 최초 설치후의 포스팅입니다. 이 제품엔 문제가 있으며, 고객센터의 반응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공기 청정의 문제가 아닌 가습 성능에 문제가 있는 것이며, 


바로 윗줄의 빨간색 글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습을 생각하신다면 개인적으론 이 제품 비추천 합니다.


가을이 되고.. 날씨가 쌀쌀해지니 창문을 닫게 됩니다. 

집안엔 먼지도 많이 날리고, 습도가 낮아져서..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를 생각하다.. 이 녀석을 렌탈했습니다.

벤타 라든지.. 다른 것 들도 고려 대상이었으나.. 아무래도 주기적으로 필터부터 청소까지 다 해주는 게 편하더군요;;;;;

매장에서도 코디분들께도... 구형만 있고 신형은 없었습니다.

신형의 디자인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어 계약을 망설였는데.. 막상 받고 보니.. 예뻐 보입니다.


사진으로 소개드리겠습니다~ 뽀샵등의 편집이 없는 상태이니... 사진이 왜이래? 라는 건.. 그냥 봐주세요ㅎㅎㅎ



살짝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구형에 비해 둥글둥글 예뻐졌네요.

구형의 경우 가운데가 푹 파져있고 네모난 모양에 디자인은 그닥.. 이었습니다. 

물을 삽입하는 곳의 경우도 뒤쪽 하얀 부분의 뚜껑을 열고 꺼내야했었답니다.



조금 더 돌려보면.. 물통 부분이 보입니다.

구형의 경우는 위에서 바라볼 때 우측 뒷 부분의 뚜껑을 제거한 후 물통을 꺼내야 했으나,

신형의 경우 개선이 많이 되어 꺼내기도 편하며, 물의 잔량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세로 일자 부분이 물의 잔량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요렇게 당겨서 빼면 됩니다. 수월하게 탈착이 가능하며, 디자인 면에서도 많이 진보했습니다^^

물은 3L 가 들어갑니다. 한번 넣으면 반나절~하루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빼낸 물통의 아래쪽으로 필터가 하나 더 달려있습니다. 물을 넣기 위해 돌리는 뚜껑의 하단부랍니다.

과거 웅진 가습기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이었는데, 가습공기청정기에 이녀석이 함께 적용되었네요.

공기 청정때 가습을 함께 돌려도, 하얗게 수증기는 나오지 않습니다. 더더욱 좋네요.



상단의 메뉴 버튼들 입니다. 클로즈 업 하지 않아 잘 알아보기 힘들 수 있는데요~

좌측으로 전원 버튼..그리고 공기청정/가습 부분을 보여줍니다.

모드의 경우 자동/정음/황사 세가지가 있는데, 자동으로 두면 알아서 다 처리합니다. 

밤에 불을 끄면.. 가습은 계속 되면서 정음 모드로 돌아가고 불빛들도 꺼지니.. 둘째 시우가 불빛을 쫒아 나갈일도 없고~ 좋더군요^^ 

정음이나 황사에 두면 조도센서의 작용이 안되는 듯 합니다.


앞면좌측의 빨간 동그라미는 오염도를 말해줍니다. 맑을 땐 파란색.. 조금 탁할땐 자주(보라)색, 빨간색은 오염도가 심할때 입니다.

모기장을 걷어낸 다음이라 먼지가 날려서인지.. 빨갛게 불이 들어왔네요;;;;



사실.. 가습/공기 청정이 되는 기계.. 구입하려하니 금액도 만만치 않고... 구입을 한다고 해도, 관리역시 쉽지가 않습니다.

독일 출장시 벤타를 싼가격에(국내보다 20~30만원이 싸더군요) 사올까 했었는데... 사오지 않은게 어쩌면 다행이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렌탈이라는 것도 가격은 결코 싼 가격은 아니나.. 아이들과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면 괜찮지 않은가.. 라는 생각입니다.



거미줄 가득한 블로그입니다;;;;;

거미줄 가득한 블로그입니다;;;;;



본사로 돌아와서.. 약간의 여유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매너리즘에 빠져서인지.. 만사 귀찮게 생각하고 휴식만 취하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열심인 것은 새벽으로 하는 수영이군요;;; 몇 년 만에 다시 시작하니.. 아무래도 호흡이 딸려서 힘들지만...

그때 온 힘을 쏟아내다보니, 그나마 매너리즘에서 조금씩은 탈출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하루하루 되시길 소망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ds2.tistory.com/ BlogIcon 입질의추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밋첼님 안녕하세요~ 잘 지내셨죠? 가습기 외관이 맥프로랑 살짝 비스므리해요 ㅎㅎ

    2010.10.18 11:3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날씨 쌀쌀한데... 건강하신가요?
      다른 프로젝트에 바로 배치가 되어.. 역시나.. 블로그엔 신경을 못쓰고 있습니다.
      바쁜게 좋은 것이라곤 하지만.. 너무 정신없는 하루하루가 되진 않나 싶네요..^^

      날씨 추워졌는데...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 가득한 10월의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2010.10.26 09:58 신고
  2. Favicon of http://badsex.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랫만에 글 올리셨네요.
    아이들을 위해서 구입하셨나 보군요. ^^

    2010.10.18 11:3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문들 닫게 되니 공기청정기와 가습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답니다.
      그보다.. 자주 찾아뵈어야 하는데.. 마음의 여유가 없이 계속해서 일이네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10월의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2010.10.26 09:59 신고
  3.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집에서는 정수기를 렌탈했답니다. 기존 정수기를 100만원주고 샀는데 쾌 오래 사용했거든요,,

    2010.10.18 12:1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늘.. 찾아주시고 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더 많이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하는데, 늘 일 핑계를 대고 있습니다.

      기온이 뚝 떨어졌는데...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10월의 마무리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2010.10.26 10:02 신고
  4. Favicon of http://driving2europe.tistory.com BlogIcon 패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가습기 하나에도 사진에 정성이 묻어져 있습니다...

    2010.10.18 18:4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진에 정성이라니요.. 부끄럽습니다;;;
      최근엔 사진엔 신경도 못쓰고.. 새 일 때문에 정신이 없답니다..ㅠ.ㅠ

      날씨 추워지는데...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10월의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2010.10.26 10:04 신고
  5.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도 괜찮고, 참 잘 들이신 것 같아요^^

    이제 여유도 생기시고, 조금씩 회복하고 계시다니 다행이네요.
    밋첼 님도 점점 추워지는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가족분들과 좋은 가을되시길 바래요~!

    2010.10.21 00:3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별 일 없이 잘 계신가요? ^^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하는데... 댓글에 답글로 인사를 드리고 있군요.

      여유가 생겨서 조금 회복을 하나 했더니.. 바로 프로젝트 시작입니다.
      자주 자주 찾아뵙고.. 여유가 있을 때 글을 봤어야 하는데... 또 이렇게 핑계만 대고 있네요..ㅠ.ㅠ

      오늘 기온이 뚝! 떨어졌는데...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행복한 10월의 마무리 되세요^^

      2010.10.26 10:05 신고
  6. Favicon of http://blogoon.tistory.com BlogIcon 블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에 방치해둔 공기청정기좀 관리해야 하는데...쿨럭쿨럭....ㅡㅡ;;
    월요일부터 급~ 추워진다고 해요...
    건강조심하세요...^^

    2010.10.22 09:1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별 일 없으신가요? 행복한 하루하루 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일이 끝나고 여유가 생기나 싶으면.. 또 다른 일로 바빠지고..
      새로운 프로젝트가 기다리고 있고 그러네요...

      차라리 바쁜게 시간도 잘 가고 좋을 듯 하지만.. 너무 정신 없이 흘러가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기온이 뚝 떨어졌는데..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10월의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2010.10.26 10:07 신고
  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0.26 11:29
  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1.06 16:22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새로운 프로젝트 덕분에..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11월 되시길 바랍니다~

      2010.11.08 08:48 신고
  9. Favicon of http://mummer.kr BlogIcon Mumm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조한 겨울이네요 ㅋㅋ

    가습기 필수품 잘 렌트 하신것 같습니다~ 우리 조카님들은 잘계시는지 요즘 궁금하네요^^

    2010.11.06 20:2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잘 지내고 계신지요? ^^ 아이들은 너무도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찾아뵙지도 못하고.. 블로그에 신경도 못쓰고 있네요...

      날씨가 제법 싸늘합니다. 오늘 서울엔 첫눈이 올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으로 가득한 11월 되시길 바랍니다~

      2010.11.08 08:49 신고
  10. Favicon of http://bossiny.tistory.com BlogIcon 보시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밋첼 님!

    오랜만에 찾아 뵙습니다.
    요새도 많이 바쁘신가요? 포스팅 날짜가 많이 지난 것 보니 바쁘신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도 가습+ 공기 청정기가 필요한 차인데, 좋은 정보가 되네요!ㅎㅎ
    자주 놀러 올게요!

    2010.11.08 10:0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보시니님~ 기온이 뚝! 떨어졌는데 건강하신가요? ^^
      자주 찾아뵙고픈데.. 바쁘다는 핑계만 대고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에 들어왔는데.. 첫날 부터 야근에.. 시간이 안나는군요...ㅠ.ㅠ

      여유를 찾는대로 자주자주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 가득한 11월 되세요^^

      2010.11.08 20:50 신고
1 
BLOG main image
:+:+: 사랑愛 - Ever after :+:+:
제 사진은 예술이 아닌 추억의 부분입니다. 방법도 이론도 없으며, 즐겁게 담고 기록으로 남길뿐입니다 <Facebook> Mitchell Jung
by 밋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42)
사랑愛 (177)
사진愛_Photo (99)
가족愛 (0)
개발자愛 (64)
음악愛 (15)
그외愛 (179)
리뷰愛 (8)

달력

«   2018/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extcubeDesignMyselfge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