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愛 - Ever after :+:+:

밋첼™'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2010년형 아반떼HD 를 산 후 두달만에 녹슬어버린 제 차의 머플러...

현대차 측의 답변은 한달만에 녹이 스는 것도 "당연한 것"

(이에대한 글은 아반떼HD 머플러 새것으로 교환받았습니다 글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수출 차량의 경우는 소재부터 틀린 것을 사용하고 있으니.....


게다가... 또 한번 내수시장을 우습게 보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이...

투싼ix스포티지R...입니다.



'BSM(밸런스샤프트모듈)' - 디젤 엔진의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 들어가는 부품 - 이 내수엔 빠지고, 수출용엔 달려 나간다고 하는군요?

부품값만 10만~20만원에 달하는 고가(高價)의 부품 인데...

신형 투싼ix·스포티지R 에 BSM을 뺀 것은 역시나 내수 시장(국내 소비자)을 봉으로 보는 처사인 것 일까요?

그러면서 차량의 가격은 몇 백만원이 더 비싸졌다는 것인데... 이 부분은 어찌 이해를 해야할까요?




한국에서는 부품을 빼도 어차피 팔리기 때문에, 십수만원의 원가절감을 택했고,

반면 미국시장용 투싼·스포티지에는 소음·진동이 적은 휘발유 엔진을 얹고도 BSM을 전부 넣고 있습니다.

뭐, 디젤과 휘발류의 차이가 있으니 비교 자체가 무리가 아니냐라고 하신다면 그렇겠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생각한다면...

과거 현대·기아차의 2L급 디젤·휘발유 엔진에 전부 들어갔지만,

구형 쏘나타(NF·휘발유) 의 트랜스폼부터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신형 쏘나타(YF)도 국내 주력모델(2L)에는 없고, 미국시장 주력모델(2.4L)에는 기본입니다.



휘발유 엔진은 디젤보다 소음·진동이 적기 때문에, 2L급이라면 전략적으로 BSM을 뺄 수도 있다고 하지만...

디젤 엔진은 정숙성 유지를 위해 BSM을 다는 게 일반적이고...

삼성 QM5, 대우 윈스톰 등 국내 경쟁 모델에도 당.연.히. 달려 있는데...

현대/기아차에서는 빠지는 군요~ 그것도 국내모델에 빠진다니... 깊게 생각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현대/기아차... 를 구매하려는 분이시라면? 한번더 생각을 해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물론.. 저도 그런 것을 모른채 아반떼HD 를 구매했고~ 사자마자 머플러를 교환하는 일을 겪었습니다.

덕분에 두 번다시는 현대/기아차 를 사지 않겠다는 결심을 단단히 했네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겪게 될 소음·진동의 고통같은건 우습게 생각하는... 현대/기아차...

내수 시장을 봉으로 생각하는 현대/기아차... 그들에게 한마디 해주고 싶습니다...

그들이 투싼ix 를 통해 광고를 하듯...




라고 말이죠....


광고에 쏟아부을 돈으로 내수시장 차량의 품질이나 올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내수시장을 우습게 아는 현대/기아차... 당신들은 아직 멀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chohyungsa BlogIcon 야간비행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를 대충 만들어도 사주는 국민이 대부분이니.. 국내 소비자를 완전 봉으로 아는 현대/기아차이군요..
    밋첼님 덕분에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ㅎ.
    그럼 상쾌하고 즐거운 한 주 되세요^^

    2010.04.12 11:4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나 하나 파헤쳐보면 더 많은 것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인이니 뭐니 하면서 시선을 다른데로 돌리고, 가격은 가격대로 올리는데...
      다른데서 뺄 건 하나씩 다 빼고 있네요.

      행복한 한주 되세요^^

      2010.04.12 13:16 신고
  2. Favicon of http://jongamk.tistro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수차량은 내수차량에 대한 기준이 내수용이기때문일 수 도... 좌우지간 고객의 편에서야쥐...
    밋첼임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2010.04.12 12:1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말씀도 맞는 듯 합니다.
      수입되는 차량의 경우도, 내수 시장의 기준이 낮기 때문에 가장 하급이 들어온다는 얘기가 있거든요~
      그렇다고.. 내수를 수출용보다 품질이 떨어지게 만든다는건 기본의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2010.04.12 13:17 신고
  3. Favicon of http://slds2.tistory.com/ BlogIcon 입질의추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부터 말이 참 많았다죠~~ 내수용 우습게 보는 대표적인 기업 현X
    차는 좋다는 말 주변에서 참 많이 듣지만 정말 좋아서 그런건지도 모르겠고
    전 아직 현대차를 안끌어봐서 잘 모르지만요 ^^
    나중에 차를 사게되면 1순위가 뉴sm5 라서.. 요즘 중고차 시장 제대로 한판 붙을 기세인데
    그중에서도 갠적으로 가장 매력을 못느끼는게 소나타예요;; (이젠 택시까지 너무 흔해버린;;)

    2010.04.12 12:2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차를 16년째 몇 대 끌어보면서 현대라는 이미지가 그리 나쁘진 않았었는데.. 갈 수록 더해가는 점들엔 실망감을 감출 수가 없네요.
      과거 갤로퍼를 끌었던 시절이 현대에 대한 가장 좋은 이미지가 남았을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엔.. 보이지 않는 곳들 부터 (나쁜 방향으로) 바뀌고 있고, 처음으로 새차를 구매한게 이번 아반떼HD 인데...
      환불 받을 수 있다면 환불 받고 싶은 생각입니다..ㅋ

      두번 다신 현대/기아차 안 살 생각입니다^^

      2010.04.12 13:22 신고
  4. Favicon of http://sptiger.tistory.com BlogIcon 술푼 tig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습니다.
    자국의 소비자를 우습게 보는 회사..
    반성해야 합니다. ^*^
    새로운 한 주 즐겁게 보내세요~ ^*^

    2010.04.12 12:39 신고
  5. Favicon of http://star-in-sky.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잇! 외제차나 사야겠당~~~
    나중에 돈 많이 벌면.. ㅜㅜ

    2010.04.12 12:55 신고
  6. Favicon of http://minjine.kr/story BlogIcon 뽀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랑 기아 댐통 당하시는듯~아무래도 잘못만났어요^^ ㅎㅎ
    고객 만족할때까지~^^

    2010.04.12 13:1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큰 기업에선 저 하나는 아주 우습게 생각할 겁니다^^
      고객 한사람 한사람의 마음이 하나가 되면.. 그땐 바뀌려나요? ㅋ

      행복한 한 주 되세요~^^

      2010.04.12 13:26 신고
  7. Favicon of http://seean.tistory.com BlogIcon 유아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이 멀었지요 ㅠㅠ

    2010.04.12 13:45 신고
  8. Favicon of http://blog.naver.com/jetyoo BlogIcon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며칠 온라인에 안계셨던듯.. 잘지내셨죠? 날은 좋은데 오늘은 몸살이~ 암튼 건강히 잘 지내시길~

    포스팅하신 BSM 관련 기사는 봤는데..현대 일부러 이렇게 하는 것인지..참 알수가 없네요.

    며칠전부터 의심했었는데 역시나 이번에는 냉각수 통이 새네요. 냉각수통이 두개로 연결되죠? 그 사이에 한 1주전부터
    송글송글 냉각수가 맺혀서..휴지로 닦아냈죠. 오늘 아침에 보니 또... 냉각수통 하나 제대로 안되어있네요.
    이번주도 또 한바탕? 하러갑니다 ㅋㅋ;
    (1개월 12일된 머플러와 냉각수통 사진은 제 블로그에)

    2010.04.12 14:2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주말엔 접속을 하지 않습니다^^;;

      내수에만 빠지고 이런다는 건.. 아무래도 일부러..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네요.

      냉각수 통..까지 말썽이시면.. 정말 속상하시겠습니다.
      하나하나 일일이 소비자가 점검해야하니.. 답답한 노릇이네요...

      2010.04.12 14:17 신고
  9.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수 에어백 6개, 수출용 10개 가 ...가장 빡치는 소식이었습니다

    2010.04.12 14:3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그건 제가 직접 보고온 것이었기에 더한 것이었습니다.
      수출용 i30 경우 스틱 기본옵션에도 사이드 에어백은 모두 들어가있답니다.

      국내에선 그렇게 하기 위해 추가금을 더 넣어야 하죠..
      현대 와 현다이는 다른 기업인걸 그때 새삼 알았습니다.

      2010.04.12 14:41 신고
  10. 아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지금 현대 트라제 XG 사서, 5년2개월째 타고있습니다. 그런데, 주행거리가 많긴합니다만 가혹조건은 아니고 그냥 출장이 많아 정상적인 속도 (최대 140)으로의 고속도로 주행만 했던터라, 차에 크게 무리가 가진 않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상하게 딱 16만 5천킬로를 넘기는 순간 엄청난 잔고장들이 발생하더라구요. 이상하다 이상하다 하면서 고치고 고치고 탓는데, 얼마전에 나름 공신력있는 분으로 부터 들은말이, 트라제는 개발부터 수출위주라 부품이 그래도 오래가서 미국 보증기한인 10년에 10만마일을 채울수 있는데 10만마일 (16만 934km)을 넘겨서 고장이 생겼을꺼라고 하더라구요.. 3달동안 수리비만 한 300을 깨먹고 , 더 웃긴건 운전자가 멀미를 할정도로 진동이 심한데 모든차가 이렇다고 우겨대는 현대 사업소 직원도 싫고 해서, 차를 바꾸려고 했습니다. 사실 주행거리도 1년에 거의 4만이라.. 기름값도 부담되구요 이제

    그런데.. 막상 차를 보니 QM5는 중급 옵션가격에 스포티지 풀옵을 출고 할수있고..윈스톰은 너무 옛날 모델처럼 생겻고.. 인테리어두요.. 또 경제성을 봐서 준중형으로 갈까 햇더니.. 아반떼or 포르테 하이브리드를 따라올수있는 모델이 없더군요. ㅜㅜ

    슈퍼카라느니 준준형의 진리라는 라프디는... 2번정도 시승하고 그리고 다른한번은 시동만 걸어봤는데.. 5년에 20만뛴 제차보다 시끄러우면 어카자는건지.. ㅜㅜ

    크억 요즘 살차가 없어서 큰일입니다. 맘같아선 골프 TDi 지만.. 회사가 좀 그래서.. 수입차는 안되는데 ㅜㅜ 미치겠습니다. 오늘..제차는.. 이제 드디어 빵구까지 끼네요 급출발 하는데 뒷차가 안보일정도로 매연을... 아아..

    2010.04.12 15:5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마일로 따져서 10만 마일까지 잘 타셨다는 거군요? 3달 동안 수리비 3백이면 금액이 크네요.

      웃으면 안되는데.. 차가 빵구를 꼈다는 말씀에서 웃었습니다..(죄송합니다)

      자동차 관련해서 자유무역협정이라도 통과가 되어야 좀 정신을 차리고 내수에 신경을 써줄지..

      이런 조건들이니 더더욱 내수 시장을 우습게 아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2010.04.12 16:13 신고
  11. 짬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제가 알기로는 적어도 '엔진'은 내수용과 수출용을 구분해서 생산하지는 않는다고 들었거든요.
    해외 수출물량에 2.0R 엔진 사양이 있는지.. 그 엔진에 BSM이 들어가는지 알아봐야겟네요.

    참고로, 외국에서도 스퀘어 타입 가솔린엔진에는 BSM빼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뭐.. 확인해보지도 못했으니 반만 믿어야겠지만요.

    2010.04.12 17:56 신고
  12. Favicon of http://ohmybook.tistory.com BlogIcon 글감옥에서온편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은 아직 멀었다" 정말 재밌는 인용입니다.
    수입차 타면 어쩌구 저쩌구~~ 라고 이야기하지만, 과연 손해인지는 다시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연비 문제도 그렇구요. 속 많이 상하시겠군요..

    2010.04.12 18:3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하나의 속상함 보다는.. 내수시장을 우롱하는 현대/기아에 대한 분노가 더 큽니다.ㅋ
      해외의 차들과 말 그대로 자유롭게 경쟁을 하게해서 살아남아야 정말 인정받는게 아닐런지 모르겠네요.

      그런 면에서 자유무역협정 찬성하게됩니다.

      2010.04.13 08:50 신고
  13. 지나가는 사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기차 많이들 사라고 하세요
    전 작년에 에셈3샀는데
    동생한테 넘기고 큐엠으로 갈 겁니다
    물론 앞으로도 절대 현기차 살 일 없구요
    그리고 차를 크기로만 비교하려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성향도 바뀌어야 합니다
    큐엠과 스포티지를 비교하다니요
    급이 다른 차입니다

    2010.04.12 22:20 신고
  14. Favicon of http://jay-koo.tistory.com/ BlogIcon jayk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 제조업체들의 마인드는 아마 한 세대 정도 지나야 좀 바뀌지 않을까 싶네요. 정치판과 마찬가지로 말이죠~~

    2010.04.12 23:4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치판은.. 날이 갈 수록 심해지고있으니... 그 꼴을 봐주기도 어렵네요...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만이 그들을 바꿀 수 있으려나요?

      2010.04.13 09:04 신고
  15.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휴, 그렇다고 일부러 해외까지 나가 우리차 살 수도 없고, 참 진짜 아직 멀은 것 같네요-_- 저도 앞으로 뭔가 살 일이 있으면 잘 알아보고, 또 이런 일이 있으면 밋첼 님처럼 용감히 싸워보고 부조리한 부분은 널리 알려야 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어요ㅠ_ㅠ

    2010.04.12 23:4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혼자 화가나서 올리는 글이지요..ㅎㅎㅎ
      이렇게 스트레스를 푸는것인데, 그래도.. 저 하나부터 시작해서.. 소비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ㅠㅠ

      2010.04.13 09:05 신고
  16. Favicon of http://freal.tistory.com BlogIcon Jaeyun Aide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밋첼님의 블로그는 점점더 그 규모가 방대하고 대단해 지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포스팅의 질적인 향상이 꾸준히 이루어 지고 좋은 글이 많습니다.
    항상 많이 배웁니다.
    좋은 정보 많이많이 올려주세요!

    2010.04.13 00:06 신고
  17. Favicon of http://alicefind.tistory.com/ BlogIcon 앨리스파인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연한것!!!!! 헐--;
    진짜 정신 안차릴래? 독과점 기업.울며 겨자 먹기로...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아는 휸다이는 반성해라~~~
    잘 보구 갑니다.

    2010.04.13 00:25 신고
  18. Favicon of http://ninesix.kr/story BlogIcon 나인식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차에 대해 워낙에 문외한이라,
    카니발이 기아차인줄몰랐어요;;;아버지께 어디꺼냐고 지금 물어보니,
    기아차라고 하시네요;;;;;;;;;;;이런이런;;;급 찝찝해집니다.ㅠㅠ

    2010.04.13 10:5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나마 몇 년 전까지는 이렇게 까지 심하진 않았답니다.
      조금씩 조금씩.. 국내보다는 수출용에 신경을 더 쓰면서...
      내수 시장에서는 가격을 올리고 품질이 떨어지는 반면...
      수출 시장에서는 동일한 가격이라도 품질이 더더욱 향상되고 있으니... 그게 문제인거죠.

      수출에 신경쓰는게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건 내수시장을 만족시키고 난 후의 이야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도요타 경우는 해외에서는 리콜에 크게 한방 먹어도, 자기네 내수 시장에선 안그랬으니까요.

      2010.04.13 08:52 신고
  19. Favicon of http://blogoon.co.kr BlogIcon 꼬마신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아차 인데.... 싸악~ 오늘네요..ㅡ.ㅡ+

    2010.04.13 14:43 신고
                                                                                                                                                                                            

지난 토요일 오전 아반떼HD 머플러를 새것으로 교환받았습니다.

최초 사업소 방문시에는 그게 당연한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던 정비사 분들께서도, 저건 너무 심했었다 라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교환 전 머플러의 모습입니다.



떼어놓고 보니 이런 모습이군요




위의 사진은 제 차에 달려있었던 머플러이고, 아래의 사진은 새로이 달게 된 머플러입니다.

그런데 위의 머플러와 비교하자면...가만~ 보니 차이가 보입니다.
새로이 장착하려고 준비된 머플러엔 차량과 연결하는 세 부위중 두 곳(빨강과 검정 부분)이 도색이 되었네요.
이게 교환용으로 나온 것은 다른 것인지, 아니면 녹이 스는 것에 대해 조금 더 버티게 하기 위해 코팅을 한 건지...
일단.. 세종 측으로 문의를 해보면 답이 나오려나요?




나란히 두고 봐도 비교가 되는군요.



위에서 말씀 드렸듯.. 좌측에 새로이 교환할 녀석과 우측의 기존 녀석이 다릅니다.

우측의 경우는 회색으로 도색(?)이 되어있지 않고 깨끗한데 반하여...
좌측의 녀석은 빨간 색과 검은 색 부분이 모두 색이 입혀져있군요.



교체 후의 사진입니다.

순정부품 스티커와 홀로그램이 붙어있는 걸 보면, 추가 도색(코팅?) 후 스티커를 붙인것 인지,원래 그런 것인지 더더욱 궁금해집니다.



몇몇 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머플러는 녹이 스는 것이 당연하고 그게 운행에 영향을 미치는 것도 아니지 않느냐..고 말이죠.

틀린 말씀은 아닙니다.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 휴대폰 하나 살 때에도 흠집 있는거 사십니까? 통화만 이상없으면 되는데 말이죠.
가전 제품이든 가구든 집에 들여놓으실 때 스크래치 있거나 녹슨 제품 구입하십니까?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말이죠....

제 경우 머플러의 부식에 관하여 말씀드릴때, 신차 출고한지 두 달이 조금 넘은 상태에서부터 저런 모습이었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맨 위에서도 밝혔지만...

첫 방문시이건 당연한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던 정비소 소장님 께서부터, 새로이 갈아주신 정비사 분까지...

이 건 상태가 많이 심했다.. 라고 새삼 말씀해주셨습니다.

내수와 수출용의 차이가 없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실제로 현대차 러시아와 현대차 독일(유럽)에 출장을 다녀온 입장에선 확실히 달랐습니다.

해외에서 현대차를 타다가 가지고 들어오는 분들도 계신데, 그 경우 부품 구하는 것도 어렵다고 정비해주신 분께서 말씀해주셨네요.




참고로, 3월 3일에 출고하신 jetyoo님의 아반떼HD 하부상태도 동영상으로 올려봅니다.



이 차량은 이제 출고 한달된 차량입니다.


지난 주 TV에서 나오기도 했지만, 국내 기업에서 자발적인 리콜을 한 것은 계속 해서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의 권리라는 것은, 기업이 먼저 챙겨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소비자가 발 벗고 나서서라도 챙겨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보태기 입니다.

완충고무 부분의 은색 페인트 도색에 대한 부분을 제조업체인 세종과의 통화를 통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세종 측에서 뿌리지 않는 것이나, 모비스 측에서 장기 보관을 위해 은분 페인트 를 뿌리는 것
이라고 하며, 이것은 열에 의해서나 시간이 지나면서 모두 날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재생품은 아니며, 수거된 머플러는 모두 세종측에 체크가 되고 회수가 된다고 하는군요.

또한 머플러가 최초 장작되기 전, 코팅제(?)를 뿌려서 나오면 부식같은 일은 없으나, 그 경우 단가가 3500원 정도 더 높아진다합니다.

현대측에선 원가 절감이라는 이름 하에 그걸 단호히 거절하는 것이군요^^

재질의 변화도.. 코팅도.. 원가절감 이라는 무시무시한 녀석에게 먹힌 것이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minjine.kr/story BlogIcon 뽀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젠 깨끗해졌네요^^ ㅎㅎ 예를 기가막히게 들어주셨네요^^ 휴대폰 기스난거 절대 꼴밉지요^^ㅎㅎ

    2010.04.06 13:54 신고
  3. Favicon of http://liverex.tistory.com BlogIcon LiveREX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국 새것으로 교환받으셨군요. 새차에 저런 ㅠㅠ

    2010.04.06 17:07 신고
  4. Favicon of http://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달에 저런 모습이라니..
    태도들이 넘 하네요..

    2010.04.06 21:15 신고
  5. Favicon of http://ok365.tistory.com BlogIcon 오지코리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행이군요.
    새로 교환한것도 시간이 좀 지나봐야 되겠죠.
    나쁜 x들.

    2010.04.06 22:1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동일한 제품이니 같은 현상이 일어나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제조업체에서 하는 말로는.. 11월~4월 중에 그런 경우가 제일 많고,
      나머지 기간에 살짝 부식이 일어나게되면 다시 겨울이 와도 표가 덜난다네요..ㅎㅎㅎ
      웃으라고 한 얘기겠죠? ^^;;;

      2010.04.16 17:25 신고
  6. Favicon of http://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행이네요~ 교환하셨다니..
    음.. 그런데 그전에 나올때 부터 제대로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전체적으로 교환에 대한 움직임이 있다면 정신을 차릴까요?

    2010.04.07 10:4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들고 일어나서 불매를 하면 모를까...
      현대/기아라면 무조건 신뢰하고 따르는 사람이 있는 한 불가능 하겠지요^^

      2010.04.07 11:22 신고
  7. 이정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아방이HD입니다. 07년5월식 ~ 그런데 저도 한두달? 2000KM에서 엔진오일을 갈려고 하부를 보는순간 머플러가 위 사진이랑 똑같이 되어있더라구요~ 전 그래서 원래 저건 뜨거워서 빨리 녹이 생기나 보다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군요?
    그럼 지금 3년이 다 되어가는데 교체 될 수 있을까요?

    2010.04.07 10:4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업소는 어떻게든 말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니 기간이 오래되었다는 핑계로 거부하지 않으려나 모르겠습니다.
      당시에 담아둔 사진이 있으시다던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내어보셔야 할 듯 한걸요?
      소비자가 알아서 챙겨야 하고 봐야하니.. 참 어렵습니다.

      2010.04.07 11:24 신고
  8. 레드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보니 교환받았다는 머플러의 고무로된 연결고리에 도색이 일부 묻어 있는 것으로봐서는,
    정상적인 제품이 아니라는 의구심이 듭니다.
    녹 발생 문제가 생기자 기존 재고를 꺼내 도색을 새로 했던가...
    아니면 녹 발생해서 교체해준 제품을 수거 다시 녹제거 후 도색해서 다시 달아줬던가....

    이런 의구심이 드네요.

    2010.04.07 12:4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맨 아래 추가로 달아놓은 내용을 못보셨군요? ^^
      저 것은 모비스에서 장기보존을 위해 뿌려둔 은분페인트라고 합니다.
      일단, 세종측에서 나올 때엔 뿌리지 않는 것이고, 수거된 머플러는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세종측에서 수거를 한다고 합니다.
      A/S 내역서에 C 가 아닌 A 라고 적혀있단 것은 재생품 사용이 아니라는 얘기이니... 만약 이것이 딴짓을 한 것이라면, 그땐 법적 절차를 밟을 수 있겠지요~

      관심 가져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2010.04.07 14:23 신고
  9. hug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교체를받으셨다니, 그것만으로도 대단하신듯 합니다.ㅜ
    전문적인 지식이나 혹은 쎈 입김이 없으면 아직까지는 바보취급을 당하고는 욕만흠씬할수밖에 없는 지금에 말이죠...;

    그나저나 코팅비용이 3500인데,, 몇백만대를 취급하는 기업의 입장을 이해못하는바는 아니지만, 어처구니없는 옵션가를 당연하듯받아내는인간들이 3500내는걸 아깝게 생각하니 역시나 명차의 반열에는 아무나 오르는게 아니구나 새삼 느끼고 갑니다...

    잘 읽었습니다. 모쪼록 안전운전하시구요!!^^

    2010.04.07 13:2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방문과 댓글 남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 코팅비용을 하청업체에게 넘기려 하는 기업이, 과연 세계의 명차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려는게 말이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국민은 바보로 알고, 수출에는 신경을 쓰니.. 도요타 보다도 못한 기업이 아닌가 싶네요.

      2010.04.07 14:26 신고
  10. Favicon of http://isblog.joins.com/jk7111 BlogIcon 둔필승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암튼 교환하셨다니 다행입니다.
    제대로 된 모양은 첨 보네요.^^

    2010.04.07 14:0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러가지 것들이 작용을 한 듯 합니다.
      자료도 여러가지 준비를 하고.. 현대차 관련 해외 프로젝트를 여러번 다녀온 것도 도움이 되었네요.

      저 하나로 끝날 것이 아니라, 이 것이 시발점이 되어 품질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싶습니다..ㅠㅠ

      2010.04.07 14:27 신고
  11. 개초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차도 09년 5월식 아반떼HD인데.. 오일 갈때마다 차 뜰때 배기통 녹셔리가 점점 버지네요 ㅠㅠ

    아... 녹나려면 더 빨리 나던가.. 빨리 갈게..

    2010.04.07 16:5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작 제조업체 측이나 현대측에서는.. "외부 녹은 내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괜찮다"..는 입장이랍니다.

      신경 많이 쓰이시겠습니다.

      2010.04.07 16:51 신고
  12. Favicon of http://blog.naver.com/jetyoo BlogIcon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이사항을 불만제로, 소비자고발에 접수했다 적었더니 바로 영업사원에게 전화해서 해결하라고 지시한 것 같네요. 내일 영업사원하고 주재원하고 보기로 했습니다. 출근하자마자 아반떼 동호회에 계신 한분(안성사시는 분, 출고 2주째..)이 전화해 주셨네요. 제 차량 하부사진 보고 똑같은 증상인데 어떤 조치를 받았는지 궁금해서 전화했다고. 다른 연결부위 볼트 너트 녹도 똑같다고 하네요..ㅠㅠ 그분이 사시는 곳 블루핸즈에서는 모르겠다고, 수원 서비스센터로 가보라고 했다네요. 휴~ 일이 점점..참고로 전화해준 분 아시는 분이 KBS PD, 아는 동생 아버님이 현대차 이사라고 하네요(대단한 인맥인듯). 한가지 더, 그쪽 영맨은 같이 현대에 법적조치를 하자고 흥분했다네요 ㅋ(의미 전달이 잘못된듯해서;;ㅠㅠ)

    2010.04.07 17:1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역시도 해당 문제로 접수를 했습니다만.. 방송쪽에서 이걸 방송하는 것이 쉬울진 모르겠습니다.
      일단 주재원과 보게 된다면 교체를 해줄겁니다. 저도 주재원이 교체를 해 준것이니까요.

      이제 시작인거군요^^ 이것이 시발점이되어 아예 리콜이 있거나 품질의 개선이 있었으면 합니다.

      법적조치라는게 말로는 그렇지 실상으로 할 내용이 뭐가 있으려나요.
      이런 내용 하나하나가 국민들에게 알려져서 소비자들의 의식을 바꾸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0.04.07 17:19 신고
  13. 비타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타이어쪽 연결된 곳도 북식이 심하네여......저거 절단되면 바로 사망인데.....

    머플러보다 생명에 연관이 깊은거도 교체하세여~

    2010.04.07 19:4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그래도 주행에 문제가 되지 않는 머플러보다, 저 부분에 대한 지적을 먼저했었습니다.

      저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어쩔 수 없는 것이니 교체도 불가하다" 는 태도더군요.

      소중한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2010.04.08 09:24 신고
  14. 싱고짱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이쿠 머플러때문에 속끓이신거 이제서야 포스팅보구 알게 됐습니당.
    처음부터 당연히 좋았어야 했는데 우째 우리나라는 이런지 모르겠어요
    우여곡절은 있었지만 새것으로 교환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참 그리고 링크 추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당~ ^^ 저도 즐겨찾기해놓구 자주 올께요~

    2010.04.07 21:3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랫만에 뵙습니다^^ 잘 지내셨나요?
      국내 소비자를 우습게 아는 기업의 정신상태..에 대해 공개적으로 얘길 좀 하고 싶었네요.
      그래봐야 우습게 알겠지만요..ㅎㅎ

      2010.04.08 09:26 신고
  15. 마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것로 바꾸어바야 5년내 리크 발생한다. 그냥 달고 다녀도 4년은 버티고.. 헛고생했네.. 마음이 편해지려나
    까다로운 한국사람 입맛맞추느라 힘드네.. 현대도 좀 나쁜 재질쓰면 차 값좀 깍아라..

    2010.04.08 02:4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5년내 리크 발생이 문제가 아니죠.
      헛고생이요? 저 하나가 아니라 지금 아반떼HD를 타는 모든 분들이 동일하게 교체를 한다면.. 그때도 헛수고 일까요?
      그런가보다.. 라는 생각으로 넘어갈 것이 아닌 한사람 한사람의 목소리가 저쪽의 뇌리에 무시못할 작용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0.04.08 09:28 신고
  16. Favicon of http://basteln.tistory.com/ BlogIcon 스더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자동차 배워두면 좋을텐데...머리부터 무거워지니..저 쉬러갈랍니다.^^
    아가사진 보고싶은데...

    2010.04.08 02:57 신고
  17. 천사에 재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영맨이 교환 해준다고 하는데요 3월31일 인수 받았습니다.
    그런데 더 걸리는건 바뀌쪽 볼트 부식인데 이건 괜찮을까요?

    2010.04.11 22:3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그쪽 부식에 관해 문제를 제기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브레이크 디스크와 같은 것이라며, 녹이 나는게 당연한 부분이고,
      운전에 이상이 없다고 또 얘길 하더군요...
      아무래도.. 현대/기아차.. 두번은 살 게 못되는듯 합니다.

      2010.04.12 09:23 신고
  18. rick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반떼hd계약해서 이번주에 받는데, 하부부터 확인해봐야겠네요...ㅜㅜ

    2010.04.18 23:1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새 차의 상태라고 그리 좋진 않을 듯 합니다.
      우선 확인부터 하시고, 번호판은 영맨이 아닌 직접 받으시는게 더 좋습니다.
      임시 번호판을 달고 있는 동안은 차량에 대해서 계약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고 알고있습니다.

      2010.04.19 09:38 신고
  19. 안성마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오늘 현대 서비스 들어갔다 왔습니다.
    아반떼 뽑은지 4달 조금 지났구요...배기관 부식 상태 비슷합니다.

    현대 서비스 직원이 '염화칼슘 어쩌구 저쩌구...'
    어이 없더라구요...똑같은 교육들을 받나 싶을 정도로 답변들이 똑같네요.

    뭐...이런걸 가지고 들어왔냐는 식으로 대충대충 장갑으로 부식된 데 슥슥 문질러 보더니
    닦일것 같은데...? 라며 염화칼슘 쪽으로 몰고 가더라구요...

    오늘 교체할 작정으로 들어간건데 바로 조치 안해주더군요.
    연락처 물어보고는 다음주에 연락해 준다고 하네요.

    애써 시간내서 갔더니 다음에 또 오라고 하니 참 나~
    고객만족이 아니라 현대 직원만족인 것 같아요.

    아반떼 오너분들 모두 배기관 상태 확인하시고 교체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010.04.24 00:22 신고
  20. 원가절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전히 교체하셔두 머플러뒷쪽이랑 바퀴쪽에 녺슨게보이내요 나중에 사고나실때 문제 됄만한사항인거같은대요?
    아무튼 교체받으셧서도 출고할때부터문제생겻나보내요 역시..서비스직원이던 사람들 잘못햇다고 몰고가는경향없지않나보이내요

    2010.05.27 10:5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먼저 댓글 주신 것에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머플러 교환도 제대로 해주지 않으려 한 현대였기에, 저 부분은 정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라고 얘길 합니다.
      역시나 하나하나 파고 들어가보면 분명 문제가 되고 교체의 대상이 되겠지만 말이지요.

      권리는 찾아서 누려야 한다는 게 아쉬운 현실입니다.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2010.09.09 13:02 신고
  21. 부번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번좀알수잇어요???????

    2011.11.03 17:16 신고
                                                                                                                                                                                            
 
이후 교체 받은 글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④ 아반떼HD 머플러 새것으로 교환받았습니다

오늘 영업소의 주재원 분께 연락이 왔습니다. 결과는 - 새것으로 머플러만 교환 입니다.

새 것으로 갈아도.. 소재가 같으면 똑같은 현상이 벌어지는 것 아니냐.. 라고 물어봤더니...

제 차는 유난히 부식이 심한 것 이라 새 것으로 교환을 해준다..는 답변입니다.

소재에 대한 부분은 jetyoo 님께서 확인해주신 대로 역시나.. 질이 떨어지는 소재를 사용한다 가 정답이었습니다.

댓글을 참고로 달아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머플러 생산업체(세종공업, 울산소재) 담당자와 통화했는데요,
2007년형부터 원가올라간(?) SUS409재질
을 사용한데요. 그전에는 SECD(일반철에 알미늄도금(겉)) 이 SECD는 겉 녹은 잘 안스는데 안쪽이 배기가스로 물이 고여(황성분 많음) 녹슬어 구멍이 난다네요.
그래서 SUS409로 바뀌었는 데 이 재질은 반대로 안은 녹이 안슬고 겉은 반대로 녹에 취약하다네요.
이런 고충이 많아서 현대측에 계속 원가 좀 올려서(SUS409:KG당 1800원, SUS439(확실치 않음):2000원) SUS439(북미지역 수출용)로 장착하라고 건의를 해도 현대는 안한다네요. 돈이 더 들어가니까~

단가 200원 차이... 소비자 한명에겐 200원 이지만 수많은 차량을 생산하면 금액이 엄청나다.. 라고 반박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런 것 하나하나를 아껴서 생산 단가를 낮춘다는 원가절감을 핑계로 댈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하지만 그 200원 차이에 소비자의 만족도가 달라진 다는 사실.. 과연 그들이 몰라서 하지 않는 것 일까요?

현대차의 윗분들에게 원가 절감이라는 것을 자랑스레 얘기하기 전에, 소비자의 불만을 얻었다는 얘기부터 자신있게 하시길 바랍니다.


저와 통화한 분께서도 내수와 수출용의 재질이 다르다는 것에서도 처음엔 부정을 하셨는데...

이번 저의 출장이 현대차 러시아와, 현대차 독일이었다는 얘기에... 더 이상 부정은 하지 않으셨습니다.


휠 얼라이언트 부분(차량 출고 때 얼라이언트를 맞추지 않고 나와 편마모가 가능하다는 부분)에 관해서는

약간은 틀어질 수도 있다. 현재 5000km 까지 보증인 것 이 짧아서 10000km 까지로 늘리고 있다 고 답변 주셨습니다.

10000 km ... 그것도 긴 것인지... 출퇴근을 차량으로 하는 분 같으면, 이것도 반년도 안되어 금방인데...

차량을 사서.. 자기 돈을 들여 일일이 찾아다니며 수리를 해야하는 것이군요.

DIY 하는 분들 같으면 편의를 위해 기꺼이 투자하는 것이지만, 순정으로 나오는 차량이 이런 상태인 것입니다.




차량 구매 전에, 3개사의 차량을 비교했습니다. (대우의 라세티와 삼성의 SM3 를 아반떼와 비교를 했었네요)

아내도 저도 New SM3를 희망했으나 SM3는 출고까지 3달, 아반떼는 일주일 가량 기다려야 한다는 얘기에,

SM3를 포기하고 아반떼로 계약을 했습니다.

출고까지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얘기한 현대차 영업사원 분의 얘기와 달리, 계약한 다음날 차가 나왔습니다.

석계역에서 성북역으로 1호선을 타고가다 보이는 현대자동차 성북출고 사무소 에 차량이 있어 가지고 왔다는 것이었죠



솔직히 머플러가 부식된다고 안전에 치명적인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되려 예전 차들이 더 멀쩡해 보이는 걸 보면, 원가 절감이라는 이름 아래 품질까지 떨어지는게 아닌가 싶은 것이죠.

머플러 보다 문제인 것은 서스펜션 연결부위등의 부식까지 대부분 같이 보이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안전에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머플러 하나만 교환해서 해결될 일이 아닌데, 지금도 선심쓰듯 머플러 교환으로 끝내려하고 있네요.


이번에 처음으로 현대차를 구매했지만... 후회 막급이네요.

해외에 나가서 살지 않는 한... 정말, 두번 다시 현대.기아차는 살 일이 없을거라 다짐했습니다.

물론 해외에 나가서도 큰 차이가 안나는 가격이라면 현대차 보다는 해외의 차를 사는 것이 좋겠군요~



혹시 현대.기아차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발 벗고 말리고 싶습니다.

단지 아반떼에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원가절감 이라는 이름하에 눈에 안보이는 어떤 부분이 잘못되고 있을 지 모릅니다.

이렇게 제가 외쳐봐야, 일개 블로그에서 외치는 것이니 효과는 미미하지 싶지만...

이웃 분들께라도.. 조금의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한가지 더 보태어봅니다!!!

현재 아반떼HD 차량을 타시는 분들이라면 꼭! 자신의 머플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제로 교체를 해준다고 하니, 다른 분들께서도 문제를 제기하고 교환을 하기 시작하면,

결국 리콜까지 갈 수도 있지 않을까요? 원가 절감을 위해 만들어진 동일제품으로의 교환이 아닌 품질 향상의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withvelo.tistory.com/ BlogIcon 묵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2의 도요타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네요..
    사실 똑같은 현대차라도 수출과 내수의 차이가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보니 할 말이 없네요...
    현대차 나빠요~~!!

    2010.04.01 16:0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 2의 도요타가 되지 않으려면, 품질 향상이 전제가 되어야 할텐데..
      지금처럼 기만만 하려 한다면... 리콜사태가 일어나는게 당연할 수도 있겠네요.

      2010.04.01 17:36 신고
  3. 꽁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더코팅 자체가 않되어 있구만.. ㅋㅋ 야~! 이런것 미쿡으로 수출좀 해서 평가좀 받으면 어떨까???
    국민을 짖 누르려는, 이상한 기업들..... 휸기, 셈슝,

    2010.04.01 18:2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대에서 눈가리고 아웅하는 것이.. 내수와 수출용이 똑같다고 하는 것인데...
      이 제품 그대로 수출을 좀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2010.04.02 09:06 신고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4.01 18:58
  5.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상했던 현대의 조치에 저 또한 기대도 줄어드네요. 녹스는 건 당연합니다. 그런데 시간의 문제죠.
    밋첼님 같은 경우 4, 5개월이지만, 저는 1개월도 채 안되었는데..뭐라할지..궁금합니다. 머플러 뿐만 아니라 저는 윗분의 지적처럼 볼트, 너트 부위가 많이 올라왔네요. 휴~ 드디어 내일이네요.
    그동안 여기저기 다니면서 정리한 것과 캠 가지고 아침에 가보려고요. 교체만으로는 제 분이 다 풀리지는 않는데, 어떻게 할까요?

    2010.04.01 19:2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습니다. 녹이 스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신차 뽑은지 불과 한 두 달만에 이렇게 되는게 문제인 거죠.
      제 경우도 발견까지의 시간이 4달째 였으니 이미 그 전부터 상태는 이랬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동영상과 사진들 꼭 담아오셔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2010.04.02 09:09 신고
  6.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휴, 참 여러모로 괘씸하고 한심스러운 일이네요;;;
    진짜 말씀하신 것처럼 다들 들고 일어나야 정신 좀 차릴까요-_-
    부디 차 바꾸시는 날까지 다른 부분은 문제 생기시는 일 없기를 바래요!

    2010.04.01 20:3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체가 들고 일어난다고 해도 얼마나 달라지려나요?
      현대를 추종하는 무리들이 워낙에 많아서 뭘 그런걸 가지고 그러냐.. 부터 시작될텐데..ㅎㅎ
      그래도.. 하나하나 바꿔가야하지않나 싶습니다^^
      안단테님의 댓글이 힘이 되네요^^ 정말.. 다음 차 바꿀 때 까지 아무 탈이 없길 바랄 뿐입니다..ㅎ

      2010.04.02 09:10 신고
  7. 러브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3달조금 넘었는데 몇백짜리도 아니고 TT
    완전히 새로운모델이 아니니까 성능이 왠만큼 보증이 되겠다싶어 결정한건데
    저도 SM3 오래걸린다고 해서;
    속상하네요
    이거 찾아보려면 카센터가야 하는거죠?

    2010.04.02 00:5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와 같은 경우시군요? SM3 출고가 오래 걸려서 아반떼를 뽑으신...
      우선은 영맨에게 문의하십시오. 그리고.. 함께 사업소로 가자고 하신 후 거기에서 보시는게 해결이 빠르지 싶습니다.
      판매하면서 안내가 안된 부분이고, 초기에 불량이니 얼른 교환 요청을 하셔야죠~
      한 분 한 분이 이렇게 교체를 시작하면, 리콜이 되거나 단가 200원 더 주더라도 좋은 물건으로 생산하겠지요...

      2010.04.02 09:12 신고
  8. Favicon of http://star-in-sky.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긴 방랑의 길에 서 있을 때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드뎌 집으로 어제내내 잠만 퍼잤답니다. ^^

    2010.04.02 07:30 신고
  9.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이런일 생길때마다 부끄럽고 열받습니다.

    2010.04.02 08:2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외에서 현대의 이미지를 올리기 위해서 라는 얘기는 지들 입지를 굳히기 위한 것일 뿐...
      내수품에서 질이 더 떨어진다는건.. 국민들 봉으로 안다는 얘기를 증명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2010.04.02 09:14 신고
  10.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잠설치면서 다녀왔는데, 역시나 제가 바보로 되었네요 ㅋㅋ 소음은 더 커지면 일정하게 나면 오라하고~ 이상하게 ㅋ 안들리네요 소음이..쩝. 당황했습니다. 옆에서 정비사분은 계속 어떤소리냐고 묻고..에혀 소리는 더 타보고(항상 하는말) 가야하겠고, 문제의 녹은, 밋첼님보다는 덜한듯(한달경과) 넉달 이상되면 밋첼님과 비슷하거나 더 할 듯합니다. 연결부위 녹은 생산시 조임하고 나면 생기는 당연한(?) 것인데 더 이상의 녹은 생기지 않을거라 하네요. 그래서 사진 몇장과 영상 담아왔는데 여기에 올릴 방법은 없고 ㅋㅋ 원하시면(?) 드릴수도..아무튼 성과없는 방문이었네요 허탈하더군요. 내가 보기에는 큰 소리, 심한 녹인데 안들리는 소리고 당연한 녹이니...그외 개선해야할 것 다 물어도 그럴리 없다 이상있으면 와라는 식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분위기가 제가 오바한 것처럼 되어버리니....암튼 더 지켜봐야겠죠. 밋첼님은 머플러 좋은 걸로 받으세요.

    2010.04.02 10:2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 경우도 새 머플러라는게 재질은 똑같은 것이니 얼마 지나지 않아 똑같이 될 듯 합니다.
      글에서도 올렸듯 머플러 부식은 큰 문제가 아닌데, 그런 것 하나하나를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새차의 부식)
      큰소리를 내거나 논리적으로 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면 서비스가 안되는 것이 잘못된 게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포스팅을 원하시면 제게 보내주세요. 올려서 더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olorno9@sarange.net 으로 주시면 됩니다.

      당연한 녹이라는 것으로 교체도 없이 지나간다면, 혹시 영업사원 분과는 얘기가 된건가요?

      2010.04.02 12:46 신고
  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4.02 12:13
  12. Favicon of http://minjine.kr/story BlogIcon 뽀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허..그래도 교환이 되어 다행이예요.
    그때봐도 놀랐지만..오늘다시봐도..심하긴 정말 심했어요..

    2010.04.02 14:43 신고
  13.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영업사원과도 같이 갔었는데, 교체 얘기를 안하네요. 비몽사몽간이라 우선 정리부터 하고 요청할까 생각중입니다.
    영업사원분도 녹은 좀 아닌 것 같다 하고 제 직장 동료도 경과기간에 비해 녹이 좀 심하다고 인터넷에 다 유포하라고 하네요.
    밋첼님 메일로 보내볼게요.

    2010.04.02 15:0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업사원분은.. 거기에 대해 별 느낌이 없으신가봅니다.
      녹은 좀 아닌것 같다..고 의견을 표명하실게 아니라 적극 대처를 함께 해주셔야하는게 아닐지..
      팔아놓고 뒷짐 지는 듯한 느낌이네요.

      2010.04.02 15:26 신고
  14.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근데 이렇게 개인적인 피드백을 계속해도 되나요? 밋첼님의 이 공간이 차와 관련된 곳은 아닌듯한데 제가 괜히 물 흐리는 것 같네요. ㅋㅋ; 그러면 언제든지 조용히 관람만하다 가겠습니다. ^^; 괜한 공간만 차지하는 것 같아서,
    녹을 없애달라, 프레임을 바꿔달라, 아님 적어도 도금처리를 해달라 ..이리해야할지..고민중이에요;;

    2010.04.02 16:1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얼마든지 자유롭게 이야기 하셔도 됩니다^^ 이 포스팅은 차에 대한 포스팅이니 더더욱 자유로우셔도 되구요~
      어떤 방향으로든 하나하나 해결해나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한사람 한사람이 변한다면.. 대기업이라해도 무시할 수는 없게 될테니까요~
      혹 트위터 하신다면 colorno9 으로 말씀해주세요(저도 트위터는 거의 몰라서 대화용으로만 사용한답니다;; )

      2010.04.02 16:24 신고
  15. Favicon of http://isblog.joins.com/jk7111 BlogIcon 둔필승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걱!!! 이런 일이...ㅎㄷㄷ
    이러다 토요타 꼴 나는 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암튼 잘 보고 갑니다.~~

    2010.04.02 16:3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시민들의 의식도.. 현대차의 의식도.. 바뀌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둔필승총님의 블로그에서 늘 구경 잘하고 있답니다..ㅎㅎ

      2010.04.02 16:38 신고
  16. Favicon of http://blog.naver.com/jetyoo BlogIcon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네이버 블로그에 사진하고 동영상 올려놨습니다 ^^; 협조 감사하고요~ 같이하게 기쁘네요 ~ 지금 다음, 동호회등 넷상에 퍼 올리는 중이에요

    2010.04.02 16:50 신고
  17. Favicon of http://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밋첼™님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ㅠㅠ
    현대차의 의식이 바뀔수 있을까요? 아~ 쏘울 생각하고 있었는데 ㅠㅠ
    아쉽다.

    2010.04.02 17:1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에서 75% 가 현대/기아 차량을 타고있다고 하니..
      게다가 해외의 차량은 세금에 필요한 금액들이 더 비싸다고 하니.. 이래저래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현대/기아 차량은 확실히 해외와 국내의 차량은 싫다보니, 제 경우도 다음엔 두번다시 현대/기아 차량을 사지 않으려고 합니다.

      2010.04.02 17:32 신고
  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4.05 17:03
  19.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사해가게 푸시오
    뭘 홍보한다는거요?
    복사를 해가야 홍보될거 아뇨~

    2010.04.07 11:3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긁어서 올린다는 말씀이신지요?
      일련의 과정들도 있고 내용들도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트랙백이나 링크를 이용해주셨으면 합니다.

      제 글이 다른 곳에서 엉뚱하게 쓰인 경험이 있어서 그런 것이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2010.04.07 14:19 신고
  20. 프라이드오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긁힌적도 없는 본넷모서리가 저절로 부풀어 오르더이다... 도장안쪽에서 부식이 진행되고 있다는 말이죠.../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도장하자가 아니라는 말로 일축/ 썅 욕나오더이다... / 현기차 이제 안삽니다.

    2010.04.07 12:1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이번에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처음으로 현대차를 구매했는데, 이번 경험이 다시는 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었네요.
      방문과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2010.04.07 14:21 신고
  21.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데보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흑..이런 글을 보게 되면서 느끼는 점이라면 우리지금 차가 샵에 들어갔거등요. 차량 고치는 금액이 대략...2백만원이 넘더군요. 정말 엄청나요. ㅜㅜ

    2010.05.03 17:5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브랜드에 따라서도 수리비용이 달라지더군요^^;;
      한국에 있으면서 한국차에 대한 신뢰가 힘들다는 것.. 부끄러운 현실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었답니다.

      2010.05.04 09:06 신고
금요일 서비스센터 방문으로 재미난 이야기도 들었고.. 영상도 담아왔습니다.

먼저의 글은 아래 링크(글제목)을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① 새 차의 머플러 녹은 당연한 것? (2010년형 아반떼HD)

② 새 차의 머플러 부식(녹) 관련 재미난 사실들


다음 글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④ 아반떼 머플러 부식(녹) 관련 영업소의 대처


* 금요일(3월 26일) 서비스 센터에 들어가서 얻은 결과를 정리합니다*


1. 수출 내수 머플러의 재질(소재) 차이는 모른다.

아무것도 모르는 것 처럼 여쭤봤습니다. "머플러 녹이 심해서 왔습니다. 괜찮은가요?"

머플러는 녹이 스는게 당연하다고 답해주십니다.

그래서.. 뽑은 지 두 세 달만에도 이렇게 될 수 있냐고 물으니 당연하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다시 여쭤봤습니다. 머플러는 부식이 잘 안되는 스텐레스 아니냐구요...

답변은 스텐레스가 아니다 라고 하시는군요.

해외 출장간 탔던 차량이 모두 현대.기아차 였는데 그곳 차량의 머플러는 이렇지 않았다.

내수와 수출용의 재질이나 소재에 차이가 있는게 아니냐? 라고 여쭤봤더니...

그건 모르겠다..고 하십니다.

재질(소재)이 어떻게 다른지는 머플러 제조 업체로 문의를 해보라고 하십니다.

앞서 제조업체의 홈페이지에 있던 글을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머플러 제조업체의 품질 글머플러 제조업체의 품질 글



아무래도.. 이 정보는 아반떼HD 수준이 아닌.. 저~ 윗등급의 차량에 대한 정보인가봅니다....OTL



2. 2010년형 아반떼HD 머플러의 소재는 스텐레스가 아니다!!!!

제조업체의 홈페이지에서 머플러가 스탠레스라고 했는데 제 차는 사제품을 달고나왔나요? 라고 물어봅니다.

그럴리가 있나요.. 라고 웃으며 말씀하시면서...

사무실에서 자석을 가지고 나오셔서 머플러에 대주시는데 "착~" 하고 달라붙습니다.


스텐레스 는 자석이 붙지 않는다~ 이건 합금이다 라고 확.실.하.게. 말씀해주십니다.

정말 스텐레스가 아니냐 고 여러번 여쭤봤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아니라고 하십니다.



머플러 부식 문제를 SLRCLUB에 올렸을 때, 200분이 넘게 댓글을 달아주셨고... 127분이 추천을 눌러주셨는데...

영맨이었는지 현대차 옹호자 분이셨는지... 혹은 잘못된 정보를 알고계셨는지...

유독 두 세 분이 다음과 같이 얘길 해주셨습니다 (댓글을 캡쳐했으며 아이디는 블러 처리했습니다)


두번째 이미지의 분... 너무도 자신있게 말씀해주셨고, 여러번의 답글을 저렇게 주셨는데... 스탠레스가 아니라네요.

아래분...ㅎㅎㅎ 스텐레스 재질이 많을경우.. 사고나면 뇌가 다친다고 해주셨습니다.ㅎㅎㅎㅎ

이분의 답변들은 현.기차를 적극옹호하고 계시더군요.


반면 아래와 같은 답변을 주신분도 계십니다.


저 역시 현대차 러시아와 현대차 독일의 출장을 다녀와봤기에.. 이 분의 댓글이 절실히 와닿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도 몇 분 계셨습니다. 하청업체와 관계자 분과 친분이 있는 분들이시군요.



흔히들 얘기합니다. 머플러의 외부 부식은 당연한 것 이고, 내부에만 부식이 없으면 된다구요.

이건 현대차 블루드라이브? 에서도 답변으로 온 내용이었습니다.

내부에 부식이 있으면 옛날 차들 중 사제품으로 교환한 분들이 접할 수 있었던

"마후라 빵구" (머플러 펑크) 가 나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반떼HD의 머플러는 스탠레스가 아니라고하니...

요즘 차들과는 다르게.. 머플러 펑크도 날 수 있는 것이군요?


동급의 타사 차량들과는 수준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대박이네요.



3. 택시의 경우는 몇 만 Km 를 타고 들어와도 멀쩡하다?

대화도중.. 이런 얘기도 나왔습니다. 택시는 몇 만 km 타고 들어와도 이렇지 않고 멀쩡하다고.

말씀하시던 중에 실수를 하신걸까요? 머플러의 녹이 정상이라고 하신 분 께서..

택시는 몇 만 킬로를 주행하고 들어와도 이렇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얘기들 외에도 재미난 사항들이 몇가지가 있었는데...

동영상을 담고.. 사진들을 하나하나 담았더니... 오늘 영업소 영맨 분께 연락 받은 내용으로...

제 차의 머플러는 책임지고 바꿔주시겠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이런 문제를 알았더라면.. 비슷한 가격에 이런 문제가 없는 타사의 차량을 샀을텐데...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국내의 차량시장이 거기서 거기일지 모르겠으나, 수입차를 살 형편이 안되니.. 이런걸 알면서도 구매하고 타야하는 건지...


이런 문제를 알고나니... 머플러 하나의 문제가 아니라.. 보이지 않는 부품 하나하나에까지 의심이 갑니다.

새차를 받아도 결과는 똑 같을 거라 기분이 상하는데... 머플러는 책임지고 바꿔준다니...


이 일을 어찌 해결해야 좋을까요? 환불이 가능하다면 환불 하고 싶은데 가능하려나요...

단순히 머플러 새것으로 바꾼다 해도, 그놈이 그놈일 듯 하고... 내부의 부속 하나하나에까지 신뢰가 가질 않네요.

혹시 이 쪽으로 전문가 분이 계신다면 조언을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이런 문제를 모르는 분들께서는... 전혀 모른채 있어야 하니...

이 글을 보신 분 중 아반떼HD 를 소지하신 분 께선... 자신의 차량 머플러를 확인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당분간 블로그가 여행 이야기가 아닌, 불만X로 나 소비X고발 같은 내용으로 잠시동안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최근 2~3 주 동안 겪은 일들 중에 다른 분들께도 알려드리고 싶은 사항들이 몇 가지가 있네요~

한 주의 시작 즐겁게 하셨나 모르겠습니다. 행복으로 가득한 한 주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보태기 :  jetyoo 님의 댓글을 보태어봅니다. 소비자의 권리.. 찾을 건 찾아야겠네요.

녹 뿐만 아니라, 앞유리쪽 소음, 얼라이먼트 조정(이것은 님께도 해당될 것 같습니다. '새차를 사신분들, 5000km이내에

얼 라이먼트 교정해야한다네요. 출고할 때 얼라이먼트 조정하지 않았답니다. 나중에 편마모 생긴데요.)

차가 일이백원도 아니고 이건 소비자가 일일이 쫓아다니고 떼써야 그래도 바보로만들고.

가만 안있을라고 제가 가진 정보를 토대로 좀 해봐야겠습니다. 저도 다녀와서 여기 댓글로 알려드릴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liverex.tistory.com BlogIcon LiveREX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 이런 경우가 있군요
    잘 보고 갑니다~ 밋첼님 글에 자동차 관련 소식이 나오니 잠시 어색했어요 ㅎㅎ

    2010.03.29 18:4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원가 절감" 이라는 이름으로 현대에서는 계속해서 노력을 하나봅니다.
      품질은 높이고 단가를 낮춘다면 소비자로써도 환영할 일이겠지만, 거꾸로 흘러가니 갑갑하더라구요^^;;
      사진 이야기도 하나씩 올리겠지만~ 생활하면서 느낀 것들에 대한 포스팅도 하려 합니다~
      좋은 한주 시작하셨나요? ^^

      2010.03.30 09:14 신고
  3. Favicon of http://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불만제로, 소비자 고발.
    퇴근 잘 하셨나요?
    덕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남은 저녁시간도 가족들과 즐겁게 웃으며 보내세요. ;)

    2010.03.29 19:2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최근엔 새벽도 없이 일어나서 둘째 뒷바라지(?!)를 하다보니.. 하루가 짧네요^^;; ㅋ
      오늘부턴 또 일주일가량? 지원을 나가야해서.. 주말까지 포스팅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KEN.C 님이 올려주시는 곡은 여유를 찾게 해주시니... 꼭 들으러가야죠~ㅎㅎㅎ
      조금 있다 뵐께요^^

      2010.03.30 09:16 신고
  4.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러한 서비스는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제2의 도요타가 되지 않도록...

    2010.03.29 21:43 신고
  5. Favicon of http://whiteink.tistory.com BlogIcon 하얀잉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첨에 머플러가 스텐레스가 아니라고 해서 무슨 소리인가 했습니다. ㅋㅋ 색감있는 사진과 감성적인 글을 쓰시던 밋첼 님이 이제는 날카로운 칼을 드셨군요.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2010.03.29 23:42 신고
  6.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결과 궁금해서 이렇게 들렸습니다. 저는 4월 2일 금요일에 가서 한바탕하려고요,

    녹 뿐만 아니라, 앞유리쪽 소음, 얼라이먼트 조정(이것은 님께도 해당될 것 같습니다. '새차를 사신분들, 5000km이내에

    얼라이먼트 교정해야한다네요. 출고할 때 얼라이먼트 조정하지 않았답니다. 나중에 편마모 생긴데요.)

    차가 일이백원도 아니고 이건 소비자가 일일이 쫓아다니고 떼써야 그래도 바보로만들고.

    가만 안있을라고 제가 가진 정보를 토대로 좀 해봐야겠습니다. 저도 다녀와서 여기 댓글로 알려드릴게요.

    2010.03.30 00:0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안그래도 처음엔 없던 소음도 들리기 시작했는데..더 많은 사항들이 있었던 것이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이지 소비자가 알아서 챙겨먹어야 하는 게 말이나 되는지...무슨 배짱인지 모르겠습니다.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생각하는걸까요...
      환불이 가능하다면 환불하고 저도 다사 차량으로 구매하고 싶네요..ㅠㅠ

      2010.03.30 09:19 신고
  7.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님과 같이 환불 고민중입니다. 교체나 수리해봤자...거기서 거기일 것 같고. 믿음이 안가요.

    시보레(5월 넘어서..)나 삼성(소형이 없어서;;ㅜㅜ)쪽으로요~ 비싼 돈 내고도 영 마음이 편치 않으니;;;아우~

    2010.03.30 00:1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처음엔 SM3 를 생각했는데, 출고까지 3달 걸린다는 얘기에 아반떼를 선택했었답니다.
      지금은 후회막급입니다... 불매운동을 한다고 해도 저쪽에서는 콧방귀나 낄 것 같군요.
      그래도 최선을 다해보렵니다..ㅠㅠ

      2010.03.30 09:22 신고
  8. Favicon of http://besharp.tistory.com BlogIcon besharp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머플러만 봐도 자동차 대리점에 신나 뿌리고 싶은 심정이겠네요 =ㅅ=)
    진짜 우리나라는 소비자가 개지랄 떨어야 그제서야 반응하는 그지 같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죠.
    가만히 있으면 호구 되는 ...

    2010.03.30 09:5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리점의 인간들이야 팔아먹는거 외엔 생각이 있겠습니까?
      대리점도 문제지만 저런걸 알고도 승인해서 팔게 만드는 놈들이 더 문제지요.
      분명.. 미디어를 통해 논란이 되면 반응은 이럴겁니다.

      "하청업체에서 그렇게 보냈다. 난 몰랐다" 라고 말이죠.
      발뺌은 당연하게 할거고.. 하청업체는 죽어날거고.. 결국 그렇게 또 팔아먹고...
      소비자만 봉되고 병신되는거죠...

      2010.03.30 10:49 신고
  9.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가만히 있으면 완전 당하는 세상이군요;;; 많이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작년 아버지 수술하시는 바람에 몇 달 동안 병수발 위해 어머니랑 교대로 병원생활 중인데, 그곳에서도 유난 떨지 않으면 해줄 것도 안해주고 그냥 넘어갈 때가 있더군요-_- 아무튼 전 아직 개인차는 없지만, 미래를 위해 잘 알아두어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보상문제 등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2010.03.30 13:2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한민국의 서비스 라던지 생각 자체가 그런가봅니다.
      소비자가 알아서 찾지 않으면 안해주는...
      작년에 수술하셨으면 지금은 쾌차하셨나요? 건강이 최고입니다~

      2010.03.31 14:28 신고
    •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 입원 중이시지만 점차 나아지고 계시네요. 다음 달쯤에 퇴원하실 것 같아요. 진짜 건강이 최고지요~ 밋첼 님도 건강하시길!

      2010.04.01 00:5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셨군요.. 얼른 완쾌되시길 소망합니다!
      더 밝은 모습으로 안단테 님의 곁에서 힘이되어주실거라 믿습니다^^
      안단테 님께서도 건강하셔야해요~^^

      2010.04.01 10:14 신고
  10. Favicon of http://icerainbow.tistory.com BlogIcon 얼음무지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생하시네요. 비슷한 일을 겪으신들분의 성지가 될것 같은 느낌...

    2010.03.30 16:31 신고
  11.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객센터를 통해 머플러 생산업체(세종공업, 울산소재) 담당자와 통화했는데요, 2007년형부터 원가올라간(?) SUS409재질을 사용한데요. 그전에는 SECD(일반철에 알미늄도금(겉)) 이 SECD는 겉 녹은 잘 안스는데 안쪽이 배기가스로 물이 고여(황성분 많음) 녹슬어 구멍이 난다네요. 그래서 SUS409로 바뀌었는 데 이 재질은 반대로 안은 녹이 안슬고 겉은 반대로 녹에 취약하다네요. 이런 고충이 많아서 현대측에 계속 원가 좀 올려서(SUS409:KG당 1800원, SUS439(확실치 않음):2000원) SUS439(북미지역 수출용)로 장착하라고 건의를 해도 현대는 안한다네요. 돈이 더 들어가니까~ 금요일이 기대되네요.

    2010.03.30 16:3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역시나 409 내용이 사실이었군요.
      200원 차이로 품질을 떨어뜨리고 있으니 참을로 한심할 따름입니다.
      정말이지 한방 먹어야 정신을 차리려나요...

      2010.03.31 14:29 신고
  12. Favicon of http://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기차 생각하고 있었는데 ㅠㅠ
    음... 어케 해야될런지~ 고민이네요! 아~~~~~~~~ㄱ 답답해 지려고 해요!

    2010.03.30 16:51 신고
    •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대차 사시려면 정말로 돈 할부라도 해서 다른차(삼성, GM) 알아보세요. 제 차 한달도 안된 신차인데 지금 점검받을게 적어도 6개 이상입니다. 절대 말리고 싶네요.

      2010.03.31 14:0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비슷한 등급의 차량을 사신다면 삼성쪽으로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대우는 알아서 리콜이라도 하죠. 현대는 배짱장사랍니다.
      광고비에 쏟아부을 돈으로 품질이나 올렸으면 싶습니다.

      2010.03.31 14:32 신고
    • Favicon of http://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그러시구나!
      생각해봐야겠네요! 에혀~~~ 아쉽다.

      2010.03.31 15:59 신고
  13. Favicon of http://ok365.tistory.com BlogIcon 오지코리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기아차도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아는 그런행동 계속하다가는
    결국 토요타 꼴이 될겁니다.
    국내소비자 무시및 차별행위...언젠가는 폭발할 겁니다.

    2010.03.30 20:1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날이 빨리 오길 바랍니다.
      소비자 무서운 줄 모르고 자기들 끼리 해먹는 것.. 언제까지일지 지켜보렵니다.
      이꼴 저꼴 보기 싫으면 해외에 나가 사는게 제일이려나요...

      2010.03.31 14:33 신고
  14. Favicon of http://bloping.tistory.com BlogIcon 새라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안타까울 뿐이네요..한번 신뢰가 떨어진 상태에서 통으로 바꿔줘도 될까 말까인데..
    머플러만 바꾼다고 어디 한번 저버린 사람마음이 돌아 올까요..
    저도 현차 매니아라면 매니아인데 자꾸 이런일 때문에 믿음이 안가네요..
    아마도 언젠가 큰코 다칠일이 있을꺼예요..
    마음같아선 제가 해결해드리고 싶네요..

    2010.03.31 05:5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머플러를 새것으로 바꾼다해도 품질은 똑같은 놈이겠죠.
      바꾸어도 몇달 안에 똑같은 현상이 일어날거고.. 그러다 보면 A/S 기간 지날거고..ㅎ
      두번다시 이놈들 차 사고싶지 않습니다.

      2010.03.31 14:34 신고
  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 때문에 문제있었군요 ㅋ 아~ 무슨소리인지 모르겠지만 궁시렁궁시렁

    2010.03.31 13:0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오는날 신기위해 레인부츠를 샀는데... 알고보니 바닥이 뚫린 부츠였던거죠.
      걷보기엔 방수인데, 알고보니 투수라는.. 그런 부분을 항의하면 구멍난 곳 때워주고..
      말을 하지 않으면 모른채 지나가는 심보랍니다... 이젠 이해가 팍팍 되시죠? ^^

      2010.03.31 14:35 신고
  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03.31 17:15
  17. Favicon of http://ninesix.kr/story BlogIcon 나인식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하나가 너무 심각하게 불량이면, 다른것까지 의심이 나서
    차타기 무서울것 같아요;;ㅠㅠ

    이렇게 밋첼님의 글을 보니, 저도 현대 믿음이 안가네요ㅡ;;

    아이고, 어떻게해요,
    환불이라도 됐음 좋겠는데 말이에요~ㅠ

    아! 회원가입 정말 감사해요~^-^

    2010.03.31 17:2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늘 영업소 주재원 분이 연락이 와서 하시는 말씀이..
      부식은 있는 것이지만 제 차는 유난히 심하다고.. 새것으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머플러만... 말이죠..ㅠㅠ

      2010.04.01 09:26 신고
  18. Favicon of http://toyoufamily.tistory.com BlogIcon 투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네요. 동영상 올리니 이제 좀 정신차리셨을까요 허허 2010년 아반떼가 허허 웃음만 나옵니다.
    앞으로 글 기대되는 걸요

    2010.03.31 18:39 신고
  19. Favicon of http://nae0a.com BlogIcon 내영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마치 불만제로를 보는 듯한 기분이 ..ㅎㅎ
    앞으로 자주 자주 와야겠어요 ㅋ
    흥미롭네요 ㅋ

    2010.03.31 18:4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방문과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이 알고, 불매운동을 하든 어쩌든.. 방법을 내어야 하지 않나싶습니다.
      제 경우 강하게 밀고 나갔더니 머플러만 새것으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2010.04.01 10:03 신고
  20. Favicon of http://driving2europe.tistory.com BlogIcon 패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현대차를 타지만 국내 소비자들을 봉으로 보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안 좋아지네요..
    한참 국내에서 도요타가 많이 팔리고 있었는데 미국에서 리콜 사태로 인해 기세가 한풀 꺾기고..
    현대가 국내시장에서의 위기감을 느낄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는데요...

    2010.04.01 01:0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분위기를 만들어봐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현대차 해외법인에 일을 하러 나가보니.. 정말 내수와 수출차량이 다르긴 하더라구요.

      2010.04.01 10:04 신고
  21. 미친놈의 국산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동차 업계에서는 원가절감이라는 것을 하죠.. 자동차가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각종 테스트와 실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기 위해서 좋은 재질과 좋은 부품으로 출시를 하죠. 하지만 자동차 업계는 자원봉사자가 아니죠..
    이윤을 내기 위한 장사치죠.. 늦게는 2년 부터 아님 1년도 안되서 원가절감이라고 말을하죠.. 고객들을 모르게..
    원가절감을 하면 그렇습니다.. 예로 들면 머플러의 경우 SUS의 재질로 하여 생산을 하는데 SUS재질에도 종류가
    엄청납니다. 436,439,409 등등 흔히 머플러에 자주쓰는 재질인데 자동차에서 원가절감의 종류도 수도 없습니다.
    제품에서 보이지 않는 부품을 삭제시켜 원가절감을 하는 방법과 부품을 그대로 두고 제품그대로의 가격을
    낮추는 방법이죠.. 부품을 삭제시킨다... 이거는 머플러에서는 잘 이용되지 않지만 머플러에는 재질을 바꾸죠..
    439 재질에서 409재질로 그럼 자동차에서만 원가절감을 하냐...이것도 아니죠.. 머플러를 생산하는 회사에서도
    장사치입니다. 자동차몰래 원가절감을 하죠.. 그래야 회사가 살아남으니깐요.. 위의사진도 그렇습니다.
    스텐레스 이긴 분명합니다. 그렇지만 처음생산된 머플러와 나중에 구매한 머플러는 확실이 차이가 나죠...
    원가절감을 이놈도 저놈도 다 하고나서 완전 쓰레기 머플러가 된 상태에서 구매한거 니깐요..
    저도 자동차업계가 이렇다는걸 알고 나서 부터는 정말 완전 사기꾼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한가지 정보드리죠... 자동차가 월급인상 및 성과급에 대한 파업을 실시하면 그 다음해 에는 차 사지마세요..
    자동차에서는 직원들 월급인상 성과급 지급시기가되면 자동차 와 부품회사들은 아주 바쁨니다..
    원가절감을 통해서 돈을 이윤을 봐야 돈을 주기때문이죠.. 자동차회사가 돈을 많이 줘도 괸찮은 이유..
    이제 아나요??? 결국에는 피해는 소비자로 돌아오죠... 잘 판단하세요/..
    저는 하루빨리 자동차가 정말 정직한 회사가 되길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2010.06.20 11:4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알면 알수록.. 생각하면 할 수록 한숨만 나옵니다.
      좋은 정보를 주셨네요. 아무래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잘 모르는 부분인지라.. 생각을 해볼 문제인 듯 합니다.
      자동차가 정직한 회사가 되는 날... 한국에서 그날이 오려나 모르겠습니다...

      2010.06.20 23:22 신고

어제 새로 구매한 아반떼HD 의 머플러 녹 관련하여 글을 올렸는데... 많은 분들께서 동감을 하셨나봅니다.

SLRCLUB에서도 많은 분들이 호응을 해주시고 이야기를 해주셨네요.

흥미로운 댓글들과 새로알게된 재미난 사실(?)도 함께 올려봅니다.



우선.. slrclub 에 달아주신 댓글들 입니다.

[Click 후 본 사이즈로 보시면 글자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원본 사이즈가 축소되니 조금씩 깨져보이는군요...

클릭 하신 후 왼쪽 위의 화살표를 누르신 후 원본사이즈로 보시면 됩니다. 읽어보면 볼 수록 웃음밖에 안나옵니다...ㅎㅎㅎ;;;

위에 있는 댓글중 해당 머플러를 만드는 업체 홈페이지를 방문해봤습니다.


[Click~☆ 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 차에 달린 머플러는 유사품(시중품) 인가봅니다!!!!!

스텐레스도 아닐 뿐더러 유사품이니까 저렇게 녹이 슬고 부식이 되는거겠죠? ㅠㅠ


남겨주신 댓글 중에 이런 글이 있었습니다.

스텐레스 재질은 400℃~600℃에서 노출되면
내식성이 현저하게 저하됩니다.
SUS430재질 같은데,
제조공정 중에 300℃이하에서 시간에 여유를 두고 절곡작업을 했다면 괜찮았을텐데.
아무래도 납기와 작업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온도를 올려서 작업을 했든지,
작업자의 실수로 과열되었을 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인 추측일 뿐이니, 전문가와 상의하시고
아무쪼록 잘 해결되시길...

댓글을 보면서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어떤 것이 진실인지는 알 수 없지만...

어째서 더 고급제품을 썼다는 것이... 동일한 회사의 과거차량과, 타사의 차량에 비해 부식이 빠르고 심한걸까요?

일단.. 내일 이 차를 판매한 영업사원분과 서비스센터에 들어가기로 했으니...

그곳에서 어떤이야기를 해줄지.. 안들어도 뻔할 내용이겠지만... 들어본 후 그 내용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NF소나타 택시 급발진 사고의 운전기사분 께서.. 자신의 운전미숙이라고 말씀하셨다는데....

설마.. 서비스센터를 다녀온뒤 저의 태도도 바뀌는 것은 아니겠지요?  ㅎㅎㅎ

물론.. 제겐 당연한 얘기인... 원래 그렇다.. 는 얘기만 해주겠지만요...ㅎㅎㅎ





보태기 : 오늘 메일로 받은 답변 내용입니다. 내부까지 녹슬어서 이상이 있는게 아니면 그냥 있어라... 가 결론입니다.





그냥 주는대로 닥치고 탈것을 괜히 문제를 만들고 있는 건가? 라고 벌써부터 세뇌되고 있습니다..ㅎㅎㅎ

하긴..큰소리내고 어쩐 뒤 새로운 것으로 갈아도.. 그놈이 그놈 이지 않으려나요?






한가지 더 보태어봅니다~ SLRCLUB의 회원 한 분 께서 댓글로 주신 내용입니다.



내용인즉슨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기아차 하청업체의 답변을 알아본결과 내수용에는 스테인리스 409를 쓰고 수출용에는

스테인리스 436을 쓴다고합니다.

그게 무슨차이인가하니 409은 값이 싸고 내식성이떨어진다네요.

반면에 수출용에쓰는 436은 409와비교해서 크롬함량의비율이 상대적으로 훨씬 많이들어가고

몰리브덴이 들어가서 당근 내수용에쓰는 재료에비해 값이 비싸고 상당히 좋은내식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409는 마후라에만 쓸수있는 재질인바면 436은 주방기구 및

싱크대 같은곳에 쓰이므로 우리가 흔히 녹이 안슨다고하는 물건에는 이게 쓰이는거네요..

한마디로 수출용은 비싸고 좋은재질로 만들고 국내소비자는 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그저 헛웃음밖에 안 나오네요.
    식사는 맛나게 드셨는지...
    지금 믹시 개찌질이니, 예전 글들 링크로 다시 뜬게 보이실거예요. 그건 삭제해주시고요.
    우측상단 블로그관리 들어가셔서도 삭제하시면 될겁니다. ;)
    아~ 그리고 믹스업버튼이 저렇게 몇시간동안 뱅글뱅글 돌고 등록이 안 될때는 역시 블로그관리 새로운 글 불러오기 계속 클릭해 주세요. 등록될때까지요.
    그럼 이따 뵈요~~ :)

    2010.03.25 15:1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언제부턴지 믹시는 신경도 안쓰고 있다죠? ㅎㅎ
      찌질거리는 꼴이 보기도 싫어서.. 이웃분들의 소식은 모두 RSS로 듣고있습니다^^
      뱅글 뱅글 돌아가는 거 보면서.. 또 저G랄 이군.. 하고 있었네요~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은 어떤 곡을 들려주실지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일단 예~ㅅ 날 글들이 다시 링크로 올라오는거부터 삭제를 좀 해야겠습니다..^^

      2010.03.25 15:40 신고
  2. 지나가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봤습니다.

    스테인레스 436 , 409 관련 내용은 사실이라면 매우 유익한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충격적이기도 하구요 ㅠ.ㅠ

    아반테 머플러 부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2010.03.25 20:21 신고
  3.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 소비자용 물품을 질 떨어지는 걸로 파는 정책도 매우 실망스러울 뿐만 아니라 그들이 답변하는 방식 또한 진짜 경악스럽네요. 마치 식품에서 바퀴벌레가 나왔다는 신고에 "먹어도 인체에 치명적인 해는 없습니다" 따위로 답변하는 경지인 듯-_-;; 에휴, 정말 고생 많으시네요ㅠ_ㅠ

    2010.03.25 22:2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유가 딱!! 인걸까요? ^^
      센터에서 그렇게 얘기할 걸 그랬습니다..ㅎㅎㅎ
      일단.. 월요일에 다시 얘기하기로 했으니~ 결과 나오는대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2010.03.26 11:15 신고
  4.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판매완료 되고 나면 갑과 을 이 바뀐다니까요...이런 서비스는 정말,.,
    너무 맘이 상하시겠어요

    2010.03.26 08:1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한민국 만세!! 일까요? 몇몇 사람들은 그렇게 얘길 하더군요...
      "현대 없으면 나라 경제가 흔들린다..."... 고...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지금의 현대를 만들었으려나요? ㅎㅎㅎ

      2010.03.26 11:15 신고
  5. ,봉!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봉...이죠.

    2010.03.26 09:04 신고
  6. Favicon of http://liverex.tistory.com BlogIcon LiveREX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보고 첨에 밋첼님 블로그 아닌줄알았어요 ^^;;
    안단테님 비유가 딱 인거 같네요 ㅎㅎ 다음 월요일에 나올 이야기 기대하겠습니다 ^^

    2010.03.26 17:3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호사다마.. 인건지 둘째의 출산과 함께 찾아오는 문제거리들이 몇가지가 있네요^^;;;

      월요일에 이 문제로 사업소의 한 분이 다시 얘길 해주기로 하였습니다.
      결론이 나오는대로 결과부분 포스팅하겠습니다~

      2010.03.27 16:35 신고
  7. Favicon of http://bluejapan.tistory.com BlogIcon bluejapa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완전 저희들은 봉이네염....ㅜㅜ

    2010.03.26 20:15 신고
  8. Favicon of http://slds2.tistory.com/ BlogIcon 입질의추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밋첼님 블로그 링크하고 갑니다 ^^~ 알고봤더니 전에도 포스팅 보러 몇 번 왔더라구요
    블로그 메인사진이 익숙해요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0.03.26 21:1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링크 감사합니다^^
      답방에 대한 부담 같은 건 전혀 가지지 마시고~
      가끔 생각날때 들려주시는 좋은 이웃이 되어주세요~ㅎㅎㅎ

      2010.03.27 16:36 신고
  9. Favicon of http://bloping.tistory.com BlogIcon 새라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떡해든 팔아먹고 코에 걸던 귀에 걸던 발뺌하면서 소비자만 조롱하는 꼴이죠..
    그럴수록 강력하게 클렘해야 정신차리니...제발 알아서 해야 할텐데 말이죠

    2010.03.27 07:1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강력하게 클레임을 제기하는 소비자는 고객 인거고...
      모른채 넘어가거나 쉽게 꼬득일 수 있는 소비자는 봉 인거죠...ㅎㅎㅎ

      2010.03.27 16:37 신고
  10. 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쏘랭이도 한번 확인하고 언더코팅해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10.03.27 08:59 신고
  11. Favicon of http://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런 경우도 있군요! 개선될까요?

    2010.03.27 11:5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수출 시장이라면 리콜이 무서워서도 개선이 되겠지만..
      국내 시장은 개선이 될 소지가 적다고 보여집니다.
      일단은 확실하게 따져보고... 결과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2010.03.27 16:38 신고
  12. Favicon of http://coolmoo.net BlogIcon 나비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가 재산 개념이라 흠이 생기면 맘이 상하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0.03.28 12:57 신고
  13. Favicon of http://ninesix.kr/story BlogIcon 나인식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억...
    누구나가 불량인것 같다고 인정하는데,
    저런식으로 나오면 안되죠ㅡㅡ;

    주는대로 암말도 못하고, 그냥 타라니 말도 안됩니다.;;

    2010.03.29 11:1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의 소비자는 여전히 H사와 K사의 봉인거죠^^;;
      불매운동이니 뭐니 얘기도 나오지만.. 그래도 국내 소비자가 자신들의 능력에 맞춰보려면..
      무시무시한 세금이 붙지않는..국산차를 탈 수 밖에 없고..
      그런 의미에선 자동차 관세 장벽이 무너져야 선의의 경쟁이 있지 않나..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물론 H빠 들은 죽어라 반대하겠죠.
      그러면 국내 경제가 무너지고 나라가 초토화되니 어쩌니 하면서요..ㅎㅎ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회사가 살아남는 그날을 꿈꿔봅니다~

      2010.03.29 11:23 신고
  14. Favicon of http://isblog.joins.com/jk7111 BlogIcon 둔필승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명쾌한 결론입니다.
    늘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2010.03.29 11:2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감사합니다^^
      오늘 영업소의 주재원분 께서 제가 담아놓은 사진을 보고 얘길 하겠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얘길해주실지.. 기대가 됩니다....
      내수시장.. 개혁이 좀 필요할텐데.. 너무도 고질적인 문제들이라 손을 못대는 것일까요...
      이런 문제가 불거지면.. 또 하청 업체들만 죽어나고, H사와 K사는 발뺌을 하겠지요.
      대한민국.. 참 자랑스럽습니다..ㅠㅠ

      2010.03.29 11:25 신고
  15. Favicon of http://hisastro.textcube.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 해전 브라질에 갔을 때 현대차를 사람들이
    상당히 좋게 보는 것을 보고.. 놀랐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타보니... 국내의 것과 다르더군요.
    실제로 강판의 두께라고 해야할까요? 저의 느낌이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두껍더군요... 국내에서 보던 것과는 다르게..
    그래서 다시한번 느꼈었습니다. 내수와 수출용의 차이를.. 헐~

    2010.03.29 12:0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외에선 가격대 성능비가 높은차로 인식이 괜찮더군요.
      스틱차량의 기본옵션이 풀 에어백을 갖추고 있는걸 보면.. 확실히 국내와는 틀린 듯 합니다~

      2010.03.29 13:42 신고
  16.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 타던 차는 하체 부식이 심해지더니 운전석 문 밑쪽에 빵구가 나더군요
    외제차와의 가격차이도 좁아지고 ..일본이란 fta 먹으면 일본차 많이들 구입할듯 합니다

    2010.03.29 13:29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머플러 부식이 단순하게 외부 부식의 문제가 아닌 듯 한데..
      자세한건 오늘 얘기를 들어본 후에 알게될 듯 합니다~
      다음 이야기 기대해주세요..ㅎㅎ

      이러나 저러나.. FTA 가 한국의 경제를 죽인다는 말을 하기 이전에, 국내 소비자의 권리를 먼저 찾아준다면...
      국민들도 두발 벗고 그 얘기에 동참하지 않으려나요?

      2010.03.29 13:43 신고
  17. Favicon of http://besharp.tistory.com BlogIcon besharp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수는 X 으로 아는 대한민국 =ㅅ=)

    2010.03.30 09:52 신고
노이슈반슈타인 스토리 포스팅 중.. 짬을 이용하여 잡담 하나 올려봅니다~

최근 기아자동차 K7 신차의 머플러가 녹슬었다는 얘기가 많길래.. 저도 제 차의 머플러 부분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2009 년 11월 말... 러시아 출장나가기 전에 아반떼HD 신차를 구매한 것인데 이런 상태랍니다+_+




눈이 왔을 때 눈을 녹이기 위한 염화칼륨에 노출되면 녹이 많이슨다 어쩐다.. 얘기들 하지만...

제가 해외에 있는 동안(11월 말~ 2월 중순) 아내는 만삭이었기에 운전을 할 일이 별로 없었고,

눈이 펑펑 내리던날.. 제설을 위해 염화칼슘을 잔뜩 뿌린 도로위로 나갈 일은 더더욱 없었지요~


뒷 범퍼를 통해 살짝 보이는 머플러가 시뻘겋길래.. 아래쪽을 담아봤더니 이런 상태인데.. 충격먹었습니다.

BLU멤버스라는...  현대차 오너를 위한 멤버쉽 서비스 사이트에도, 동일한 시기에 구입한 차량이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어

속상해 하던 오너가 있던데, 저 역시도 이건 속상하면서 이해하기가 힘든 부분이군요.


사업소 가서 따지고 큰소리를 내면 교환을 해주든 방법을 내어주겠지만..

처음부터 차량에 신경을 써주는 것도 아니고... 말없는 사람에게는 서비스도 없으며...

차를 사기 전엔 고객이고.. 사고난 후엔 나몰라라 하는 태도부터...

굳이 큰 소리를 내어야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무엇보다 그런 일들을 해야한다는 것 부터가 한숨이 나옵니다.


독일에 있는 동안, 환경과 여행지만 마음에 든 게 아니라.. 차량들도 마음에 들던데...

역시 돈이 있어야 하나봅니다.. ㅠㅠ AUDI A4 WAGON 스타일(Avant, allroad quattro) ...

가뜩이나 맘에 들었는데.. 더더욱 갖고싶은 차가 되었네요ㅋ


노이슈반슈타인 3번째 이야기는 오후 늦게나 올리게 되지 싶은데.. 그 전에 잡담 하나 올렸습니다~



이 글의 다음 글은 새 차의 머플러 부식(녹) 관련 재미난 사실들 에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ninesix.kr/story BlogIcon 나인식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문제가 있네요~
    왠지 사기당한 기분인것 같은데요;;;;
    저도, 독일차 갖고 싶은거 있는데요~아..역시 돈이...ㅠ

    2010.03.24 14:1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쵸.. 역시 돈이 문제죠^^
      독일 있는 동안 여러차들을 보았는데.. 제 경우는 아우디의 A4 웨건형이 가장 맘에 들었었네요~

      2010.03.24 14:20 신고
  3. Favicon of http://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녹이 많이 슬었네요. 저건 구입할 때부터 그런 것인가요?
    저런 상태로 팔았다면, 못된 놈들이군요?
    나안 저런 놈들은 썰어 버리고 싶을 뿐이고, 귓방망이 날려 주고 싶을 뿐이고... --;

    2010.03.24 14:4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구입당시엔.. 저곳까지 확인을 못했었습니다.
      외관이랑.. 내부엔 이상이 없나.. 그리고 주행거리가 몇km 인가만 신경을 썼었네요..ㅠㅠ
      그래도.. 얼마 되지도 않은 차가 저렇다니 속이 상할 뿐이고.. 귓방망이는 저도 날려주고 싶을 뿐이고... ㅜㅜ

      2010.03.24 15:54 신고
  4. Favicon of http://hisastro.textcube.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외 수출용 처럼 내수용을 만들면 이런 일이 없었을 겁니다.
    아직도... 멀었어요.. 우리나라가 제대로 되려면...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꼭 요구할 건 요구하시고
    제대로 처리받으셨으면 합니다.
    이런 건 확실히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

    2010.03.24 14:5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감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해외에서 Ceed's 라던지.. i30 만 봐도 내수와 수출용이 틀리게 보이더군요.

      일단은 사업소를 찾아가서 얘길 해보려하는데..
      큰소리 치기 전엔 들어주지 않을 걸 알고있으니 한숨부터 나옵니다..ㅠㅠ

      2010.03.24 15:55 신고
  5. Favicon of http://driving2europe.tistory.com BlogIcon 패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수용이 아니라 해외수출용을 사신거 아닌가요??
    밋첼님에 비하면 턱도없이 부족하지만 유럽 일주를 하면서 보니
    소형차는 프랑스차, 폭스바겐 쪽이 많고
    중형 이상은 아우디, 벤츠, BMW 가 많더라구요...
    밋첼님 말씀처럼 역시나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이 3회사쪽으로 많이 구입하는 듯 합니다.

    2010.03.24 15:0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글쎄요.. 해외 수출용이 되려 녹에는 더 강하게 만들지 않았을까요? ^^;;;
      패딩님께서 유럽일주를 하셨기에 저보다 당연히 많이 알고계시죠~^^
      서민~중산층은 정말로 폭스바겐이 많았고 다른 차종도 꽤 많은데~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확실히 말씀하신 대로 BMW, 벤츠, AUDI 3사의 차량이 많더군요^^

      2010.03.24 15:58 신고
  6. Favicon of http://minjine.kr/story BlogIcon 뽀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가슴찢어지는 이야기네요..ㅠ 저도 아우디가 갖고 싶지만..ㅠ
    제가 타고 다니면 분수파악하라는 이야기 나올까봐^^;;ㅎㅎ

    2010.03.24 15:0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세단으로 큰 차가 아니라면.. 되려 경제적이고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겠지요~
      다만.. 국내에서는 세금과 많은 부분에서 비용이 더 들어가니 그런 얘기가 나오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고속에서도 저속에서도 일정한 연비가 나오고, 공간 활용도도 좋고 그러다보니.. 정말 마음이 안갈 수가 없더군요^^

      2010.03.24 15:59 신고
  7. Favicon of http://chocoposter.tistory.com BlogIcon chocoPOS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차도 산지 1년된 아반테인데 밑에 한번 봐야되겠네요 ㅜ,ㅜ 어찌 저런 일이....
    저런 머플러 녹 현상이 랜덤으로 발생하는 건가요? 아니면 대부분의 아반테가 저런 녹현상이 생기나요~?
    이것참 어이없는 현상인듯 합니다. 아무리 안보이는 곳이라지만 저렇게 처리를 할수 있나요.

    2010.03.24 22:0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부분의 운전자 분들께서 머플러쪽을 신경을 못쓰시듯.. 저도 미처 몰랐던 사항이었습니다.
      최근 기아차의 K7 에 대한 머플러 녹 현상이 대두되고 있길래 봤는데.. 저런 상태더군요.
      보이지 않는 곳이라고 대충 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0.03.25 09:20 신고
  8.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사고 나면 갑과 을이 바뀌는 이상한 판매...

    2010.03.24 22:25 신고
  9.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고, 속 많이 상하시겠네요ㅠ_ㅠ
    부디 빠른 시일 내에 잘 해결보실 수 있기를 바래요!

    2010.03.24 22:55 신고
  10. Favicon of http://icerainbow.tistory.com BlogIcon 얼음무지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차를 사면 제일 먼저 언더코팅을 하는데요. 이런것 방지 하는데는 탁월한것 같아요. 상황 되면 언더코팅 꼭 하세요.

    2010.03.25 09:11 신고
  11. 벤츠오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녹슬어 있는 저 부분.. 머플러는 언더코팅이 안됩니다. 차 주인이 저 부분에 따로 해 줄 수 있는 방법은 사실상 없습니다.

    2010.03.25 10:01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머플러는 언더코팅도 안되는 부분인가요?
      그렇다면 진작에 스텐레스 스틸 같은 것으로 만들면 안되는 건지.. 방법이 없진 않을 것 같은데..
      제가 그 쪽으로 전문가도 아니니 답답하기만 하네요.

      2010.03.25 10:02 신고
    • 내멋대로  댓글주소  수정/삭제

      언더코팅은 방음, 방청을 위해서 스티로폼 같은 것을 바르는 것입니다.
      그런데 단열성도 지니고 있기에 열을 내뿜어야 하는 배기부분에는 바를 수 없죠
      그래서 언더코팅 작업을 할 때 열내는 부분은 탈거하고 시행합니다.

      저 녹스는 부분을 메이커에서는 좋은 재질(자칭 스테인리스)라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 내용 보면 좋은 재료라서 골고루 녹이 스는거라고 변명하더군요...-_-a
      구라도 좀 정도껏하지...

      2010.03.25 23:32 신고
  12. Favicon of http://www.slrclub.com/bbs/vx2.php?id=theme_gallery&no=1261275 BlogIcon i30도 그래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래 링크 한번 보세요...두달 정도된 i30 도 그러네요.
    http://www.slrclub.com/bbs/vx2.php?id=theme_gallery&no=1261275

    2010.03.25 11:1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 내용이 더 속상하네요. 정상이니 그냥 타라는 소리라서...
      내일 영업사원과 서비스센터 들어가기로 했는데.. 똑같은소릴 들으려나요? ㅎㅎㅎ
      벌써부터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2010.03.25 11:35 신고
  13. ay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아반테HD 08년 10월에 구입했는데, 몇개월만에 동일한 증상을 발견했습니다. 이거 카페라도 만들어 조직적으로 행동해야 하지 않을까요? http://dajapa.tistory.com/702

    2010.03.25 22:04 신고
  14. kha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플러는 원래 고열로 인하여 다른 부위보다 빨리 녹이 생기던데 녹이 생겨 빨리 삭는것은 아니고 산화철이 보호막 역활을 합니다

    2010.03.26 00:44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저도 차를 15년 이상 운전을 했기에 머플러 전체가 붉게 산화되는건 이해를 하는데...
      이건 구매한지 3달만에 이러니 답답한 마음에 올려본 글입니다^^;;;

      2010.03.26 11:07 신고
  15. Favicon of http://bloping.tistory.com BlogIcon 새라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기업들은 강력하게 대처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정신 못차리긴 하지만....
    급..예전 어느 블러거님의 매장에서 새차를 때려 부신 포스트가 생각이 나네요 T.T

    2010.03.27 07:14 신고
  16. jety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차가 2월 12일에 출고되어 3월 3일 인도 받은 건데요...님 차 머플러보다 더하네요.

    근 2달남짓인데;;; 차만 비싸지..뭐가 좋은건지.. 저도 사업소 가서 진상을 떨어야겠네요..ㅠㅠ

    2010.03.27 23:16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운행을 할 수록 부식이 안슨다고도 한던데.. 그것도 아닌가보군요.
      제 차의 경우는 한동안은 운행을 안했었거든요.
      역시나..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식의 대응일까요...

      2010.03.28 14:15 신고
  17. 오메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반떼HD 3월에 받았는데 제껏도 보니까.ㅋㅋㅋ 머플로가 빨개질라하네요.ㅋㅋㅋ

    K7만근줄알았는데 현대기아차는 다그런가보군요....ㅡㅡ;;;;

    오메랄.. ㅠㅠ 좋은정보 ! 알고 갑니다... 자주확인해봐야겠어요.

    2010.04.14 09:51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방문과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제 경우는 새로이 교환을 받았는데, 그래봐야 그놈이 그놈인지라..똑같아 지겠지요.

      두번다시 현대/기아차는 안살 생각이랍니다...

      2010.04.14 09:57 신고
  18. ㅅㅂㅇㅂ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 개쉐키들, 차를 이따위로 만드냐...

    2010.04.20 20:13 신고
  19.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데보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머플러 하시길래 여성들이 하고 다니는 머플러를 말하는줄 알았습니다. 하하하..........

    2010.05.03 18:0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게 생각하니 여성들의 머플러가 떠오르는군요^^;
      아.. 정말이지 대한민국 내에서 대한민국 차를 믿을 수 없다는 현실이 슬프네요..ㅠㅠ

      2010.05.04 09:39 신고
  20. 아무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2010아반떼HD 1년 넘게 만키로도 안탔는데...제차랑 비슷하네요...ㅡㅡ 어제 사포로 좀 밀고 컴파운드로 좀 닦긴했는데..겉표면만 약간 없어질뿐....얼마나 갈련지..ㅡㅡ 좋은방법 없을 까여???

    2011.06.02 10:08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음 글은 못보셨군요? ^^;; 머플러 새걸로 교환 받았습니다.
      이번 머플러는 1년이 훨씬 지나도록 살짝만 색이 변했네요.

      2011.06.02 12:59 신고
  21. Favicon of http://www.markjuhn.com BlogIcon mark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젊잖은 고객을 처음부터 공손하게 대하지 않습니다. 가서 따지세요. 조목조목 조리있게 따지면 교환해 주던가 적절한 보상이 있을겁니다.

    2011.12.20 23:0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래전 글을 읽고 댓글을 달아주셨군요^^ 감사합니다~

      머플러의 경우는 그 이후 보상을 받았습니다.
      "처음엔 원래 그렇다"고 하다가.. 나중에는 "이건 좀 심하다"라고 말이 바뀌어 교환을 해주더군요~
      MARK 님께서 말씀해주신 대로.. 단순하게 목소리를 높이는게 아니라 하나하나 조리있게 따지고 얘길하니 교환을 받았답니다

      2011.12.21 08:51 신고
    • Favicon of http://www.markjuhn.com BlogIcon mark  댓글주소  수정/삭제

      잘됐네요. 예전에 그회사에 다녔던 사람으로 제 마음이 안좋았었거든요. 아직도 아니라면 도와드릴려고 했었습니다.

      2012.01.08 01:03 신고
1 
BLOG main image
:+:+: 사랑愛 - Ever after :+:+:
제 사진은 예술이 아닌 추억의 부분입니다. 방법도 이론도 없으며, 즐겁게 담고 기록으로 남길뿐입니다 <Facebook> Mitchell Jung
by 밋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32)
사랑愛 (173)
사진愛_Photo (99)
가족愛 (0)
개발자愛 (64)
음악愛 (15)
그외愛 (173)
리뷰愛 (8)

달력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extcubeDesignMyselfget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