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愛 - Ever after :+:+:

밋첼™'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딸을 가진 아빠이다보니 하나하나 읽어내려가며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었습니다.

비록 제가 쓴 글은 아니나, 딸을 가진 아빠들이라면 혹은 미래의 아빠들께서~ 읽어보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려봅니다.

이런 아빠가 되도록 하루하루 더 노력하려합니다^^


딸에게 아빠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

1. 딸에게는 아빠가 금방 괜찮아질 거라고 말하면 그대로 될 거라는 믿음을 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2. 딸에게는 자신을 희생함으로써 딸의 희생을 막아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3. 딸에게는 외모보다는 한 인간으로서의 가치가 더 중요하다고 가르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4. 딸에게는 필요한 순간에 늘 자신을 향해 웃어주고
5. 언제든 자신을 안아주고 입맞춰줄 시간이 있는 아빠,

6. 춤을 추다가 발을 밟아도 개의치 않고 언제든 돌아갈 집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7. 딸에게는 딸이 아빠가 필요없는 나이가 되었다는 생각은 꿈에도 하지 않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8. 딸에게는 가족을 온전하게 지켜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9. 딸에게는 실수를 해도 벌주지 않고 오히려 실수를 통해 배울 수 있게 도와주며
10. 어디서든 정당한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가르치는 아빠,

11. 남들이 나와 다른 점을 받아들이라고 가르치며,
12. 행동의 결과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그에 따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가르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13. 딸에게는 누군가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것이 어떤것인지 알게 해 줄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14. 딸에게는 진심으로 자신이 누구보다 아름답다고 말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15. 딸에게는 밤에 보이는 무서운 것들로부터 딸을 보호해주고,

16. 어려운 문제로 잠 못 이룰 때 해답을 주는 아빠,
17.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18. 고통스러운 것을 견딜만한 것으로 만들어주며,
19. 천둥과 번개로부터 딸을 보호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20. 딸에게는 가족이 일보다 더 중요하다고 가르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21. 딸에게는 언제든 기댈 수 있는 안전지대가 되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22. 딸에게는 헌신적인 사랑을 받는 느낌이 어떤 건지 알게 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23. 딸에게는 모든 남자들을 판단할 때 기준이 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24. 딸에게는 함께 있지 않아도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25. 딸에게는 남편과 아내는 동등한 존재라고 가르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26. 딸에게는 자신이 쓸모없다고 느낄 때 언제나 그렇지 않다고 말해주고,
27. 혼자 가는 것이 너무 두려울 때 동행해주는 아빠,
28. 성실함의 의미와 험한 길을 피해가는 법을 가르쳐 주고,
29.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을 때까지 어려운 결정들을 대신 내려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30. 딸에게는 어떤 경우에도 실망을 안겨주지 않을 이상형이 적어도 한 명은 있다고 믿게 해 줄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31. 딸에게는 밤에 안아다 눕혀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32. 딸에게는 자기를 보호할 수 있을 만큼 지혜롭지 못할 때 자신을 지켜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33. 딸에게는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34. 딸에게는 용서는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가르치며,
35. 한 번 이상 용서해도 좋다고 가르치는 아빠,

36. 의지가 굳은 것과 고집스러운 것의 차이점을 가르쳐주고,
37. 자신이 딸의 존경심을 얻어냈던 것처럼 존경심은 노력을 통해서만 얻어지는 것이라는 사실을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38. 딸에게는 역경을 견뎌낼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39. 딸에게는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는 우주의 중심이 아닐 수는 있어도 아빠에게는 우주의 중심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40. 딸에게는 딸의 아이들에게 가족의 역사가 되어 줄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41. 딸에게는 남편에게 기대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가르쳐주고,
42. 다른 사람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라고 가르치는 아빠,
43. 난관 속에서도 존엄성을 지키라고 가르치며,
44. 부모로서 아이를 가르치는 데 희망이 있다는 믿음을 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45. 딸에게는 항상 그 자리에 있다는 사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46. 딸에게는 남자의 힘은 그의 손이나 목소리의 위력이 아니라 다정한 마음에 있다는 사실을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47. 딸에게는 모든 거래에서 정직하라고 가르치고,
48. 인내심과 친절을 가르치는 아빠,
49. 의지를 굽히지 않아야 할 때와 타협해야 할 때를 가르쳐주며
50. 실패할 때마다 다시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51. 딸에게는 자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것도 생각나게 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52. 딸에게는 자식이 성장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떠밀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53. 딸에게는 자기편이 아무도 없을 때 눈을 감으면 그 모습이 떠오르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54. 딸에게는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할 때 필요한 길잡이가 되어주고,
55. 잘못된 길로 가면 뒤에서 잡아당겨주는 아빠,

56. 아무도 알아주지 않을 때 자신을 높이 평가해주고 눈물을 흘리며 꼭 안아주는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57. 딸에게는 업어달라면 아무 이유없이 그냥 업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58. 딸에게는 도덕적인 기준을 세워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59. 딸에게는 미처 습득하지 못한 지혜를 나눠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60. 딸에게는 자신의 모습을 지켜보기 위해 하던 일도 멈추는, 그래서 자신이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61. 딸에게는 꼭 안기면 무서울 것이 없는 편안한 느낌으로 기억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62. 딸에게는 지혜와 이해라는 토대 위에 사랑이 가득한 가정을 만들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63. 딸에게는 진실을 알아보는 눈과 그것의 가치를 알아보는 법을 가르쳐 주고,
64. 성실함을 알아보는 눈과 장려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아빠,
65. 공정함이 무엇인지 가르쳐주고,


66. 자신을 옹호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67. 딸에게는 요조숙녀다운 행동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68. 딸에게는 신뢰를 바탕으로 세워진 집에 언제든 와서 쉴 수 있게 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69. 딸에게는 남을 위해 봉사하는 기쁨을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70. 딸에게는 삶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힘들어할 때 다독여주고,

71. 강하고 의지력 있는 성격을 길러주는 아빠,
72. 세상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가르쳐주며,
73. 딸이 좋아하는 것들을 만들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74. 딸에게는 제 손으로 무언가를 고칠 수 있는 법을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75. 딸에게는 진정한 사랑은 무조건적이라는 사실을 몸소 보여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76. 딸에게는 가족을 사랑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가르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77. 딸에게는 무지함은 어떤 경우에도 변명이 될 수 없으며,
78. 자존심이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는 데 장애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가르치는 아빠,
79. 자신의 생각이 적합한 지 시험할 수 있는 실험을 하라고 가르치며,
80. 혼란한 가운데서도 정신을 집중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81. 딸에게는 기쁨이 넘치는 마음에는 평화가 가득하며,
82. 거짓이 머무를 자리가 없다고 가르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83. 딸에게는 남자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말해주고
84. 모든 남자들이 자신에게 상처를 준 남자와 같지는 않다고 가르치는 아빠,
85. 신사를 알아보는 법을 가르쳐주고,


86. 아버지와 같은 남자와 결혼하는 딸의 결혼식 날 그옆에 서있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87. 딸에게는 조심해야 할 때를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88. 딸에게는 여자와 남자는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고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89. 딸에게는 경험을 통해 배우라고 가르치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90. 딸에게는 자기 자식의 아버지가 될 남자를 고를 때 어떤 타입을 골라야 하는지 가르쳐주고 가능한 한 최고의 엄마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빠,

91. 가족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자녀를 키울 수 있게 도와주며,
92. 가족 안에서의 역할이 자신의 일보다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을 가르쳐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93. 딸에게는 인생에서 자신이 나아갈 길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94. 딸에게는 열심히 일하는 데서 오는 혜택을 알게 해 주고,
95. 딸이 엄마와도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집안일을 도와주며,

96. 씀씀이에 책임을 지고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라고 가르치는 아빠,
97. 관대한 심성으로 베풀 수 있도록 가르치며
98. 너무 지쳐 혼자 일을 끝내지 못할 때에 일을 끝낼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99. 딸에게는 남자들을 신뢰해도 좋다는 사실을 알게 해주는 그런 아빠가 필요하다.
100. 딸에게는 아빠가 필요하다. 아빠는 딸의 첫사랑이다



* 출처: 그레고리 E. 랭글, 재닛 랭포드 모란의 "딸에게 아빠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나무생각, 2004) 중에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모란 쉽지 않은 길이네요! 아빠라는 단어를 제대로 들을 수 있게끔 노력해야겠어요!

    2010.07.09 16:05 신고
  3. Favicon of http://coolmoo.net BlogIcon 나비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밋첼님은 이미 따님에게 좋은 아버지이신거 같아요
    행복하시겠어요 부럽기도 하구요^^

    2010.07.09 17:47 신고
  4. Favicon of http://choejieun.tistory.com/ BlogIcon 최지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 100가지를 다 실천 못하시더라도 이런 포스트를 올리시는 것만으로도 따님을 생각하시는 마음이 느껴져 따뜻해지는 느낌이네요.^^

    2010.07.09 21:42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음 만큼은 저 모든것을 늘~ 실천하고픈데... 이런 저런 일들로 그러지 못하고 있다보니...
      스스로를 잡아보고자 포스팅 한 글입니다^^;; 부끄럽네요...

      2010.07.11 12:56 신고
  5. Favicon of http://mummer.kr BlogIcon Mumm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에게 정말 좋으신 부모님이 되시겠어요~ㅋ

    저도 언젠간 아빠가 되겠지만 아직 잘 모르겠네요~^^
    참좋은 말입니다.

    2010.07.09 21:5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아빠가 되고싶은데.. 그렇지 못하고 있네요^^
      Mummer 님께서도 많은 생각들을 하고 계시니.. 좋은 아빠가 되실겁니다~

      2010.07.11 13:00 신고
  6. Favicon of http://blanc100.tistory.com BlogIcon eggie+_+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하연아버님 되시길요!!! ㅎㅎ

    2010.07.09 23:53 신고
  7. Favicon of http://ondori.tistory.com BlogIcon ondori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단 딸 뿐이겠습니까..
    아빠는 모두에게 꼭.꼭.필요한 든든한 지원자이고
    한가정의 기둥입니다.

    대화를 하고싶은데..쉽지가 않답니다..
    어릴적에 바쁘다는 이유로 흘러버린 세월들이 돌아다보니 참 아쉽습니다.
    좋은주말 되세요^^

    2010.07.10 14:55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새삼 다짐을 하게 해 주셨네요^^
      기둥으로 흔들림 없이 지켜나갈 수 있게.. 더더욱 노력해야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2010.07.11 13:01 신고
  8. Favicon of http://sgoi.tistory.com BlogIcon parr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힘내보겠습니다.
    일단 장가먼저...:

    2010.07.11 11:51 신고
  9. Favicon of http://slds2.tistory.com BlogIcon 입질의추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엄청 많군요~ 저도 자식계획을 세우고 있지만 딸을 가지고 싶어요 ^^;

    2010.07.13 13:40 신고
  10. Favicon of http://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0가지로도 모자라는 부분이 많아요! ㅠㅠ 1000가지는 되어야 할듯!!
    그만큼 잘해야 한다는 거겠죠! ㅎㅎ

    2010.07.13 16:09 신고
  11. Favicon of http://seean.tistory.com BlogIcon 유아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이 일보다 중요하다라고 가르치려면 ㅎㅎㅎㅎ 쉽지만은 않은 걸요

    2010.07.14 16:06 신고
  12. Favicon of http://driving2europe.tistory.com/admin BlogIcon 패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딸이 있는 '아버지' 라는 건.. 위에 긴 글 만큼이나
    무거운 책임이 있는 사람이군요..

    2010.07.15 20:09 신고
  13. Favicon of http://usfusionhome.tistory.com BlogIcon 베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부럽네요. 딸이 없는 사람은 복이 없는 사람이라는데 ...
    울 남편은 저렇게 해보고 싶어 하는 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딸 없는 사람 염장 터집니다. ㅠ.ㅠ

    2010.07.15 21:21 신고
  14. Favicon of http://san79.net BlogIcon 산친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딸이 없고 아들 한 눔만 있어
    딸내미 있는 친구들이 너무 부럽답니다.
    내 딸이 있었다면 저렇게 다.....훔~~어렵겠죠??ㅎㅎ

    2010.07.16 10:41 신고
  15. Favicon of http://singojjang.tistory.com BlogIcon 싱고짱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말들이 많으네요..
    역시 딸래미 사랑은 아빠죠...
    요고 잘 프린트해뒀다가 써먹어야 겠어요 ~ 주말 잘 보내세요

    2010.07.16 12:13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금요일까지.. 한주 잘 보내셨나요? ^^
      딸 사랑은 아빠, 아빠 사랑은 딸.. 그런거죠..ㅎㅎ
      비 많이 온다는데 행복 가득한 주말 되세요

      2010.07.16 18:14 신고
  16. Favicon of http://badsex.tistory.com BlogIcon 하늘에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딸 사랑은 아빠더라고요.
    저희 아버지 무척 무뚝뚝하신 분인데도, 제 여동생한테는 정말 살갑게 대하시더군요. ^^

    2010.07.16 17:56 신고
  17.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많이 바쁘시죠?

    2010.07.19 11:00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슬럼프 라고 해야할까요? 굳이 짬을 내자면 못낼 것도 없을텐데... 일과 운동과 이런 저런 이유로 조금씩 게을러져 있습니다.
      마음의 여유부터 찾아야겠죠? ^^ 방문 감사합니다...

      2010.07.19 14:41 신고
    •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데보라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그럴때 있어요. 특히 블로그 할땐 꼭 몇 달에 한 번씩은 오더라고요. 하하하 이것도 주기적인것 같아요.

      2010.07.19 20:52 신고
  18. Favicon of http://storywhy.com BlogIcon 스토리와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행복의 향기가 온라인을 타고 여기까지 전해져 옵니다. ^^

    2010.07.19 12:27 신고
  19. Favicon of http://blogoon.co.kr BlogIcon 블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첫째 아들을 두고, 오는 10월 둘째 공주님 출산예정입니다.^^;;
    좋은 글들이 많네요..부담과 행복이 동시에 밀려옵니다...헥헥

    2010.07.19 15:43 신고
  20. Favicon of http://crazyforu.tistory.com BlogIcon CrazyForYou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요즘에 아버지가 자신에게 너무 잔소리가 많고, 통금시간이 너무 이르다고 불평불만하는 아는 동생이 있는데... 이런 글을 한 번 보여주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ㅎㅎㅎㅎ

    2010.07.21 15:07 신고
    •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빠의 마음은 다 똑같지 않으려나요? ^^
      그보다.. 아는 동생에서.. 애인이 되고.. 여보가 되는게 일반적인 과정인거죠? ㅎㅎㅎ

      2010.07.21 16:21 신고
  21. Favicon of http://crazyforu.tistory.com BlogIcon CrazyForYou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 갓~~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건 아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급 댓글로 웃음이 빵 터졌내요~ㅋㅋㅋㅋㅋㅋ

    2010.07.23 10:57 신고
BLOG main image
:+:+: 사랑愛 - Ever after :+:+:
제 사진은 예술이 아닌 추억의 부분입니다. 방법도 이론도 없으며, 즐겁게 담고 기록으로 남길뿐입니다 <Facebook> Mitchell Jung
by 밋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41)
사랑愛 (177)
사진愛_Photo (99)
가족愛 (0)
개발자愛 (63)
음악愛 (15)
그외愛 (179)
리뷰愛 (8)

달력

«   2017/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extcubeDesignMyselfget rss